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필더 1화] Manchester United 이적시장 마감, Best Line-up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in #football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알파강입니다. 크립토 연재를 하고 있지만 다른 유형의 컨텐츠로 스티밋 생태계에도 기여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수다도 떨 겸 제가 좋아하는 축구를 다루는 '미드필더' 시리즈를 새롭게 써보려고 합니다(제목을 그렇게 잡은 것은 제가 주로 중앙미드필더로 뛰기 때문입니다^^;;). 워낙 축잘알 분들이 많으셔서 한준희 장지현의 원투펀치, 각종 축구컬럼, I LIKE SOCCER 카페' 정도를 보는 제가 평론할 입장은 절대(!) 아니라는 점 말씀드립니다.

많은 한국인들이 그렇듯이 맨유는 저의 최애팀입니다. 대학교 때 박지성 선수가 입단하면서 유럽축구에 눈을 뜨게 해 준 팀이고 그 애정은 지금까지도 변하지가 않네요. Ferguson 감독이 은퇴하고 나서 부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쉽지 않은 모습에 응원하는 마음이 더욱 커져갑니다.

오늘 추가 영입 없이 맨유의 이적시장이 마감되면서 축구카페에는 원성이 자자하네요. 특히 수비라인과 우측 공격수의 영입이 없었다는 점에 대한 지적이 많습니다. 저도 토비나 윌리안의 영입을 내심 바라왔던 터라 아쉽네요. 반면 네이버 축구 기사 댓글에는 지금까지 이만하면 많이 사줬다는 말들도 많습니다.

커리어의 중대 기로에 놓인 Mourinho의 3년차는 어떻게 흘러갈까요? 어찌 되었건 현재 스쿼드로 생존을 이뤄내야 하는 Mourinho가 어떻게 시나리오를 펼쳐갈지 궁금하고 기대가 됩니다. 더 이상의 방출이 없을 경우를 가정하여 재미삼아 제가 생각해 본 포메이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다이아몬드 4-4-2
    저는 개인적으로 지난 시즌 첼시전 승리를 거둘 때 썼던 다이아몬드 4-4-2를 최적화된 포메이션으로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Sanchez의 영입으로 발생한 Rashford와 Martial의 잉여자원화를 해소하면서 윙어보다는 톱성향을 가진 둘의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Lingard도 우측보다는 중앙에서의 움직임이 더 좋다고 생각되구요. 수비라인은 여전히 불안하지만 2년차에 접어든 Lindelof, 부진했던 Shaw와 Darmian, 신입 Dalot이 터져주고 Bailly가 부상을 당하지 않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2. 4-3-3
    그 다음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포메이션입니다. Rashford와 Martial의 잉여자원화가 아쉽고, 우측 날개의 경쟁력이 떨어지게 됩니다만 4-2-3-1에서의 중앙부실화 보다는 그나마 낫다고 생각됩니다(그래서 Fred를 사 온 거겠죠).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 준 Lingard가 한 단 계 더 진화하는 것에 기대를 거는 포메이션입니다. 이와는 별개로 이 참에 Chong에게 출전 기회를 좀 더 줘서 키워보면 어떨까 싶기도 하군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Best Line-up은 무엇인가요?

Sort:  

즐거운 스팀잇 생활하시나요?
무더위야 가라!!!!

감사합니다!^^ 새로운 컨텐츠를 써봤는데 아직 국내 스티밋에 스포츠 컨텐츠는 풍성하지 못한 것 같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3968.82
ETH 3136.80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