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이야기]다 쓴 폐건전지 어떻게 버리시나요?

in #kr-daddy6 years ago

안녕하세요 그래도널입니다.
아이를 키우다보면 건전지를 엄청나게 쓰게 되는데요.
수많은 장난감들이 건전지를 사용하는데다가
반짝이고 움직이는걸 애들이 좋아하다보니 건전지 사는것도 버리는 것도 난감한 경우가 많지요..
7439-2-5918.jpg
(정신차리고 보면 건전지더미에 파뭍힐거같습니다...)

보통은 건전지 수거함에 버리시곤 하는데요
지자체에서 재활용 촉진을 위해서 교환을 해주고 ㅇㅆ다더라구요

(건전지 20개에 새건전지 1박스를 주는곳도 있는데 저희동네는 쓰레기 봉투로 교환을 해준답니다.)

20180810_135918.jpg
가져간 폐건전지를 환경과에가서 교환하러 왔다고 하면 대장에 수량이랑 교환물품을 쓰면 됩니다.
친절하게 알려주시니 어려운점은 없네요.
무게를 재서 20g당 1개로 계산하시더라구요

20180810_135930.jpg
1호는 지구가 아파요 하면서 모으는데 적극적입니다.
아이에게 교육은 직접 부모가 하는게 최선이지요

20180810_135958.jpg
모아놓은 건전지로 6장의 종량제 봉투(20리터)를 얻었습니다.

이거때문에 주민센터오기는 좀 그렇지만 올일 있을때 가져가면 아이교육에도 좋고 생활비에도 도움되고 좋을거 같습니다.

마구 버려지는 건전지 하나둘 모아서 교환해보시는건 어떨까요?

Sort:  

좋은 동네, 좋은아빠 크세님!!😱👍

동네는 좋은데 아직은 좋은아빠되려면 멀었어요 ㅠㅠㅋ
잘 지내시죠?

@crowsaint님 잘 지내시죵? 그런시스템이… 역시 한국이 이런건 잘 하는것 같습니당^^

일단은 잘지내고 있습니다 수수님도 별일없으시죠 ㅎㅎ
잘챙기면 알뜰하게 좋은것들이 많더라구요 ㅎㅎ

정말 정말 훌륭하십니다.
환경문제 심각한데 이런 정보 무척 중요합니다.
엄지척!

시간되시면 하나하나 모아서 교환해보세요 ㅎㅎ

오 좋은거 같습니다 완전 꿀팁이네요ㅎ
전 쓰레기통에 버렸는데 지구도 살리고 좋은거 같습니다1!! 그래도널님^^

아파트같은데가아니면 수거함이없어서 버리기 힘들죠 ㅎㅎ 공간도 많이 차지 안하니 건전지저금통 만들어보심이 어떠신지요 ㅎ

와우 꿀정보 감사합니다!
저희도 전자기기(장난감, 리모컨등) 자주 사용해서 건전지 많이 쓰는데, 그냥 아파트 분리수거에 버렸었거든요.
쓰봉 은근 사려면 비싼데 한번 교환 도전! 해보아야겠어요

드냔 저금통같은거 주고 모으다가 가져다보세요 은근 쏠쏠합니다 ㅎㅎ

우왕!! 좋으네요!! 그러나ㅜ
걸어갈 수없어ㅡㅜ 바꾸러는 못가겠어요ㅠ

실은 저도 걸어가긴 난감한곳이라 80개 모일때까지 아끼고 아꼈답니다 ㅋㅋ

오호 이런 방법이 있다는건 또 처음 알았네요 ㅎㅎ 역시 자녀들 교육엔 부모가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만한 게 없죠 !! ^^ ㅎㅎ

생활비도 절약하고 교육도하고 일석이조죵 ㅎㅎ

즐거운 스팀잇 생활하시나요?
무더위야 가라!!!!

알뜰살뜰 정보군요

도움이 되셨으먼 좋겠습니디...

아파트에 따로 건전지 수거함이 있어서 거기에 버리는데 환경과에서 교환을 해주는 걸 처음 알았네요.
좋은 환경교육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855.79
ETH 3113.00
USDT 1.00
SBD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