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가 일상이 된 나라

in #dclick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오늘 아침 출근길에 뉴스를 보다가 어이가 없는 기사를 봤습니다.
고양시 백석역 인근에서 도로 밑에 매설된 열수관이 파열돼서 100'C의 뜨거운 열수가 뿜어져 나와 1명이 사망하고 수십명이 화상을 입었다는 기사였는데요.

93160695.2.jpg

사고의 원인은 27년 된 낡은 배관에 균열이 생겨 내부 압력을 못버티고 터진 것이었다고 합니다.
문제는 이렇게 27년 이상 된 낡은 배관이 우리나라 전역에 이곳만 있는게 아니라는 거겠죠.
관리가 가능할까 싶을 정도로 수없이 많은 배관들이 있을 텐데 과연 제때 보수 및 교체가 이루어 지고 있을 까요.
콘크리트 밑에 깊숙히 파묻혀 있어 점검도 쉽지 않은 이런 노후 배관들이 어찌보면 시한폭탄 처럼 우리 발 밑에 있다고 생각하면 그냥 길을 걸어다니는 것만으로도 위험한 상황일 수 있어 보입니다.

얼마 전엔 KT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로 인해 일주일 가까이 통신 대란이 발생해서 큰 불편과 피해를 끼쳤었죠.
이 또한 화재에 대한 대비 부족과 방재 시스템의 미비로 인한 인재였구요.
대응이 쉽지 않은 경우라고 하더라도 천재가 아닌 인재로 인한 대형 사고가 이렇게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모습을 보며 왜 개선이 이렇게 더딜까 답답하기도 합니다.

희생된 분은 차 안에서 그 100'C 의 펄펄 끓는 열수를 맞으며 얼마나 괴로워 했을지... 생각만으로도 너무나 끔찍합니다.
뒷자리로 도망치다가 결국 탈출하지 못하고 사망하셨다는데...
이런 사고가 계속 일어난다면 언젠가 남의 이야기가 아닌 날이 올 수도 있겠지요.
이번 일을 계기로 사회 전반의 인프라를 점검하고 안전을 담보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잘 작동 되기를 바랍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Sort:  

이번에는 인명피해가 발생하면서 뉴스에 공개되어 그렇지 파이프 사고 빈번합니다.
공기업들이 신규사업에 투자를 하기이전에 관리/ 보수공사부터 제대로좀 해야겠네요

정말 문제가 많은 듯 합니다.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사고가 터지기 전엔 확인도 못하니 더더욱 말이죠.ㅠㅠ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그러게요. 안타까운 일입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국가가 발전을 하면서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탓이겠죠.
지금 부터 라도 지중에 묻혀있는 모든 시설물들에 대한 지도를 구축 해야 합니다.

가스관 전기 통신 상하수도 모두 말입니다.
안타까운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돌아가신 분은 정말 마른 하늘에 날 벼락이라는 말이 딱이네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너무나 안타까운 일입니다.
자주 발생하고 있는데도 딱히 개선되는 게 안보이니 답답하고 화가 나네요.
언제 우리 주위에 발생할지 모르니 더더욱이요

뉴스보니 돌아가신 분은 자녀의 결혼식을 목전에 두고 있었다고 하더군요. 안타깝습니다.

가족들의 심정이 어떨지..ㅠㅠ

아.. 안타깝네요..
고인의 명복을빕니다.
오늘 하루도 소중히 열심히 살아야겠습니다.. :D

참 가슴아픈 뉴스인데 이런 뉴스가 끊이질 않으니..ㅠㅠ

그냥 겉으로 보여주는 외형적인 측면만 성장한게 크죠...

맞아요.
빨리빨리..ㅠㅠ

사고나면 책임운운하면서 잠깐 시끄러웠다 조용해지고...제발 같은일이
반복되지 않았음 해요

항상 같은 패턴... 정권이 바뀌어도 달라지는 게 없네요.ㅠㅠ

요즘 정말 왜 안좋은 일들만 이렇게 생겨나는건지.. 씁쓸합니다.

참 마음이 아픕니다.
감사합니다.

으.. 생각만 해도 정말 끔찍하네요 ㅠㅠ

이런일이 또 생기지 말아야 할텐데... 정말.. ㅠㅠ 안타깝고 슬픈 현실이네요 ㅠㅠ

이미 발생한 사고는 어쩔 수 없지만... 앞으로 같은 패턴의 사고가 반복되는 일은 없기를 바랄 뿐입니다.ㅠㅠ

이 기사 봤습니다 세상 요지경이죠 안타까운 뉴스네요 ~ 디클 꾸욱~

Posted using Partiko iOS

감사합니다!
답방 가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01.40
ETH 3576.96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