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왜 증권시장에서 단지 소수만이 성공적으로 투자를 하게되며, 대다수는 손실을 볼까?

in #jjangjjangman5 years ago (edited)

투자일지 썸네일.jpg

안녕하세요 @ohyea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미세먼지 좋음이네요! 물론.. 전 오늘도 늘 그렇듯이 일어나서 챗바퀴 돌아가는 삶을 살고있지만 그래도 어차피 하는거면 날좋고 미세먼지없으면 좀더 기분좋게 하게되는거같네요. 오늘도 어김없이 운동 끝내고 카페에와서 공부중인데 유난히 컨디션도 좋고 집중이 잘되네요 ㅎㅎ

오늘도 최근 계속해서 읽고있는 코스톨라니의 책을 읽었는데요. 역시 읽으면 읽을수록 흥미로운 책인것 같습니다. 오늘도 마음에 드는 내용을 발견해서 포스팅합니다!

“존 트레인은 만약 누군가 투자에서 확실하게 성공하려면, 상황을 정확히 판단해야 할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사람들이 잘못되어 있어야 한다는 전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만약 금융계에서 어떤 일치된 합의가 이루어진다면, 성공적인 투자자들은 즉시 그 소식을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인다. 많은 사람들의 의견은 잘못되기 마련이므로 이제 그 성공적인 투자자에게는 사냥감이 풍부한 사냥터가 열릴 것이기 때문이다.”

역발상투자 에대한걸 처음 접하게된건 얼마안됬지만 @pius.pius 님이 몇번인가 역발상투자에 대해 올린 글을 읽으면서 접했었습니다. 그때는 그냥 "아 그런 방법도 있구나, 흥미롭네" 정도로 그냥 지나갔었는데 요즘 계속해서 코스톨라니의 책을 읽다보니까 역발상 투자에대해 조금은 더 진지하게? 다가가게되네요. 투자 자체를 시작한지가 얼마안되서 앞으로 어떤 타입의 투자자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한건 역발상 투자가도 리스트에 추가해뒀습니다 ㅎㅎ

출처: 코스톨라니 투자총서 2 투자는 심리게임이다, p92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문림 II

좋은 키보드 찾다 찾다 직접 만든 키보드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68.85
ETH 3063.91
USDT 1.00
SBD 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