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론의 베어스 야구 - KIA 전 2승, 위닝시리즈!

in #kr-baseball6 years ago (edited)

DQmfK2yurhX3Jq62Wb8ovTuCrJgbbs8dcLTHogMkKcGmuK7.jpeg

원년 베어스 팬, 아론입니다.
주중 시리즈가 끝나는 목요일과
주말 시리즈가 끝나는 일요일에
야구 포스팅을 정기적으로 올립니다.
'아론의 베어스 야구 이야기' 시작합니다.


6.3. 오늘의 경기 결과

두산 베어스
KIA 타이거즈
11
12

주말 시리즈가 끝났습니다.오늘 경기는 연장까지 가는 혈전 끝에 KIA가 연패를 끊고 승리했습니다. 두산은 6연승을 마감했습니다. 그러나 시리즈는 두산이 위닝을 가져갑니다. 두산, SK, 한화가 졌기 때문에 상위 3팀의 순위 변화는 없습니다.

오늘 경기는 비록 두산이 패했지만 이영하의 투구 난조로 6:0으로 시작한 경기를 6:3으로, 다시 9:3으로 멀어진 경기를 9:6으로, 9:9로 쫓아간 뒤 11:9로 만들어내는 뚝심을 발휘했습니다. 이후 경기는 다시 11:11이 되어 연장으로 돌입했지만 마지막 끝내기를 허락하면서 11:12로 두산이 패했습니다. 그야말로 뒤집고 뒤집는 정말 흥미진진한 경기였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9회, 10회 두번이나 연속 홈병살이 발생하면서 KIA의 팬들을 아쉽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비록 지긴 했지만 한참 뒤진 경기도 그냥 내주지 않는 모습에서 두산의 저력을 새삼 발견할 수 있는 경기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시리즈에서 주목할 만한 선수는 꽤 여러명이었습니다.

우선 이번 시리즈에서도 여전히 불 같은 활약을 이어가는 양의지가 있습니다. 양의지는 오늘 경기로 타율을 정확하게 4할에 맞췄습니다. 모든 신구 타격 지표에서 1위를 유지하면서 주전 포수로 활약하고 양의지에게 과연 시즌이 끝나면 얼마를 줘야할까요? 조금은 무서울 지경입니다. 두산은 돈이...

김재환은 3연전 내내 홈런 4방을 쳐내며 챔피언스 필드에서 강한 모습을 이어갔습니다. 이전에도 이 경기장에서 자동차를 꽤 여러번 가져갔던 김재환입니다. 챔피언스 필드 개장 전 시범 경기에서 홈런을 친 것도, 개장 이후 홈런 경품으로 자동차를 처음 가져갔던 선수도 김재환이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앞 경기에서 각각 홈런 1개를, 오늘 경기에서 2개의 홈런을 쳐냈습니다.

허경민은 어제 한 경기에서 6타수 5안타(1홈런)을 쳐내는 막강한 타격 실력을 뽐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경기 감각을 이어가길 바랍니다.

후랭코프는 어제 경기에서 다시 1승을 올리며 선발 8승 무패를 이어갑니다. 이 기록은 이전 다니엘 리오스와도 타이 기록입니다. 후랭코프의 무패 기록은 언제까지 이어질 것인가도 주목할만 합니다.

올시즌 두산의 경기력은 특정 지표에서 막강하거나, 특별히 취약한 점이 없다는 것이 오히려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합니다. 저는 이걸 '평균 야구'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타자들의 타격이 한꺼번에 상승세를 타서 터졌다가 한꺼번에 동반 몰락하는 것이 아니라 잘치는 타자와 못치는 타자가 적절히 섞여 있고, 못치는 타자가 있을 때 1.5군에서 출전하는 대타들이 적절한 역할을 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depth가 깊다고도 할 수 있겠지요. 특히 잘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책이 적은 유기적인 수비, 위기 상황의 대처 능력이 좋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평균선을 잘 지키고 있기 때문에 특별한 부침이 없이 적절한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이전 시즌에서 5월이 되면 갑작스럽게 경기력이 몰락하던 모습도 올해는 볼 수가 없습니다. 꾸준함이 두산의 무기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 총력전을 펼치긴 했지만 6연승이면 한 번은 끊고 갈 때가 되기도 했습니다.

타구장 소식입니다.

KT로 이적한 니퍼트가 12K를 기록하며 자신의 최다 삼진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삼성은 통산 64000루타를 기록하며 원년 구단다운 위용을 뽑냈습니다.
이런 기록은 의례 삼성이 가장 먼저 가져갑니다.
LG는 올시즌 처음으로 주간 6연승을 기록한 팀이 되었습니다. 박용택은 통산 2000 경기에 출장했습니다.
KT와 롯데는 연패에서 탈출했습니다.

다음 주 두산은 고척에서 넥센, 잠실에서 NC를 만납니다.

다음주에도 뚝심의 베어스 야구를 기대해봅니다.
목요일에 뵙겠습니다.

ps. 김경문 감독의 시즌 중 사퇴 발표로 다음주 NC는 감독 대행 체제로 두산을 만납니다.

해피 스팀 라이프! 해피 베어스!

Sort:  

재미있는 경기였을거 같네요
점수차도 크고 비슷했네요

근데 마지막 끝내기 때 질 것 같은 분위기였어요 ㅎㅎㅎ

병살 작전 두번 다 좋았는데 마무리가 조금 아쉬웠습니다. 양의지는 정말 어디까지 가려느 걸까요.ㅠ FA 걱정되네요

원래 같은 작전은 두 번 이상 먹히기 힘드니까요. 세 번째 만루 작전은 무리가 있다고 봤습니다. ^^

드디어 오성라욘즈 됐네요

담주에 삼성에 sk랑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3,4위도 또 바뀔 수 있겠군요. ㅎㅎ

부자 망해도 3년 간다더니 오성 얘긴가봐요 ㅎㅎ

위에 위에 있는 류중일의 LG가 요즘 잘나가고 있습니다. :) 일단 5위 위로는 그 아래보다 험난한 길이 펼쳐져 있으니... 다음주에도 지켜보시죠.

졌지만 오늘 그래도 좋은 경기 보여줬다고 생각해요^^

네.. 너무 총력이 아니었나 싶기도 하지만... 졌잘싸 경기였습니다. ㅎ

끝날때까지 끝난게아니야 했겠어요 ~

예측이 불가능한 경기여서 보는 사람은 즐거웠지만 하는 사람은 피말랐을 거예요 ㅎㅎ

정말 재미있는경기였네!!
볼만했을거같다!!

이런 경기는 보기엔 즐거운데 솔직히 너무 길지. 4시간 30분 동안 했어 ㅎㅎ

맞어..ㅋㅋㅋ 보다가 지루할수도...있지만..
야구 좋아하는 팬층에서는 완전 설레는거지!

야구의 장점이기도 해. ㅎㅎ 야구장 직관가면 먹고 소리지르고 놀고 화장실도 갔다오고 4시간이라도 분주하지 ㅎㅎ 아 직관가고 싶다

ㅋㅋㅋㅋㅋ가서 치킨에 맥주에 뙇!! 쏘리 쥘러!!

그치 그치... 아.. 제주도에서 할 수 없는 아쉬운 일 중 하나지 ㅎ

마자마자..ㅋㅋㅋ 잠실구장에서 본다면 정말 기가막힐텐데 말이야!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어서오세요. ^^

나 이경기는 진짜 재밌게봤어 ㅋㅋㅋ 이게 스포츠야!!ㅋㅋㅋ 두산을 찍은 나의 프로트는 빠이빠이지만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837.82
ETH 3037.45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