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 뚜둔~ 럭키2님의 스템프 만들기 대작전!!!

in #kr-art6 years ago (edited)

stemp_lucky2@thumb.gif
Creator. 애나



작업을 하다가 잠시 쉬려고 스팀잇에 접했다.

그런데 들어온 순간 보인 글이 @lucky2님의 (오늘의 큐레이팅 )스탬프 만들어 주실분이였다.

그동안 럭키님에게 도움을 많이 받아서 (어떤) 디자인을 선물로 드리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마침 타이밍이 좋았다. 끄적글적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어서 작업 시간이 이래저래 애매했지만 원래 작업은 쪼이는 맛으로 하는 법. 오늘 업무 태스크를 쭉 훑은 후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하에 무작정 달렸다.

페이퍼 스케치를 러프하게 하고는 그 와중에 아이디어를 짜겠다고 머리를 쥐어 뜯었다.

‘그냥은 안돼. 아이디어를 짜내서 정말 제대로 줘야 한다.’

홀로 비장했다. 근데 하다보니 집중이 잘되어서 아이디어도 금새 떠오르고 스케치도 파파박 되더라. 역시 작업 속도를 줄이려면 페이퍼 스케치만 한게 없다. 덕분에 포토샵 대지 위에서 빠르게 펜을 휘갈겼다.

sketch_lucky1.jpg

UI/UX 설계를 작업하던 영역에서 생각없이 바로 스케치를 이어갔다. (그 와중에 스펠링 틀린거 보소...)


sketch_lucky2.jpg

디테일은 모르겠고 우선 어떤 느낌으로 해야할지만 대충 그렸다.


포토샵에서 한참 작업을 하고 있는데 등꼴 오싹한 이상함을 감지했다. 그리고 나는 소스라치게 (홀로) 놀랬다.



‘어…? 이거 사이즈 왜이렇게 작아.’


그렇다. 댓글용 사이즈를 체크한답시고 150px로 잠깐 테스트를 했는데 마지막까지 작업을 150px로 한 것이다. 원래 계획은 360px이었다. 사이즈가 거의 반토막이 난 것이다.

‘ㅋㅋㅋㅋㅋㅋ 어쩔 수 없지. 되돌아 갈 수 없는 수준에 왔으니 그냥 댓글용으로 활용을 할 수 밖에!!!! 야이ㅣ카언ㄹ닝러!@#!@’

멘탈을 즐겁게 다잡고 스케치 작업을 마무리했다. 쵸~큼 욕심을 덜어서 인터렉션도 아주 미니멀하게 눈만 깜빡이는 효과로 적용했다. 눈 깜빡임 효과는 예전부터 자주 활용하는데 개인적으로 좀 많이 좋아한다. 뭔가 다 멈춰있는데 ‘나는 살아있어.’라는 변태같은 느낌이다.

그리고 나름 어줍잖은 이벤트 기획까지 해본다. 이보쇼, 일해야 한다규...


stemp_lucky2_about.jpg

컨셉

럭키님의 보라색 브랜드 이미지를 살리면서 그동안 소통을 나누며 느낀 럭키님에 대한 얼굴 이미지? (뭐래)

아이디어 구상

럭키님이 리스팀하는 글들을 보아하니 분야가 다양했다. 그래서 여러가지 감정을 스템프에 담아서 때에 따라 적절하게 스템프를 댓글로 달 수 있도록 구상했다.

이벤트로 스템프 누가누가 많이 모았낰ㅋㅋㅋ를 진행할 수도 있고, 레어 아이템 같은거(거기서 거기같은데...) 모으는 재미도 주려고 8종으로 구성했다. 이미지에 큐레이팅 내용을 담자니 스템프를 모으는 재미(똥그라미 이미지로)가 없을듯하여 텍스트는 따로 구성했다.



동생네 집으로 가야해서 얼~른 작업을 마무리했다.

그런데 이동 중에 완성된 그림을 보다가..

‘뭐지, 이 허전함…’

컨셉을 잘 잡았다고 생각했는데 중요한 럭키2님의 시그니처 왕관이 빠진것이다.

동생네 도착 후 조카와 놀고는 엽서들을 좀 정리하고 QA를 마무리한 후에 스케치를 이어나갔다. 캐릭터에 왕관을 넣으니 그제야 완성된 느낌이다.

고롬, 럭키2님의 스템프를 구경해보자.








"감동이에요."
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풀보팅리스팀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

<div class="pull-left">https://cdn.steemitimages.com/DQmfQPhrPehm8o9RWKGgKPfLJXp1SsqdgvEKaJmEkhdqah6/lucky2_stemp1.gif</div>
<div class="pull-left"><sub>
<br><b>"감동이에요."</b>
<br>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br><b>풀보팅</b>과 <b>리스팀</b>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sub></div>




"규~~웃"
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풀보팅리스팀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

<div class="pull-left">https://cdn.steemitimages.com/DQmTfVEQ1z7RNfgFNa4ms8TyTuGNgowkPTFeYNAPZBvUiqw/lucky2_stemp2.gif</div>
<div class="pull-left"><sub>
<br><b>"규~~웃"</b>
<br>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br><b>풀보팅</b>과 <b>리스팀</b>을 드립니다.
<br>- 스팀잇직원 럭키2</sub></div>




"오... 대단해요..."
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풀보팅리스팀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

<div class="pull-left">https://cdn.steemitimages.com/DQmYNk4QueVqs8U9gPseYSWRWtMPSm6XfzJ7wBBfdHvmScT/lucky2_stemp3.gif</div>
<div class="pull-left"><sub>
<br><b>"오... 대단해요..."</b>
<br>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br><b>풀보팅</b>과 <b>리스팀</b>을 드립니다.
-<br> 스팀잇직원 럭키2</sub></div>




"축하해요~"
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풀보팅리스팀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

<div class="pull-left">https://cdn.steemitimages.com/DQmSMj3iinNSoWdXdK7Kb1NGCkjbbdiJ2aPryqm4eEFAnbu/lucky2_stemp4.gif
</div>
<div class="pull-left"><sub>
<br><b>"축하해요~"</b>
<br>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br><b>풀보팅</b>과 <b>리스팀</b>을 드립니다.
<br>- 스팀잇직원 럭키2</sub></div>




"재밌어요!"
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풀보팅리스팀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

<div class="pull-left">https://cdn.steemitimages.com/DQmPdLUTZqDA8fbJw1xNfBhyir7FBS5v3aUQrRF3UT2rFVV/lucky2_stemp5.gif
</div>
<div class="pull-left"><sub>
<br><b>"재밌어요!"</b>
<br>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br><b>풀보팅</b>과 <b>리스팀</b>을 드립니다.
<br>- 스팀잇직원 럭키2</sub></div>




"도움이 돼요."
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풀보팅리스팀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

<div class="pull-left">https://cdn.steemitimages.com/DQmZdvmF5kyPJZaULdMW7NYhoUQkqheHcgMuBew2ZHkrk3u/lucky2_stemp6.gif</div>
<div class="pull-left"><sub>
<br><b>"도움이 돼요."</b>
<br>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br><b>풀보팅</b>과 <b>리스팀</b>을 드립니다.
<br>- 스팀잇직원 럭키2</sub></div>




"응원해요."
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풀보팅리스팀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

<div class="pull-left">https://cdn.steemitimages.com/DQmdcVMCMan9dkp6sxW8qcQjyAchtxYKD4kEyEcSshjiiVu/lucky2_stemp7.gif</div>
<div class="pull-left"><sub>
<br><b>"응원해요."</b>
<br>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br><b>풀보팅</b>과 <b>리스팀</b>을 드립니다.
<br>- 스팀잇직원 럭키2</sub></div>




"Best of Best"
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풀보팅리스팀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

<div class="pull-left">https://cdn.steemitimages.com/DQmZES1wRBLpNp6J6tWnELDrMF2qyvpRzUxJ8NvLiSDwCds/lucky2_stemp8.gif</div>
<div class="pull-left"><sub>
<br><b>"Best of Best"</b>
<br>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br><b>풀보팅</b>과 <b>리스팀</b>을 드립니다.
<br>- 스팀잇직원 럭키2</sub></div>


Sort:  

오오오오오오 애나님 대박!! 럭키님께서 진짜 좋아하시겠어요 :D 이런 초호화 고퀄리티라니!! 킹왕짱입니다용!!!

아핫핫, 간만에 등에 땀내며 인상을 찌푸리고 파퐈봑 작업을 했습니다.
고퀄리티로 봐주셔서 감사합니다용!!
킹왕짱이라니... 우리 같은 세대인가봐요... (왠지 슬펔ㅋㅋㅋ)

한번 써봤어요.ㅋㅋㅋㅋㅋ


"규~~웃"
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풀보팅리스팀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오... 개시하셨다!!!

@lucky2 쨘. 완성되었습니다욧!



stemp_lucky2_banner1.gif


stemp_lucky2_banner2.gif


stemp_lucky2_banner3.gif


stemp_lucky2_banner4.gif


stemp_lucky2_banner5.gif


stemp_lucky2_banner6.gif


stemp_lucky2_banner7.gif


stemp_lucky2_banner8.gif

이렇게나 빨리.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글자가 더 가독성이 좋아졌어요.
글씨체도 이쁘고.ㅎㅎㅎ역쉬!!(엄지척!)

이틀 급 바빠졌네요 ㅎㅎ
기분 좋아하시니
저도 기쁘옵니다 🙏

활력넘치는 럭키님께 잘 어울리는 스탬프네요!ㅋㅋ 받아보고 싶어라!!

성격이랑 어우러지게 했는데 다행이 잘 매칭되나봐용 ㅎㅎ
뾜받는 순간 경아님에게도 달려갑니닼ㅋㅋㅋㅋ

조만간 받을수 있길 바랍니다.
한번 써봤어요.ㅋㅋㅋㅋ


"Best of Best"
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풀보팅리스팀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

ㅋㅋㅋㅋㅋㅋ앗 넘 귀여워요!!!!! 약간 익숙한 짱구엄마 느낌이 살짝 나면서 보라색 트레이드마크는 누가봐도 럭키님 다녀가신줄 바로 알아보겠네오!><

짱구엄마라니!!! 생각지 못한 공통점이 있었군요. 다시 보니 머리스타일이 비슷햌ㅋㅋㅋㅋㅋㅋㅋ
누가봐도 럭키님이라고 하니 이번 작업은 성공한것 같네요 >_ <///

귀엽쥬? ㅋㅋㅋㅋ오늘은 연습!


"감동이에요."

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풀보팅리스팀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

요거 br이 두번 들어가서 소스 수정해두었습니다 ㅎㅎ
사용하기 불편하면 피드백주세요. 그냥 네모 이미지로 적용을 하는 것으로 'ㅇ'/

스탬프만 일단 컴에 저장해 두었고
글이랑 같이 있는 거 네모이미지로 저장 할수 있으면 더 편하게 쓸수 있을것 같긴해요.(꾸벅~~)

역시 불편하군욬ㅋㅋㅋ
오늘내로 작업해서 댓글로 달아놓을게요 'ㅇ'/

ㅋㅋㅋㅋ감사합니다.

선댓글 후 도장 적는게 보기에 괜찮아 보일거에요~
pull-left 클래스를 써서 하단에 hr 태그같은 막는 태그를 한번 더 써야해서요 :D

선댓글 후 도장 오케이!!
보통때는 도장만 찍어도 될듯합니다.
(오늘은 진짜로 찍은게 아니라서.ㅋㅋㅋ설명을.)

와!!!! 럭키님을 뵌 적이 없는데 이 스티커를 보자마자 럭키님이 떠오르네요ㅎㅎㅎ
애나님 대박이세요ㅋㅋㅋ
39__뗡뀱_솽꼺_⒰넫_뗡뀿_먤뀫__꼱_듄__⒰넽.gif

컬러 브랜드의 힘이 아주 큰듯하죠? ㅎㅎ
저도 뵌적이 없는데 다행히도 럭키님이 비슷하다 해주셔서 한시름 놓았어요.
대봑이라 해주셔서 대봑~~~ 기분이가 좋습니다!!!

13_아~잉.gif

스티커를 모아보세요~~ㅋㅋ
오늘은 연습!


"오... 대단해요..."
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풀보팅리스팀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

아악 너무 귀여운 그림체네요. 도장받고싶어져요 ㅋㅋㅋㅋ

얏호, 도장 받고 싶어진다는 말이 최고의 칭찬이네요 ㅎㅎ
캄솨~합니다!!

옛다!!도장!!!!
담에는 진짜 도장을 받아보세요.ㅋㅋㅋ


"도움이 돼요."
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풀보팅리스팀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

네넵 도저언!!해보겠습니다. :)

와~대박!!
이런 레어템만들 수 있는 애나님이나 가진 럭희누나가 부럽네요^^;

ㅋㅋ가진 럭희누나 뜨끔.ㅋ(스파업 욕구 생기나요? 성공!!!)
연습으로 하나 드립니다. 담에는 진짜로 받으시길~~


"응원해요."
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풀보팅리스팀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

ㅋㅋㅋㅋㅋㅋ 수집욕구가 생기는 스탬프네요!! 럭키님이 좋아하시겠어요!
역시 애나님 ㅋㅋ

오, 수집 욕구라는 단어도 엄청 좋은 피드백이십니다요.
럭키님이 좋아하고 럭키님 지인들이 좋아하면 이 미션은 성공입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 _ _)>

스탬프를 보아보세요~~(오늘은 맛봬깈ㅋ)


"재밌어요!"
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풀보팅리스팀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

학창시절 포도송이 모으던 도전정신이 생기네요.ㅎㅎ
저거 다 받아봤으면 좋겠습니다.ㅋㅋ

포도송이... 같은 세대네요...ㅋㅋㅋㅋㅋㅋㅋ
저도 다 받아봤으면 좋겠어요 +_ +//

ㅋㅋ도저언~~
(연습으로 하나 찍어드립니다.)


"오... 대단해요..."
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풀보팅리스팀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

저 "감동이에요" 스탬프 여기다 쓰고 싶지만 자제합니다 ㅎㅎ 너무 멋져요!

감사합니다 ❤️
럭키님의 피드백에 따라 활용도가 달라질 것 같습니닼ㅋㅋㅋ

ㅋㅋ제가 드릴게요..ㅋㅋㅋ
(글을 잘 안쓰셔서 받을 기회가 없을지도.ㅠㅠ)
종종 댓글에 스탬프 찍어 드릴게요.


"감동이에요."

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풀보팅리스팀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

감사합니다 ㅠ.ㅠ (스탬프 없으니 이모티콘)

럭키님 글 댓글에서도 봤어요
대박 이쁘다는~~

능력자 금손님 같으니라구
럭키님도 부럽고용~~~

럭키님 글에서도 보셨군요 >_ <//
대~박 이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으니라구... 라는 말이 왜이렇게 웃기죸ㅋㅋㅋ

오늘은 연습이고 담에는 진짜 스탬프를 받아보세요~~ㅋㅋ


"축하해요~"
오늘의 큐레이팅으로 선정되어
풀보팅리스팀을 드립니다.
- 스팀잇직원 럭키2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38.80
ETH 3565.34
USDT 1.00
SBD 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