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공예] #10. 슬링백 제작기 3편

in #kr-craft6 years ago

안녕하세요, 효미닛입니다.

어제는 집에 오자마자 열심히 만들던 슬링백 마무리에 돌입했답니다. 그러나..!! 너무 밤이 늦은 나머지, 모두 완성은 못하고, 가방 끈 부분만 완성을 했네요. 늦은 밤에는 목타질(바느질 구멍 뚫기)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우선 할 수 있는 부분만 완성되어 공유해봅니다. 결국 슬링백 제작기는 4편으로 마무리 될 것 같네요.


끈 연결부 가죽 재단

끈과, 가방을 연결하는 부분에 장식도 달아야하고, 마감을 해야하기 때문에 연결부 가죽을 패턴으로 만들어서 재단을 해줍니다. D링에 맞는 사이즈, 그리고 웨빙끈에 맞는 사이즈로 제작했습니다. 그냥 눈 대중으로만 보고 만들면 안되기 때문에 정확한 사이즈 측정 뒤 재단을 해줍니다.

이렇게 재단이 완료 되었습니다. 저는 구두칼보다는 커터칼이 손에 더 잘 맞아서 주로 커터칼을 쓰는데요, 필요에 따라서 번갈아가며 사용하고 있어요. 처음 가죽공예 하시는 분들이라면 저렴한 커터칼로도 가능하니 고려하시고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끈 연결부 가죽 마감

끈 연결부 가죽을 재단까지 다 해줬다면, 단면 마감처리를 해줘야겠죠. 제가 쓸꺼다 보니까.. 원래는 엣지코트까지 완료해야하나, 토코놀로 단면 마감 처리를 해줬습니다. 보풀이 일어나지 않게 마감제를 발라서 슥슥 문질러줍니다.

끈 길이 조정 및 장식 고정

제 가방에 쓸 웨빙끈은 살짝 디자인 처리 되어, 이쁘게 생겼더군요^^; 그래서 구매한거기도 하구요. 끈을 본인이 가방을 착용했을 때, 사이즈에 맞도록 잘라줍니다. 연결부에 들어가는 장식을 함께 달아줘야 해요. 이 장식은 보통 조리개, 조리개왈자 이렇게 두 개의 장식으로 사용합니다.

장식을 착용했다면 끈이 빠지지 않도록 바느질을 해줘야겠죠? ㅎㅎ 웨빙끈이다 보니 목타질을 하지 않고도 바늘이 슥슥 잘 들어가네요. 열심히 바느질 해서 고정을 시켜줍니다. 사실, 이 끈이 어떤 형태로 고정되야 하는지 몰라서, 집에 있는 가방들을 다 뒤졌네요 ㅎㅎㅎ

끈 연결부 가죽과 끈의 결합

이제 재단을 해두었던 연결부 가죽에 본드칠, 끈에도 본드칠을 살짝 해줍니다. 그리고 조금 말린 뒤 에 D링 장식을 고정하고 끈과 가죽을 서로 맞붙여줍니다. 이렇게 맞 붙여준 뒤에는 바느질을 해야하는데요,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목타를 칠 수 있는 시간이 아니라서 여기까지만 완료 했답니다.

완성된 가방 끈!

이렇게 완성된 가방끈은 이제 가죽 부위에 바느질 후, 가방과 결합만 하면 끝이랍니다. 생각보다 길었던 가방 제작기가 드디어 마무리되어가는군요^^ 다음 편에서는 가방 끈 결합 및 완성까지 포스팅 할 수 있도록 할게요!

결합만 남았어요!

#kr-craft 태그 사용 환영합니다^^

[가죽공예] #1. 가죽공예는 어떻게 시작할까?
[가죽공예] #2. 가죽공예를 하려면 어떤 도구가 필요할까?
[가죽공예] #3. 가죽공예에 자주 쓰는 부자재는 뭐가 있을까?
[가죽공예] #4. 어떤 가죽이 가장 비쌀까? 가죽의 종류와 특징! 전편
[가죽공예] #5. 작업용 앞치마 제작기
[가죽공예] #6. 슬링백 제작기 1편 (부제: 앞치마 완성)
[가죽공예] #7. 새들스티치(손바느질) 하는 방법!
[가죽공예] #8. 키링 제작기 (이벤트 1등 상품)
[가죽공예] #9. 슬링백 제작기 2편

@hyominute 팔로우와 리스팀은 사랑입니다♥

Sort:  

와 멋지네요...
이건 못띠라하겠네요 ㄷㄷ

ㅎㅎ 하실 수 있어요! 어렵지 않답니다^^

Go here https://steemit.com/@a-a-a to get your post resteemed to over 72,000 followers.

가죽공예도 오랜시간 정성이 들어가야 하겠어요.
간혹 공예품 가격을 후려치는 현장을 보면 안타깝지요.
얼마나 힘들고 고된 작업인데. 넘 멋지네요^^

맞아요 공예품들이 생각보다 재료값도 많이 들어가는데..! 너무 후려치면 ㅠㅠ 맘이 아프더라구요..

우와! 보는건 참 쉬워 보입니다.^^ 대단하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이야........진짜 한땀한땀 장난 아니네염+_+

ㅎㅎ 차근차근 해봐야겠지요^^?

저같이 성격 급한 사람들은 못할듯해여 ㅋㅋㅋㅋ 하다가 다 망칠듯 ㅠ

음.. 다치면 안되서 날카로운 도구들이 많거든요. 자연스럽게 느리게 되요 ㅎㅎ 급해지지 않고 찬찬히~~

아하........도구들이......급하게 하다가 손가락 날아가겠군염...덜덜...

칼로 죽 긋다가 손까지 긋는 사람 많이 봤습니당 ㅠ_ㅠ

케헥...무...무섭네여 ㄷㄷㄷㄷ

오~
끈도 이쁘네요
가방과 잘 어울려요^^

선택이 좋았나봐요^^ 감사합니다!

와...진짜로 파는 가방같아요 ㄷㄷ
어서 결합된 완성품을 보고싶네요 ㅎㅎ

ㅎㅎ 감사합니다^^ 얼른 만들고 싶네요!!! ㅎㅎ

캬 슬링백!! 완성품이 기대됩니다 :)

감사합니다^^ 빠르면 오늘 늦어도 내일까진 완성 될것 같아요! ㅎㅎ

스팀잇에서 경매해도 되것네요^^

경매는 차후 생각 좀 해보려구요^^; 어느정도 가격선에서 시작을 해야할지도 잘 모르겠구 말이죠 ㅎㅎ

와.. 감탄입니다..
지난 포스팅도 차근 차근 읽어 봐야 겠어요~!! 감사합니다~!!

앗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가방 만들어볼 예정이에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39
BTC 69965.85
ETH 3540.49
USDT 1.00
SBD 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