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BSTEEM 개발 & 일기 16 - FPS.. 나를 팔로잉 한 분들 중 한국인은 얼마나 될까?

in #kr-dev6 years ago


kiwifi-door-blue.jpg

@kiwifi 님 감사해요~!


JABSTEEM
jabsteem.oa.to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

이번에 업데이트한 기능은
http://jabsteem.oa.to#fps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fps
으로 접속하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스라밸을 조절하면서 부터 어느순간.. 개발을 멀리하고 이상한 요리이상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이번에도 이상한 글 혹은 요리를 올릴려고 했는데, 마지막 개발일기를 확인해보니 15일 이상이 지났다. 이러면 안되겠다 싶어서 미뤄두었던 기능을 추가하기로 결정했다.

(참고로 이번에 한 요리는 맛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실수만 아니었다면...)

이번에 작업한 내용 또한 심플하다

  1. 나를 팔로잉한 분들의 나라 확인
  2. 캐치마인드 추가

1. 나를 팔로잉한 분들의 나라 확인

시작은 거창하지만 일단 가볍게 시작해야겠지?
그래서 한글을 쓰는지 안쓰는지만 판단하기로 했다.

언어 판별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먼저 화면을 추가해야지

그래서 먼저 심플하게 추가했다. 시작부터 UI가 깨져있지만.. 이미 잡스팀은 허접한 UI가 컨셉이 되었기 때문이 상관하지 않았다. 참고로 Language .. 스펠링 다 아는데 이쁘게 할려고 Lang 만 씀

그리고 쉬워보이는 화면이지만 오랜만에 해서 그런지.. 쉽게 되지 않았다. 그리고 기존에 이상하게 작업해놔서 정렬도 한번에 안됬는데.. 아후.. 어쨋든 성공했다. 근데 이걸 기특하다고 해야할지..

예전부터 느끼지만 현재의 내가 게으르면 미래의 내가 괴로워지는 것 같다. 이건 개발 뿐만 아니라 나의 삶 또한.. 마찬가지로 보인다. 과거의 게으름으로 지금의 내가 고통받고 있는데 .. 미래의 나도 똑같이 느끼겠지?
인간의 욕심은 끝이없고 같은실수를 반복한다는데.. 이거 참 기가막힌 문구 인 것 같다. 어디든 맞아 떨어진다..

이제 포스팅을 조회한 뒤 그걸로 언어 판별을 할려고 했는데.. 내가 가진 지식으로 해결할 수가 없었다.

그렇다면? 구글 ㄱㄱㄱㄱ

구글에 물어보니 아주 친절한분들이 간단한 방법을 알려줬다. 이번에는 이상한짓 안하고 똑같이 따라했다.

적용을 해봤는데... ??? 어딜봐서 저게 한국어라는 건지.. 눈을 씻고 찾아봐도 한글이 보이지 않는데..

구글을 뒤져봐도 마땅한 방법이 없어서 잠시 고민해봤는데, 나는 포스팅을 조회한 뒤 제목 으로 판별하는 방법을 선택했다. 혹시 포스팅 본문 으로 판별하면 어떨까?

좀 더 느리지만.. 잘되는 것 처럼 보인다. ㅎㅎ. 어차피 완벽하게 알 수 없다면.. 대충이라도 해놓고 튀는게 좋지... ㅌㅌ..

대부분 괜찮은거 같은데 중간에 보이는 바와 같이 오류가 좀 있다. 참 인간적인 사이트라고 볼 수 있다. ㅎㅎ

..
..

대충 이정도만 하고 끝마칠려고 했지만 대충 숫자로도 보여주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추가작업을 진행했다.

krcount.gif

이쁘게 차트로 보여줄까 했는데.. 지금 가진 스킬로는 힘들어서 실시간으로 수치를 올리게 해놨다. 팔로워가 많을수록 더럽게 느리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한다. 한편으로는.. 더 있지 않을까?.. 라는 희망고문도 당한다.

나를 팔로잉한 분들 대부분이 외국인인줄 알았지만 반도 안되다니.. 정말 충격적이다 ㅠㅠ. 내가 만들었지만 오류인것 같기도 하네 ㅠㅠ...

슬픔을 뒤로 하고 개발은 끝냈다....


2. 캐치마인드 추가

11일전 캐치마인드가 또 열렸다.
그리고 오랜만에 내가 답을 맞췄다.! 정말 어렵고 기가막힌 캐마였는데 나라서 맞춤.

신나는 마음으로 잡스팀에 추가했고, 명예의 전당을 확인하니..

K-007.png

내가 3위가 되었다.~! ㅎㅎㅎㅎㅎ
1위는 .. 차이가 너무 나서 어쩔수 없고 2위와의 차이는 단 1개! 다음에도 내가 맞춰야지.

마무리가 깔끔해서 뿌듯하다.

버전업! v0.0.14


요약

  • 나를 팔로잉 한 분들중 한글을 쓰는 분들, 그리고 몇명인지 추가 ( 100% 맞다고 할 수 없음)
  • 새로 올라온 캐치마인드 추가함
  • @asinayo가 캐치마인드 3위

오늘 업데이트된 내용

http://jabsteem.oa.to#fps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fps
에 접속하면 나를 팔로잉 한분들의 마지막 포스팅을 볼 수 있었는데 그 중 한국인을 어느정도 판별 할 수 있습니다.

K-006.png

kr유저수 / 총 팔로워 로 보시면 되요.

참고로 좀 느립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 기준(천팔로워 정도) 30초 정도는 기다려야 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핸드폰에서는 아마 안될겁니다... 최신폰은.. 잘될지 모르겠네요. (구형폰 소유자)


현재까지의 잡스팀 기능

FU - 팔로잉 관심도. 검색한 사용자와 팔로잉 간의 댓글, 보팅하거나 받은 마지막 기록을 볼수 있고, 팔로잉의 명성, 스파, 마지막 활동내역을 볼수 있습니다.
FU(팔로잉 관심도)
팔로잉 소통 비율 차트
팔로잉의 명성, 스팀파워, 마지막 활동날짜
팔로잉 정보를 좀 더 디테일

SRT - 기존 SRT 기능인 2명의 스티미언의 댓글 대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댓글이나 보팅으로 누가더 많은 애정을 쏟고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1
서로의 애정도 도넛

FAS - 팔로워의 마지막 활동날짜를 알 수 있습니다.
나의 팔로워는 활동을 하는걸까?

FPS - 팔로워의 마지막 포스팅을 볼 수 있습니다. (PC전용)
팔로워의 마지막 포스팅을 보자!
팔로워중 kr 사용자를 알 수 있습니다.

SCV - 스팀잇에서 개최된 캐치마인드를 볼 수 있습니다. (PC 전용이라고 생각함)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캐치마인드 뷰어 beta
정답자 랭킹 추가

PC 기준 상단에 있는 Tools 버튼을 클릭해서 나오는 기능들을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SSIBBA 개발 & 일기

다른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댓글달기 힘드시죠? 이해합니다. 그냥 편하게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되구요.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캐치마인드 3위라서 기분이 좋긴한데.. 한편으로 스팀잇 폐인같이 느껴지는건.. 기분탓이겠죠?

이번에 기분전환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당황스럽고 걱정도 되지만 계획대로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지금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기준 ( 2018-07-10 17:10 한국) 잡스팀에 접속 안되네요 ㅠㅠ.. github에 기생하고 있는데 깃허브에 문제가 있나봅니다. ㅠㅠ.. 빨리 해결되길..

오늘은 화요일 어중간한 날입니다. 그래서 더 괴로울수도 있겠지만 긍적적인 마음을 잃지 말아요~

아.. 그리고 지옥 개발 대문도 강제로 선물받았는데 후문으로 사용했습니다. 범상치 않은 대문이니.. 조심해주세요.

...
...
...
...


@mipha 님.. 덕분에 이런 충격적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네요. 지옥입니다. 지옥.
미파님도 충격적인 결과가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Sort:  
  1. 와...나 1/3이 외국인이었음 ㄷㄷㄷ;;;

  2. 아닌데 아닌데?? 혼자 3등 아닌데?? 나랑 공동 3등인데?? ㅋㅋㅋ

  3. (참고로 이번에 한 요리는 맛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실수만 아니었다면...)

   └>> 이건 지옥의 요리 포스팅 예고편인가요?? ㄷㄷㄷ ㅋㅋㅋㅋ

  1. 전 1/2 이상이 외국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 아... 혼자 3등인척 할라고 했는데 걸림ㅋㅋㅋㅋㅋㅋㅋ

  3. 아.. 마지막 실수만 아니면 정말 맛있는 요리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4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저 캐마 아직 2위인가요? 캐마 안한지 꽤 된 것 같은데...ㅎㅎ
아시나요님. 혹시 SRT처럼 대화말고 서로의 보팅히스토리를 알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나요? 없다면 이것도 만드실 수 있는지요?

제가 일이 좀 있어서 이제 봤네요 ㅎㅎㅎ
서로의 보팅 횟수는 기존 srt에 있는데.. 히스토리라 하시면 언제 어디에(포스팅, 댓글) 했는지 등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네. 맞아요.ㅎㅎ

ㅎㅎ srt와 비슷하게 30일 내의 보팅기록이라면 보여줄수 있겠네요 ㅎㅎ

역시~! ㅎㅎ 감사합니다. 부담갖지 마시고 천천히 시간날때 만들어주세요.^^

호옷 순위가 상승했군요~
조만간 또 캐마를 열도록 하겠습니당~

다음번 캐마도 제가 .. ㅋㅋㅋㅋㅋㅋ

오 재밋어요. 저는 kr이 392명 이렇게 뜨네요ㅋㅋㅋ 미파님 그림 강렬하네요.

재미있다니 다행입니다. ㅋㅋㅋㅋㅋ
미파님 그림.. 소름끼칠정도죠 ㅋㅋㅋ

어디 튀지는 마시고욧! ㅋㅋㅋㅋ 함께 가요. 스팀잇 폐인이면 어때요? ㅋㅋ

스팀잇 폐인이라고 했지만 명예훈장 같은 느낌도 있죠 ㅋㅋㅋㅋ

악마군요ㅎ

칭찬 감사합니다 ㅎㅎ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캐치마인드 3위라서 기분이 좋긴한데.. 한편으로 스팀잇 폐인같이 느껴지는건.. 기분탓이겠죠?

스팀잇 폐인으로 인정합니다~ ㅋㅋㅋ

엌ㅋㅋㅋㅋㅋㅋ 이런 ㅋㅋㅋㅋㅋ
(전) 폐인 입니다 ㅋㅋㅋㅋ

포스팅 목록을 파란펜으로 정말 안 이쁘게 개발자처럼 가리셨군요...

감쪽같으면서도 한글인걸.. 알아볼수 있게 가리려니...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498.18
ETH 3079.08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