사방이 충전기

in #dclick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스마트폰의 일상을 지배하다시피 한 요즘 시대에 배터리 문제는 항상 우려되는 문제죠.
그나마 예전 갤럭시 초기 모델 시기까지만 해도 아이폰 외에는 분리형 배터리라 여유 배터리로 어느정도 커버가 됐었지만 이젠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들은 일체형이다 보니 그 무거운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니거나 조심조심 아껴써야 하는(...) 경우가 일상 다반사인 듯 합니다.
그러다 보니 커피샾은 물론 음식점이나 쇼핑센터, 서점 등에 스마트폰 충전을 할 수 있는 설비를 배치하는 곳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어제는 피곤해서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지하철 대신 앉아 갈수 있는 버스를 오랫만에 타고 퇴근 했습니다.
그런데... 버스 좌석 뒷판 마다 요런게 있더군요.

20181127_191300.jpg

오잉? 급속충전기?
저렇게 케이블을 꼽아서 사용하면 된다기에 얼른 꼽아 봤습니다.
물론, 방금 퇴근했기에 배터리는 빵빵했습니다만..ㅎㅎ

SmartSelect_20181127-191232_Device maintenance.jpg

캬... 스마트 고속 충전기로 인식하네요.
Quick Charge 2.0 이상을 지원한다는 얘기죠.
그리고 깜빡하고 찍진 못했지만, 내리면서 보니까 버스 정류장에도 급속충전 단자가 있더라구요.
아무도 사용하고 있진 않았지만 마찬가지로 케이블만 꼽으면 고속 충전이 되겠지요.

물론 아직은 수도권 등 대도시의 일부 버스에서만 서비스 되고 있겠지만 조만간 더 많이 퍼질 듯 합니다.
가끔 배터리 부족으로 쩔쩔 매던 일이 줄어들겠지요.
기술이 얼른 발전해서 무선으로 통신망을 통해 충전이 된다면 케이블도 필요 없고 배터리라는 게 무의미해 질지도 모르겠네요.
그런 날이 얼른 왔으면!!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수원 인계동 어촌계

수원 팔달구 인계동은 먹거리 골목이 있어요. 지금 소개하는 곳은 먹거리 골목에서는 조금 떨어진...

Sort:  

포스팅 보고 충전하고 갑니다^^
디클 꾸욱~

Posted using Partiko iOS

useful work brother,really awesome your work @skuld2000

와이제 버스에도 있군요~! 점점 살기 편해집니다

너무 편해지면 게을러질까 걱정도 되네요.ㅎㅎ

제가 타는 광역버스도 한 2주정도 전부터 생겼더군요
편하네요

모든 버스에 설치되기를~~ㅎㅎ

이제는 진짜 스마트폰이 없으면 살 수 없는 세상이니, 곳곳에 충전기를 두는 군요.

저는 아직 스마트 폰이 없는데...^^

와 주관이 뚜렷한 분이군요 ^^

주관까지는 아니고, 늘 혼자 공부방에 있어서 컴퓨터 노트북 공기계 다 있어서 전화는 진짜 통화만 하는 용입니다. 요금도 싸서... ^^

그래도 요즘 세상에 스마트폰 안쓰는 분 정말 드문데 말이죠.ㅎㅎ

역시 윗쪽이라 버스도 좋군요!! 충전기까지 있다니...ㅎㅎ
하긴 버스 타본게 언제인지 기억도 없어서 여기도 있는지는 잘 모르겠군요! ㅋㅋㅋ
배터리 없으면 죽을것 같은 사람들이 만아지니... 이런 배려를^^

ㅎㅎ 밥은 굶어도 햔드폰 없는건 못참는 사람들 많죠.
이젠 정말 일상이 스마트폰 중심으로 돌아가는 듯 합니다

홋....버스에 저런게 ㅎㅎ
사무실에도 막 생겼으면 좋겠네요

앞으론 케이블없이 무선으로 충전 되는 시대가 오지 않을까요?ㅎㅎ

충전이 늘 필수인 시대지요~^^디클릭 화이팅입니다ㅎㅎ

감사합니다^^ 답방갈께요

오 좋네요 ㅎ 지금도 배터리없는데...ㅎ
공공시설에 많이 보급되었으면 좋겠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우왕우리동네도생겼으면 좋겠어용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540.93
ETH 3186.50
USDT 1.00
SBD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