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에 대해 공부중입니다] 미노스의 도기와 벽화

in #jjangjjangman5 years ago (edited)

미술에 대해 공부중입니다 05 키클라데스와 미노스 조각보러가기

미노스의 도기와 벽화

  • 기원전 1700년경 크레타의 영향력이 에개 해에서 확대
  • 기원전 1500년경 궁전이 파괴됨

기원전 2000년경
크레타의 구궁전 건설 및 도기 물레도입
기원전 1700년경
구궁전 파괴, 신궁전 건설
기원전 1550년경
성벽을 두른 성이 건설됨
기원전 1630년경
산토리니(옛 테라) 근처에서 화산이 폭발
기원전 1600~1500년
미케네의 갱도식 무덤 건축, 에게 해를 지배하던 미노스 문명의 주도권 종식
기원전 1500년경
크노소스 궁전을 제외한 크레타의 모든 궁전이 파괴됨

이집트와 달리 ,미노스 인 들은 자신들의 통치자를 그리지 않았다. 미노스의 도기, 궁전벽화, 작은 조각상은 주로 자연을 주제로 삼았다. 꽃과 풍경에 이어, 사람, 배, 동물을 담은 장면이 특히 인기를 끌었고, 행사나 사건을 묘사하기도 했다. 이것이 바로 동시대의 이집트, 메소포타미아 미술과 미노스의 미술의 차이다.

그러한 예는 크노소스 궁전에서 발견된 프레스코 벽화 <황소를 타고 넘는 사람>이다.

이집트 인처럼 마노스 인들은 여자의 피부는 하얗게, 남자의 피부는 검게 그렸다.

미노스 미술의 인물상은 이집트의 것보다 훨씬 유연하며, 둥근 형태를 통하여 운동감을 나타냈다.

프레스코 (Fresco): 석회·석고 등으로 만든 석회벽의 건조가 채 되지 않은 덜 마른 벽면에 수용성 그림물감으로 채화하는 기법

황소를 타고 넘는 사람들.jpg

황소를 타고 넘는 사람들

기원전 16세기, 프레스코, 높이 86cm, 크노소스 궁전, 크레타

검은 피부의 남자는 황소의 등을 뛰어넘거나 올라 타려 하며, 흰 피부의 여자는 황소의 뿔을 잡고 있다. 이 의식은 황소 숭배의 일환이었을 것이다. 1900년 발견되었으며, 절반쯤 복원한 것이다.

강의 풍경.jpg

강의 풍경

미노스 말기, 기원전 16세기 경, 프레스코, 벽화의 일부, 산토리니으 아크로타리

언덕, 꽃의 여신인 플로라, 새, 고양이를 담은 이 작품은 풍경 만을 그린 프레스코 중에서 가장 오래된 것으로, 1930년 산토리니의 미소스 인 정착지 에서 발굴하였다.

기원전 1630년경 화산 폭발로 도시 전체가 화산재에 뒤덮혔으나,
벽화는 비교적 양호한 상태로 보존되고 있다.

권투하는 소년들.jpg

권투하는 소년들

미노스 말기, 기원전 1500년경, 너비 92.5cm, 산토리니의 아크로타리

산토리니 섬에서 발견된 이 벽화는 크레타 궁전의 벽화를 능가할 정도다.
권투하는 두 소년은 허리에 두르는 요의만 걸쳤다.

귀걸이와 청금석을 몸애 지니고 있어 귀족임을 짐작할 수 있다.

이들은 왼손으로 상대와의 거리를 재고, 오른손에 만 장갑을 꼈으며,
옆 모습을 그렸지만 눈은 정면을 바라보고 있다. 그리스의 고고학자 마니나토스가 발굴했다.


자료출처 : 손 안에 담긴 미술관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2018 KR커뮤티니 어워즈!! 수상을 위한 투표 시작합니다:)

당신의 스티미언에게 투표하라!! 2018 KR커뮤티니 어워즈:) 2018을 대표하는 부문별 최...

Sort:  

권투하는 오른쪽 소년 요추 과전만이 심하네요
추나받아야겠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ㅎㅎㅎㅎ디테일한 감상인데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오늘 독자가 만드는 베스트셀러, 스팀달러 에어드랍 프로모션의 첫번째 도서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북이오(@bukio)의 [스팀달러 에어드랍] 스팀잇 프리세일 「영어 잘하고 싶니?」를 확인하여, 여러분이 베스트셀러를 만들고 수익을 같이 누리세요.

「영어 잘하고 싶니?」 판매페이지

감사합니다~~

Me north no, Me south ^^
Good!!! 잘 봤습니다
디클 꾸욱~

Posted using Partiko iOS

네~ 감사합니다.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좋은 내용 감사해요.
보클하고 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647.93
ETH 3160.25
USDT 1.00
SBD 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