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6. 로테카 미리코이데스/나비수국

in #jjangjjangman5 years ago

꽃을 사랑하는 미스티 @mistytruth


SAM_7100 (2).JPG


치앙마이 여행 사진을 보다 발견한 이 꽃의 이름은 로데카 미리코이데스이다.

꽃잎이 나비를 닮아 나비수국이라는 이름도 갖고 있지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수국과는 분류학상 가깝지는 않은 식물이다.
수국은 범의귀과에 속하는 반면 나비수국은 꿀풀과에 속하는 식물이기 때문이다.

우간다와 케냐 등 열대아프리카가 원산지인 여러해살이 소관목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재배하지만 노지에서 월동하긴 어렵다고 한다.

흰색과 보랏빛이 어울려진 꽃잎이 매혹적인 꽃을 여행 사진 폴더에서 발굴해냈으니 기분좋은 날이다.


SAM_7100.JPG




로테카 미리코이데스/나비수국 Butterfly Bush

∙ 분류: 목련강>꿀풀과>로데카속
∙ 학명: Rotheca myricoides(Hochst.) Steane&Mabb.
∙ 꽃말: 매혹, 애정




100.jpg.jp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편한 저녁되셔요~^^

언뜻 달개비같기도 하네요.
꽃을 보려면 얼른 따뜻한 나라로...고고씽.... ㅎㅎ

고고씽을 응원합니다~ ㅎㅎㅎ

로데카미리코이데스, 나비수국
앞에 명칭은 기억하기 힘들 것 같아요. 처음 보는 꽃인데 꽃말처럼 매혹적이네요:D

저 꽃이 필 때 바람이 살랑살랑 불면 나비가 춤을. 추는 것 같을거예요~ ㅎㅎ

마지막 7회차 보팅남깁니다. 편안한 밤되세요:]
오늘도 디클릭!

씨네님 고맙습니다.
편한 밤 되셔요~^^

은근한 매력이 있는 꽃이네요. ^^

바람이 불면 나비가 춤을 추는 듯 할 것 같아요~^^

이쁘다!!^^
주말 잘보내셔요 미스티님~~^^

고맙습니다.
마르스님도 편한 밤 되셔요~^^

성향에 따라 여행도 스팀잇 공간도 조금씩 다른 컨텐츠를 담는게 새삼 흥미로워요 ^^
기록도 되고 미스티님 개인적으로 의미도 있으실것 같아요~
잘 봤습니다~! ^^

스티밋 시작하면서 처음 생각으로는 꽃을 소개하는 걸 주로 하려고 했었어요.
근데 제가 활발히 블로그 다니며 활동하는 스타일이 아니어서 보팅이 넘 적더라구요~
그래서 기본보팅이 있는 테이스팀이나 트립스팀에 글을 올리게 되네요.
그래도 꽃은 제가 가장 올리고 싶은 주제랍니다~^^

응원드립니다!
미스티님만의 컨텐츠가 있다는것이 멋집니다
또 모르죠 나중에 책으로 나올수도 있는거구요 ^^

응원 고맙습니다~^^

보클왔어여~
즐거운 주말하세여~

고맙습니다~
행복한 휴일 되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839.13
ETH 3563.41
USDT 1.00
SBD 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