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BSTEEM 개발 & 일기 2 - 확실하지 않으면...

in #kr-diary6 years ago

kiwifi-door-green.jpg
@kiwifi 님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JABSTEEM
jabsteem.oa.to or https://asinayo.github.io/jobsteem/
아직 별다른 기능이 없습니다.
근데 버그는 있을것이고 이상한 화면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ㅎㅎ 이스터에그라고 생각해줘요.ㅜㅜ


나는 일을 처리할때 여러가지가 있으면 되도록 쉬운것 부터 처리할려고 한다.
하지만 뭔가에 꽂히면 어려운 작업이라도 먼저 하곤 한다. 그러다가 작업이 밀리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1,2,3,4 작업이 있을때 1,2 작업을 몇번하고 아무런 이상이 없으면, 다음에 비슷한 작업을 할때 1,2 는 배제하고 3,4 부터 작업을 진행한다. 1,2는 당연히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니깐.

하지만 이유를 알수 없는데 가끔 1,2 작업에서 문제가 생길때가 있다. 보통 그 상황은 3,4를 어렵게 끝내서 가벼운 마음으로 1,2를 작업하는 타이밍이기때문에 방심할때 일어난다. 마음의 준비가 안된상태에서 이런 일을 겪으면 나의 감정은 파도처럼 흔들리고 정상적으로 생각할 수가 없다.

1,2가 왜 안될까? 애초에 문제가 있었으면 정상적인 절차를 거치며 해결할텐데.. 되던게 안되니 짜증부터 나는 것 같다.

하.. 정말 이런상황은 즐거워서 죽겠다.



저번 포스팅으로 아무런 기능이 없는 잡스팀을 공개했다.
하지만 초기 생각과는 달리 대부분 사람들이 잡X코리아 같은 구인구직 사이트인줄 알았던거 같다.
당연히 아님. 그냥 스X브 잡X 의 영혼이 깃들기를 바라면서 이름을 이렇게 지었는데 ㅠㅠ

그래서 작업하기전에 먼저 할것은.. JOBSTEEM 을 JABSTEEM 으로 바꾸는 일이었다.
이제 바꿨으니 괜찮겠지..?

그리고 말로 표현할수 없는 사소한 문제점을 해결한뒤.. 최근 작업했던 FU를 새로 만들면서 도구들의 사용법을 익히기로 결정했다.

근데 주말의 영향이 큰 탓일까? 아.. 쉽게 손에 잡히지 않는다. 과거의 게으른 나로 돌아가는것 같다. 만사가 귀찮다. 그냥 생각만하면 뚝딱 만들어 주는게 있으면 좋겠다.... 근데 이러면 내 밥줄이 끊기겠지? 내가 죽을때까지 안나왔으면 좋겠다. ㅎㅎㅎ

FU 를 만드는데 기존에 했던 방식은
검색 화면 + 결과 화면이다.
근데 지금 매우 귀찮으므로 하나의 화면으로 하기로 결정했다. 일단 기능해놓고 수정하면 되니깐

하.. 알수없는 오류로 인해 페이지 하나 만드는것도 오래걸렸다. 요즘에는 좀 헷갈린다. 내가 모자라서 느린건지 아니면 게을러서 느린건지..

후다닥 만들었는데 기존에 썼던 도구보다 덜 이쁜것 같다. 그래도 못봐줄정도는 아니니깐 괜찮지.

근데 문제는 .. 팔로우 관심도 정보를 어떤식으로 보여줄까? 고민이 된다.

기존에는 이런식으로 보여줬는데.. 왠지 이건 아닌것 같고, 그냥 일반적인 형태로 보여주기로 결정했다.

근데 도구를 쓰지 못한다. 아 .. 아.. 아 돌아버리겠다. 왜안되는거지??????
.. 메뉴얼에도 안써있는 다른 도구랑 같이써야한다. 아 나의 끝내주는 추리력아니었으면 못쓸뻔했네

일단 있어보이게 나온다. 물론 모바일에서는 살짝 어긋날수 있겠지만 괜찮을거라 생각한다.
이제 문제는 정보들이다. 기존에 해놓은게 있지만 지금 도구에 맞게 끼워넣어야 하는데 메뉴얼이 너무 친절해서 알아보기가 힘들뿐 ..

이제 과거에 작업해놓은 것을 옮겨서 적용하면서 살짝 테스트하면 마무리가 될 것같다. 생각보다 오래걸렸지만그래도 결과만 나온다면 모든것이 용서되니깐. ㅎㅎ

곧 끝이보인다는 생각에 느긋한 마음으로 진행했다....................................................

이제는 steemit 도구마저 나를 배신하는것 같다. 이것마저 오류를 뿜어내는 지금 나의 멘탈은 조각이 나고 있다. 아.. 이래서 새로운 버전의 도구가 나오면 바로 안쓰는게 정신건강에 좋은것 같다.
윈도우 7이 나왔을때 난 xp 를 고집했고, 윈도우 10이 나온 지금 나는 윈도우 7을 고집하고 있기 때문이다.

potosi.png
(아시=발) (@potosi 님 감사합니다. 근데 이런 의미로 쓰면 안되지만 적절한게 없어서..)

버전문제가 아닌것 같은데 ... 아 ... 아 아!!!!!!!!!!!!!!!

... 아무래도 안되겠다. 오늘 업데이트는 망했다.
포기하는게 아니다. 2보 전진을 위한 1보 후퇴다!... 두고 보자 ㅠㅠ....

오늘은 .. 망함!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한다.. 어머니를 뵈었으니깐 다음에는 자식을 만나야지..!


요약

  • JOBSTEEM 을 JABSTEEM 으로 변경
  • 기존의 FU 기능을 잡스팀으로 옮기기
  • 안되서 멘탈 터짐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 태그별로 보면서 이미지, 미디어, 캐치마인드를 볼수 있습니다.

SRT - Steemit Reply Talk
http://srtsrt.oa.to/ or https://asinayo.github.io/srt/ 메뉴얼

  • 현재 1:1 댓글 내용과 팔로우 하신분들과의 마지막 기록(댓글, 보팅)을 볼 수 있습니다.

JABSTEEM 이야기
JOBSTEEM 개발 & 일기 1 - 잡다한 툴들을 한곳에 모으려는 발악

다른 이야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1 - 조금만 더 편하게 업데이트!
개소리(개발을 소설로 풀어내는 이야기) -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SSIBBA 개발 & 일기 29 - 주말에는 간단한 작업 & 시간효율
단 한분을 위한 프로그램 jjangjjangman-mai-helper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뭐라고 댓글 달아야 할지.. 힘드신분들은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됩니다.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요새 스라밸을 조절하려고 노력중입니다. 뭐.. 잘 안되고 있긴하지만요. 앞으로의 계획에 여러가지 차질도 있으니깐요. 아마 지금 하고 있는 잡스팀이 정리가 되면 좀 더 수월할것 같습니다. 근데 잡스팀이 수월하게 진행이 안되네요. ㅠㅠ

활기찬 월요일이 왔는데 아직 저의 마음은 활기차지 못합니다. ㅎㅎㅎ 월요병일까요?

어쨋든 한주가 시작되었습니다. 모두들 활기차게 시작하셨길 빌어요.!

Sort:  

ㅋㅋㅋㅋ 새로운 한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에 저는... 부장님과 면담 신청해서 긴 면담을 했는데 서로의 이견은 좁혀지지 않고... ㅋㅋㅋㅋ 힘냅시다. 함께!!!

다들 월요일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월요일에 액땜했으니 이번한주 힘차게 보낼수 있을겁니다!!!! ㅋㅋㅋㅋㅋ

아니요, 솔직히 오늘(화요일) 출근도 점점 짜증나기 시작하는걸요? 지금 출근 카운트다운 시작되었잖아요. ㅋㅋㅋㅋ

하긴 이견이 좁혀지지 않았으니 ㅜㅜㅜㅜ
아.. "출근 시간까지 X시간 남았습니다."

오늘은 또 어떤 스트레스가 날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됩니다. 판타스틱하게... 푸하하하하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행복한 생각들을 준비해두세요 ㅠㅠㅠㅠㅠㅠ

10일 전을 생각하면 좀 괜찮아질까 싶네요. ㅎㅎㅎ

오 ~ 그 추억이면 안성맞춤이네요 ㅎㅎ

잽코리아는 약간 쨉 쨉 원투원투 느낌이지만
이렇게 이름으로 아시나요님 놀리는맛도 있고좋아요^^!!

이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잽이라니 이것도 생각 못했네요 ㅋㅋㅋㅋㅋ

월요일부터 멘탈이 깨지시는군요 ㅋㅋㅋ
팔로우하고 꾸준히 글 받아보겠습니다 !

무척 괴로웠습니다. ㅠㅠ ㅋㅋㅋㅋ

저도 오늘은 기운딸려서요 ㅠㅠ 힘내보자고욧!!!

역시 월요일은 힘든날입니다. 힘찬 제시카님마저 기운이 딸리시다니 ㅠㅠ.... 그래도 힘내보자구요!

요새 회사에서 운영하며 무료한 삶을 살고 있는데 글보고 저도 다른 도전 정신이!! 다른 글도 기대하겠습니다~

도전은 너무나 괴롭지만 ㅠㅠ 그래도 아름답습니다!

아버지는 안만나요??

아.. 예전부터 어머니만 뵙고있었네요. ㅎㅎㅎㅎㅎㅎ
아버지에게 정답을 알려달라고 여쭤봐야겠네요.

ㅎㅎ멘탈이 약하시군요.
키워드리죠

키워?
키보드 워리어 말씀이신가요?

ㅎㅎ정말 훌룡한 드립이십니닷

ㅎㅎ 욕하시는게 들리는거 같네요 ㅎㅎㅎㅎ

월요일이라 그래요ㅋㅋ
월요일엔 뭐든지 안 되는 아쿠마의 날입니다 끄덕끄덕
그래서 저도 아직 퇴근을 못 했죠 크크크큭큭큭카카캬하하하사하아

월요일은 악마의 날이 맞는거 같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괜찮으시죠? 지금은 퇴근하셨길... ㅠㅠㅠㅠㅠ

헐 명성 57;;

허울뿐인 명성이지요 ㅎㅎㅎㅎ

허울의 움직이는 성?

허각 동생 허얼?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5
BTC 67020.94
ETH 3270.13
USDT 1.00
SBD 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