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amf’ essay, nari] 관능적인 주홍색 꽃, 하늘나리 Scarlet Lily

in #essay6 years ago (edited)

ACC52DFE-44FF-4FA7-A5FC-273650378B4E.jpeg

관능적인 주홍색 scarlet 꽃, '하늘나리' 입니다.



나리는 꽃이 향하는 방향에 따라,
색에 따라 그 이름이 다르지요.
이 아이들은 하늘을 보고 있으니 이름이 뭘까요?
바로 '하늘나리' 예요.
이름이 이쁘지요.

'나리' 는 이렇게 백합처럼 생긴
우리 나라에서 자생하는 꽃들의 이름이었는데요.
일제강점기 때
노랑색 '개나리'에게 이름을 붙였다고 하네요.
'개' 자는 흔하고 보잘 것 없다는 의미로
'개망초' 에도 붙여놨잖아요.
친근하다는 의미로 우리가 그렇게 부르는 것은 괜찮지만
남들이 의도적으로 낮춰 부르기 위함이라면 나빠요.


제가 어렸을 때 뛰놀던 산에서 많이 보았던 나리를
아파트 화단에서 만났습니다.

선명한 주홍 꽃잎 과
꽃잎의 주근깨 같은 점,
혈관처럼 비치는 노랑 기운,
짙은 밤색의 꽃술의 조화가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주근깨가 있는 모습을 보니
저는 롤리타가 연상되네요.
천재적인 언어의 마술사 나보코프가
'롤리타' 라는 이름을 '릴리트 Lilith'에서
연상하여 만들었다고 하니
Lily 와도 어원적으로 연관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




7C6602F4-42CC-41A5-BD6D-D436F857AF5A.jpeg

나리의 꽃말은 '순결, 그리고 '변함없는 사랑' 입니다.
나리도 나리의 이야기가 있는데요.
종교적인 스토리라서 pass!
비종교적인 스토리로 다시 만들어보고 싶네요.

백합과의 꽃으로 지중해가 원산지이구요.
나리가 백합의 원조라는 어느 식물학자의 글을 읽은 기억이 있어요.
백합 百合 이라는 이름의 의미는
‘땅 속의 비늘줄기 조각들이 합쳐져서 뿌리 하나가 되었다’ 하는 의미예요.

비늘줄기?가 뭐지?^^
양파가 바로 비늘줄기 부분이네요.

백합의 비늘줄기도 약효를 지녔구요.
폐에 특히 좋아 기침을 멈추게 하고
심신을 안정시키고
신체의 활동이 원활하지 않을 때 자극을 줘서 원활하게 합니다.
신장 질환에도 효험이 있구요.

아름다운 꽃이 몸에도 좋다니 식물은
참 좋은 존재입니다.








written, photographed by @madamf MadamFlaurt
#essay | #flower | #lily | #photography | #lolita


[madamf’ essay]


누군가를 몹시 증오하면 에너지가 생기는 법!
여자에게는 한남자가 있다.
Right Scars are Right.
명동성당, 평화롭자
불안한 사랑
첫영성체의 순간, 나는 어떤 기도를 했을까?
나는 잘 버리는 사람이다.
푸른하늘 vs 미세먼지
자라고 있는 숲
경험의 값
산딸기를 따며...
숲 속의 작은 집, 2 평이면 충분하다.
터지기 쉬운 존재를 위하여... 보리수열매 효소를 만들며...
완벽하지 못하거나 완전하지 못하거나
붉은 책



A878D0F8-9247-4278-974E-0838CB2A2B46.gif

Sort:  

즐거운 스팀잇 생활하시나요?
무더위야 가라!!!!

오 나리가 그런...
개나리가 그런...
개망초가 그런....
처음 알았네요. ㅋㅋㅋ
스팀잇 하면서 새로 알아가는 것들이 정말 많아서 좋습니다. ㅎㅎ

밝은 스칼렛 레드 색상이네요. 매력적인 색이죠. :D

헉 이렇게 꽃전문가가 또 되시나요?ㅎㅎ
꽃 이쁘네요 정말..ㅎ 큰 꽃들을 그렇게 좋아하진 않는데..
이런 꽃에 이 색깔이면 뭐.ㅎㅎ

알흠답습니당~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백합과의 꽃은 다 아름답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보팅하고갑니다...^^^

마담님도 꽃을 참 좋아하시는군요! ㅎ

꽃 좋아하시는군요~ 저는 화분 키우는걸 참 못합니다
다 죽어요 ㅜㅜ

꽃도 꽃이름도 예뻐요~
그냥 무심코 지나치던 꽃들도 이름이 있다는걸 새삼 느껴요~

아름다운 이름 나리가 마담f 설명으로 더 예뻐보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647.93
ETH 3160.25
USDT 1.00
SBD 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