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처음부터 시작하는 C++ 4편. 구조체( struct) 사용법

in #kr-dev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wonnieyoon입니다.

오늘은 C++ 구조체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구조체는 관련있는 변수들끼리 묶어 쉽게 관리하기 위해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결과

구조체를 정의하는 방법은
struct 구조체명{
};
모습을 하게 됩니다.
주의할점은 반드시 끝에 ;이 붙어야 한다는것입니다.

또한 위에 main()함수안에 보면 c와 다른점을 보실수 있습니다.
c언어의 경우 typedef를 선언을 했을 경우에만 struct 키워드를 생략할수 있는데
c++언어에서는 typedef선언을 하지 않아도 struct키워드를 생략할수 있습니다.


결과

구조체안에 Get()함수가 정의가 되고 main()에서 호출할수 있습니다.
C언어에서는 구조체안에 함수를 선언하는것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C++ 언어에서는 구조체안에 함수를 선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함수를 안에서 정의하고 밖으로 빼낼수 있습니다.


<목록>

1. [C++] 처음부터 시작하는 C++ 1편. 입출력
2. [C++] 처음부터 시작하는 C++ 2편. using,namespace 사용법
3. [C++] 처음부터 시작하는 C++ 3편. 메모리 할당 및 해제( new , delete ) 사용법

Sort:  

멋지네요. 오늘 하루 평온하시길ㅎㅎ

멋진글 잘 보고 갑니다^^

pairplay 가 kr-dev 컨텐츠를 응원합니다! :)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구조체라... 지금 배우고 있는 진도랑 벌써 비슷해졌네요 ㅋㅋ 앞으론 여기 글 보면서 예습해도 좋을거 같아요 ㅎㅎ
제가 배우고 있는건 C언어인데 혹시 다음 글부터 C와 C++의 차이점을 조금 더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446.49
ETH 3571.68
USDT 1.00
SBD 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