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의 노트] 17일부터 상영! '봄날' 예고편 공개

in #kr-art6 years ago (edited)



방금 전화 인터뷰에서.

기자 : <봄날>을 보고 난해하게 받아들이는 관객이 있을 거 같은데, 거기에 대해 감독님의 생각은 어떠세요?

나 : 난해하게 받아들인다면.. 난해하게 받아들이는 거겠죠.

기자 : 네? ;;;

나 : 네.



광주 5·18을 맞이하여 제 영상 '봄날' 을 5월 18일에 온라인 공개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와 관련하여 오마이뉴스와 인터뷰를 했고, 그 기사가 5월 17일에 나간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 기사와 함께 영상을 공개하면 많은 사람들이 보겠다싶어 원래 제 계획도 냉큼 변경했습니다. (전 번복이 잦은 사람입니다)

하여, 영상은 5월 17일에 오마이뉴스 기사와 함께 3일동안 유튜브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러나스팀잇에서는, 제 영화를 더 빨리 공개하고 더 느긋하게 감상하실 수 있도록 하고 싶어서 5월 17일 자정이 되면 (그러니까 오늘 밤!) 포스팅을 통해 작품을 공개하겠습니다. 그리고 5일동안 열어놓겠습니다.


요약 : 5월 17일 자정(12시 땡 넘어가면)부터 온라인 상영 ~ 5월 21일 자정까지


그래서 '감독의 노트' 나머지 시리즈는 상영 후에 쓰도록 하고,
오늘은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하겠습니다.





a7 복사 복사.jpg

광주518 댄스필름 '봄날' 스틸 이미지


감독의 노트는 저의 단편영화 '봄날'(2018)의 제작 과정을 담은 에세이 시리즈입니다. 2018년 5월 17일부터 , '봄날'을 온라인을 통해 제한적으로 공개 상영할 예정입니다.

1 - 기획 - 『광주 518 영화를 만들어야 한다』 : 댄스필름 × 소년이 온다
2 - 구상 - 『맛있는 고기를 찾아서』 : 레퍼런스 보유하기
3 - 섭외 - 『감독하지 않는 감독』 : 수화통역사와의 만남
4 - 헌팅 - 『비굴한 장소 사냥꾼』 : 애원하고 삥뜯기고
5 - 촬영 - 『무용수와의 촬영』 : 만남부터 촬영까지
6 - 홍보 - 『누가 봐줄까?』 : 예고편과 포스터 공개
7 - 상영 - 『봄날 온라인 상영』 (스팀잇에 한해서 5월 17일부터 5일동안)




영화 포스터



LEAVES_REDBLUE 복사.jpg


WALL_HIGH 복사.jpg




엄윤채 디자이너에게 의뢰했던 '봄날' 포스터 2종 입니다. 역시 디자인 똥손인 제가 안 만들고 전문가에게 맡긴 것이 천만다행이었습니다 ㅎㅎ 뭔가 이렇게 만드니까 뭔가 막 그럴싸하고 폼 나고 그러네요. 역시 약은 약사에게!



예고편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한국시간으로 오늘 자정 넘어가면 바로 온라인상영 포스팅하겠습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시놉시스

'봄날'은 무용수들의 몸짓, 수화통역사의 손짓, 그리고 때론 고요하게 멈춰있고 때론 빠르게 흐르는 광주의 거리가 주인공이다.

연출의도

이 영화는 광주 5.18에 대한 댄스필름이다. 작품에 들어가기 전 출연자들에게 한강의 소설 '소년이 온다'를 꼭 읽을 것을 요구했다. 책을 중심으로 출연자들과 감정적인 공감대를 만들었고, 안무와 표현은 전적으로 출연자들의 해석으로 맡겼다. 제작 후반부에는 촬영본을 가지고 광주에 내려갔다. 화분, 나무, 담벼락, 빌딩 등 도시 곳곳을 스크린삼아 영상을 투사했다. 이 장면에는 여전히 그 자리에서 말없이 모든 것을 기억하고 있을 도시에 대한 애도와 내 고향에 대한 존경을 담았다. 음악은 한국전통음악인 국악을 베이스로 작곡되었다. 이 영상과 음악이 광주 5·18을 다시금 기억할 수 있는 새로운 통로가 되었으면 한다.




현재 온라인 상영중입니다.





slogo.jpg

Sort:  

우와~ 너무 기대돼요.
처음 댄스필름이라는 포스팅 보고 감독님의 의도랄까요? 뭐 그런 걸 짐작하고 관심이 가서 계속 '감독의 노트'를 보고 있었어요.
드디어 오늘 밤 스팀잇에서는 공개되는 군요.
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
개봉 박두
^^

네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게 뭐라고 호들갑을 떨었네요 제가 흐흐

영상보니 음악과 화면에서 먹먹함이 밀려오네요.
포스터도 완전 쵝오!!

포스터 의뢰해놓고 쓸 일이 없었는데 거의 반년만에 이렇게 올려보게 되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스팀에서 먼저 공개하시는 군요. 행운입니다. 많은 호응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리스팀 합니다 .

요즘 가장 애정이 있는 플랫폼이니까요 ^^ 감사합니다.

참 역설적인 제목이네요 ㅎㅎ

벚꽃이나 떠올려야 하는 봄날에 참 많은 비극이 있었습니다.

그럼요 약은 약사에게 운동은 트레이너에게! 포스터가 넘 멋집니다!!

운동도 혼자 하면 망하기 다반사죠 ㅎㅎㅎ 역시 괜히 전문가가 있는게 아닙니다.

오쟁님 포스팅으로 찾아오면 되는거지요?^^

네 맞습니다! 막상 날이 다가오니 괜히 설레발쳤다는 생각이 드네요. 급격한 자신감 하락..ㅠㅠ

두근 두근 기다려집니다.. 얼마 안남았네요..

미리 말씀드리자면 지루한 영상입니다..견뎌내주시길!!

예고편부터 기대가 많이됩니다. 가슴도 뭉클해지구요.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게 리스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오오~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개했습니다. 발가벗겨진 기분이네요 ㅋ;;

어두운 그림자에 못으로 긁어 글씨를 쓰는 포스터가 인상적이네요.
예고편은 보지 않고 본편 기다려야겠습니다!

포스터 멋있죠? 역시 돈을 써야 결과가 잘 나오더군요 ㅎㅎ 본편은 올라왔습니다. 좀 지루하긴 하지만.. 끝까지 봐주시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744.80
ETH 3561.94
USDT 1.00
SBD 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