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working] 쐐기 박기^^ '오크침대 옆 테이블

in #kr-art5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1126_203729702.jpg
최근 전문목공실을 운영하시는 @skan님, 짜낮춤 수업에 열공중이신 @hodolbak 님 포스팅을 보고 저도 아무 가구나 마구 올리는 만행을 삼가야 겠다 생각했습니다. 옛날 아무 수채화나 막 올리던 때가 떠올랐어요 ^^

오늘은 제가 이곳 단출한 생활에 필요한 가구를 하나 만들었어요.
재료부터 올 '오크'로 만듭니다.
마침 18T 판재 하나와 길게 잘라놓은 각재가 50cm 세개 나오네요

스팀잇용 미니탁자 계획 :
H 400mm 좀 넘는 침대 옆에 두고

  • 아랫목에 엉덩이 지지면 사용하다가
  • 노트북 보면서 윗몸일으키기도 가능하도록 가운데는 비우고
  • 침대에 걸터앉으면 무릎위에 딱맞고
  • 침대에 앉거나 엎드리면 침대위로 9cm 올라오도록....

딱 좋은 높이는 510mm,
일단 다리로 쓸 각재가 세개 뿐인데, 모자른 다리 하나를 위해
새 판재를 자르느니 , 멀바우 15*15 각재가 많은데 세개를 집성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하는 김에 하나는 삐죽하게 남겨서 판재에 구멍내고 끼워보려고요 ^^

다리 멀바우로 집성하기

by:@raah


딱 붙이고, 대패질 하니까 한 나무처럼 붙었어요

침대 위 아래로 파고 들어와야 하므로
다리는 한쪽으로 몰아서 붙입니다. 위 , 아래 직각에 신경써서...

본드로 붙이고 듀얼도웰로 팍팍 박아줍니다.

상판에 구멍내서 끼우기

첫 시도입니다. ㅠㅠ

원래 각끌기게로 16mm 4각 구멍내고 끼운후 이렇게 쐐기복 박으려고
준비성 있게 미리 연습도 해 봤어요 그럭저럭 되더라고요 ^^
KakaoTalk_20181126_203729702.jpg

나의 치밀함이여

그런데 웬만한 각끌기는 각재용이지 상판에는 불가하다는 사실을
판을 들고 각끌기 앞에 서서야 깨닫습니다. ㅠㅠ

그래서 끌로 파보기로 결정합니다. 도전!!!
야심차게 15.2/ 15.5 라고 0.1mm까지 그리고 조각도를 들이 댔는데
....쉽지가 않네요


오늘 목수님이 오셔서" 이건 작은 드릴로 여러번 여기저기 뚫고 ["잘 간", 직각끌로 따야지]"ㅋㅋ

Tip!!

제가 실수 로 깨친 것 - 각끌기날도, 조각도도 예리하게 숫돌에 갈아둬야 정확한 구멍이 가능하다는 사실.

너덜너덜ㅠㅠ치밀함이란 ㅠㅠ

또하나 어마어마한 실수를 했는데
제가 윗면인줄 알고 정확하게 15mm 그려서 판 사각형이 실은 (감춰질) 아래부분이었어요 ㅠㅠ
반대쪽은 살짝 뜯기고 1mm더 컷으므로
1.2mm 쐐기를 만들어 박아서

곡절이 많았지만,

아무튼 이렇게 완성했습니다. 쐐기나무가 완전 깨끗한 정사각은 아니지만요 ^^

그럼 편하게 사용하기 ㅋㅋ

아직은 부족하지만 이 가구는 정말 맘에 쏙 드네요 영원히 쓸 각입니다. ^^

오늘도

집에와서 가볍게 마시고

스팀잇 하다가

@designkoi 님의 은혜의 빛에 의지해서 유시민의 [역사의 역사]를 읽다가 알게돈 [조선상고사] 읽다가
KakaoTalk_20181108_085926910.jpg (딱 좋아요 감사합니다.^^)

산냥이님이 깨우셔서
일어나 식사를 챙겨주는데 헐! 우리 귀여운 나비는 어디가고 오늘은 산도적 같은 애들이 몰려왔네요 ㅠㅠ

모두들 즐거운 저녁되세요~~

이전 목공입니다.

[사다리의자, 수채화 과정video ]

목공. 스툴 만들기<===!!

[Woodworking] 마음에 든 책꽂이 . 집진기 사용기

@raah 였습니다.
04_끷뀿_됣뀽_먤뀿_료꼱_녁넫_됣뀫_끷뀫_솽꼱_듄__⒰넽.gif
업봇.jpg
보팅을 강요하는 소녀 이미지는@cheongpyeongyull 님이 그려주신 작품입니다.감사드립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10월 29일 암호화폐 업계 주요 일정]

[10월 29일 암호화폐 업계 주요 일정] 1. 지캐시(ZEC, 시가총액 19위), 블록높이 ...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정치蟲:사상전쟁] 2018.11.24.토, 첫눈 대설 에도 불구하고, 광화문 문재인 정권 퇴진 운동

[politics: Korea] Seoul First Snow Big Snow and Spy-...

booksteem서평들^^
유시민.역사의역사1역사의역사2
아멜리노통브살인자의 건강법적의 화장법두려움과 떨림--
장하준.경제학 강의유시민.경제학 까페
오르한 파묵.검은 책살만 루시디.악마의 시----
까뮈.페스트김영하->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
김명호.중국인이야기1김명호.중국인이야기2-----
마르케스.내 슬픈 창녀들의 추억------
마르셀 에메.벽을 드나드는 남자
알츠하이머의 종말의사에게 살해당하지 않는 47가지 방법---
시프테.우리는 매일 슬픔 한조각을 삼킨다
로맹가리.인간의 문제에밀아자르.자기앞의 생----
최인훈 유시민.광장, 청춘의 독서------
리처드 도킨스.만들어진 신-------
박경리.토지-------
젤딘.인생의 발견1인생의 발견2인생의 발견3발견4
유발하라리.사피엔스1사피엔스,총균쇠,전쟁과 문명2사피엔스--3--4
그랜드 투어 동유럽50일간의 유럽미술관 체험------
바른마음1바른마음2바른마음3바른마음4
바른5마음6바른마음 7---정치바른마음10
E.H 카.역사란무엇인가역사란2역사란3역사란4
역설과 반전이 대륙역설과 반전4반전의 대륙5--
헤르만 헷세.싯다르타1싯다르타2싯다르타3--
[금세기 가장 완벽한 인간, 총든 예수체 게바라 평전CHe2CHE-3
CHE-4값을 따지지 않는 무역CHE-5 CHE- 6체7(최종)
탈벤 샤하르.해피어늙어감에 대하여피로사회--
존리드.세계를 뒤흔든 열흘------
자본주의 역사 바로알기1자본주의 역사 바로알기2세계사 편력---
노동성권력불평등의 대가-----
문명과 전쟁1전2.쟁3전쟁4전쟁5
사랑으로 가는 길깨어나십시오-----
시오노나나미.르네상스를 만든 사람들
@leesol.만화 카툰 8권 추천바스티앙비베스염소의 맛,블로그 등 5권-----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후원차 왔어요.
dclick is love. I have a sponsored.

전혀 표시없이 너무 멋진 테이블이 만들어졌는걸요??

와 이제는 그냥 쓱싹쓱싹 하시면 바로 작품이 탄생되네요!
멋집니다~

쐐기가 아주 멋스럽습니다^^
@skan님 전문적으로 공방 운영하시는 건가요??
가까우면 구경가고 싶네요^^

저도 장부맞춤 배우고 싶어요ㅎㅎ 스칸님은 파주에 최근 공방자리를 찾으신 것 같더라고요

저도 이번에 열쇠공방 옮기면 장부맞춤 다시 공부해봐야겠어요~
@skan 님 부럽네요^^

대단하십니다. 목재가공하는 공구를 다 가지고 계시나봅니다.

오 목공하시는 스티미언 멋있어용 ㅎㅎ 저도 무드등 저렇게 놓고 독서하는데 좋더라구요~

@raah@promisteem과의 독서 챌린지 #19미션 완료입니다 :) 고생많으셨습니다. 이 게시글에 2/3만큼 리워드하고 가겠습니다.

Hello @raah, thank you for sharing this creative work! We just stopped by to say that you've been upvoted by the @creativecrypto magazine. The Creative Crypto is all about art on the blockchain and learning from creatives like you. Looking forward to crossing paths again soon. Steem on!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5.05
ETH 3147.49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