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2年生 한 無名氏 의 日記] 4293年(1960年) 2월 11일 - 2월 12일

in #jjm5 years ago

19600023.jpeg

2월 11일 목요일 (1.15) 맑음
달님이 남모르게 살짝 떠 올란 후에야 비로소 사람들이 알안 후에는 산꼭지마가 새카만 구름을 올리면서 하늘을 뒤덮는 것이다.

오늘은 '정월 대'보름이라 해서 아침밥 일찍 먹고 여전히 '학교'로 갔다. 오늘도 몸이 시원치 않아서 '차'를 타고 가니 다른 '학생'들은 '명득'이 웬인이고? '명득'이가 타고 오니 오늘 비가 오겠다고 말하는 '자'가 한두번이 아니였다.
요사이는 매일같이 4 '시간 수업'을 하고 올때 걸어오든 중 한 '급우'가 '이성'에 '관'해서 조금 몸부림을 치곤 한다. 그러나 옛날과 같이 '이팔청춘'과 달라 '현대인'으로써 아직 '남녀교제'에 할 'O?심'치 않다고 본다.
'연애'하는 것도 '시'가 있는 것이므로
그것을 꾹 참아야 하는 것이지 함부로 잘못하다가는 짧은 '인생'의 '명'을 헛되게 또는 지옥으로 가는 길이다.
4시간 수업을 하고 집에 온 뒤로부터 곧 뒷산으로 올랐다. 모든 '인'들도 달님을 구경할려고 그중 또는 먼저 구경할려고 서로서로 다투면서 올라왔다.
'인간'이란 본해 '정신'적인 것이 약하므로 의존하므로 달님을 그처럼 숭배하는 것이다.
달님은 나를 격려하고 북돋아주는 듯 방긋 웃는 것 같다.


2월 12일 금요일 (1.16) 맑음
'축 졸업'
후회하지 않도록 단단한 '의지'

3째 시간인 한문시간이였다. '한문 선생님'은 우리들에게 좋은 '교훈'을 많이 하심에 나는 무척 감동하지 않을 수 없다.
3'학년'들은 '졸업'이라 해서 '졸업식O?'을 치루고 우리들은 '수업'에 바뻤다. 날씨는 웬일인지 또 추워지어 '급우'들은 '공부'하지 말고 이야기 하자고 '선생님'에게 쪼라대고 하였지만 아야기 해서는 안되는 것이다. 딴 '학교'와 달라 모든 수준이 뒤떨어지면서도 이야기할 '시간'이 있지 않는 것이다.
4시간을 맞치고 집으로 오늘부터 모든 준비를 하여 오는 15'일'부터는 적극적으로 '공부'에 힘쓰야 한다고 예정을 짰다.
운영위원장께서 뒷날의 '졸업'할 때 후회하지 않도록 옳바른 '생활'을 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정말 후회없는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단단한 규칙과 난관이 있음에 굴복하지 말고 있는 힘을 다해서...
sign 을 쓸때마다 좋은 문구를 쓰는데 이제 '일기장'과 맞대어 생각하니 나 자신이 부끄러웠다. 내가 하지도 않고 남의 '형'들을 지도하는 듯함이 모순인 것이다.

Sort: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남녀교제에 할 '수필'치 안다고 본다. - 모름지기 수, 반드시 필 로 보입니다만 확실치 않아서 나중에 찾아보려 합니다.
그리고 '졸업시험' 입니다. 그때는 졸업시험을 쳤나봅니다.

zorba님이 floridasnail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orba님의 [2019/6/7] 가장 빠른 해외 소식!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004 볼티모어 floridasnail/td> 플로리다 starjuno 보스톤 <t...

Hi @floridasnail!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719 which ranks you at #485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485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7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0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004.40
ETH 3243.40
USDT 1.00
SBD 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