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BSTEEM 개발 & 일기 5 - 팔로우의 명성, 스팀파워, 마지막 활동날짜 보여주기!

in #kr-diary6 years ago


kiwifi-door-green.jpg

@kiwifi 님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JABSTEEM
jabsteem.oa.to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
근데 버그는 있을것이고 이상한 화면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추가한 FU(팔로우 관심도) 는 Tools - FU 를 누르시거나
http://jabsteem.oa.to#fu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fu
으로 접속하시면 바로 가능합니다.


납작한 냉동 만두를 사왔다. 맛있게 먹을려고 후라이팬에 구을려고 했는데 예전에 봤던 백X원 군만두 튀기는 법을 봤던 기억이 났다. 방법은 식용유 + 물을 부어넣은 다음 뚜겅을 닫아놓고 있으면 맛있게 구워진다는 것이었다.

동영상으로 봤을때는 상당히 쉬워보였고, 나는 그대로 따라했다.
쳐다보고 있기 귀찮아서 딴짓을 하는데 뭔가 심상치 않은 냄새가 났다.

황급히 뚜껑을 열어보니 만두들의 배가 빵빵해져 있었다. 집게로 뒤집었는데 역시나.. 대부분 타있었다. 적당히 더 구운뒤에 그릇에 옮겨 담았는데 도저히 그대로 먹을 생각이 들지 않았다. 탄거 먹으면 몸에 안좋다고 하는데..
어쩔수 없이 탄부분의 만두피를 잘라내었다. 만두 속은 건강한거보니 너무 늦지 않았던거 같아 다행이었다.

반누드 만두를 조금 먹어봤는데..! 꿀맛! 순식간에 해치웠다.
더먹을까 하다가 귀찮아서 안먹었다. 게을러서 살이찐다고 하지만 한편으로는 덜먹어서 다이어트도 하게 되는것 같다.

인증샷은 찍었지만 나혼자만 간직해야지.



저번 포스팅을 올리고 이것저것 할꺼 하던 도중에 알림이 울렸다. 무슨내용일까 확인을 해봤는데..

팔로우 관심도 기능을 의뢰하셨던 분께서 추가 의뢰를 하신거 였다... 이런 내가 의뢰하면 하는 사람인줄 아시는건가?

전생에 궁예이신것 같다. 정확히 알아보셨다.

데이터를 확인 생각해보니.. 실현 가능해 보였다. 문제는 팔로우 수만큼 스팀잇에게 물어봐야하므로.. 기존의 속도 + 팔로우수 만큼 로딩이 오래걸릴것이다.

그리고 내가 아는 무식한 방법으로 하면 더욱더 느려질 것이다.
살짝 고민해본결과 일단 무식한방법으로 진행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되는것을 확인한 뒤에 속도 개선해야지. 속도 개선에 대해서는 예전 한 밋님의 포스팅을 본적이 있기에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

.. 라고 생각했지만 막상 하려니깐 답답했다.

기능자체는 심플하다. 이미 팔로우 목록은 가지고 있으니 팔로우 목록으로 각각 팔로우 계정 정보를 달라고 하면 되는건데 아.. 어떻게 하면 각각 이쁘게 가져올수 있을까...?

고민에 빠져있는데 스팀잇 도구 사용법을 다시 봤다.
???
애초에 한방에 가져올수 있는 구조였다. !! 얏호!

지금 구조는
1 검색한 사용자의 정보를 가져온다.
2 사용자의 팔로우 아이디들을 가져온다
3 이쁘게 보여주는 작업!
4 보여줘!

이렇게 인데 2, 3 번 사이에 껴들어서 팔로우 정보들 가져오면 되겠다!

흥분을 가라앉히고 천천히 작업을 진행했다. 기존에 깔끔하지 않은것 같으면서도 깔끔하게 작업한 덕분인지 중간에 껴드는데 어색함이 없었다. 흥겨운 덕분일까? 나의 손가락은 키보드위에서 춤을 추었다.

손가락 춤을 끝마치고 중간 점검을 위해서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 이럴수가 한번에 테스트를 통과했다.! 아직 확인하지 않았지만 팔로우 정보도 깔끔하게 가져온듯 싶다!.

이제 남은 작업은 가져온 정보로 이쁘게 뿌려주는건데, 나는 명성, 스파 정보를 다뤄본 경험이 없다. 스팀잇 녀석이 준 정보를 그대로 화면에 보여주면 안되고 우리 눈높이에 맞게 변형해줘야한다. ㅠㅠ..

예를 들면 아마 명성이 reputation 이 값으로 되어있는데 내가 steemnow 기준 57.733 인데 스팀잇이 준 정보는 "4336359036133" 이딴 값으로 준다. 아니 스팀잇에서도 명성도가 이쁘게 나오는데 왜 이상한 숫자로 주는지 이해가 안된다. 내가 모르는 뭔가가 있는건가?
어쨋든 구글에게 물어보자

엄청난 수학적 계산을 통해 명성도를 얻어내었다. 참고

그 다음 작업은 스팀파워.. 이건 또 어떤식으로 구해야 하는걸까? ..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졸지에 스팀에 대해서 공부를 하게 되었다. 그냥 단순한 값이 아니었네? 참고
뭐 결론은 변환에 필요한 값이 하나 더 필요하다는 거다. 어거지로 가져온 다음 계산식을 다른곳에서 훔쳐서 적용했다. 참고

짜잔~ 스팀파워가 나왔다. ! 소숫점 자리들은 나중에 제거해야지

어떤식으로 뿌려줄지는 나중에 결정하기로 하고, 마지막 작업인 마지막 흔적!.
의뢰인께서는 마지막 글 작성일 이라고 하셨는데, 활동 유무를 이야기하셨으니 마지막 흔적이라고 생각한다. 흔적은 여러가지가 있을텐데 지금 가지고 있는 정보로는 마지막 보팅, 마지막 댓글, 마지막 포스팅 시간을 알 수 있다.

실은 작업하기전에 고민이 되었다. 잘못하면 나의 행동 시간을 다른 사람이 알게되니.. 좀 그렇지 않은가? 그래서 고민끝에 시간을 뺐다.
(어차피 시간 계산하기 귀찮.., 그리고 그냥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마지막 활동날짜까지 제대로 나온다!
(보팅, 댓글, 포스팅 중에 가장 최근에 한 작업 시간을 보여줍니다)

데이터는 마무리 되었지만 이제 제일 어려운 작업이 남았다.
어떤식으로 보여줄것인가?

고민해본 결과 명성, 아이디, 스팀파워는 함께보여주고, 마지막 활동날짜는 따로 보여주기로 결정했다.
다만 걱정이 있다면 가뜩이나 모바일에서 구겨져서 나오는데 더 구겨진다는 것이다 ㅠㅠ... 근데 어쩔수가 없다.

벌써부터 구겨져서 나온다. 모바일 화면에서는 안봐도 뻔하다 ㅠㅠ 슬프지만 현재 나의 아이디어로는 이게 한계다 ㅠㅠ.

물론 팔로우 링크까지! 완!벽!

아 뿌듯하다. 다음에도 오늘처럼 깔끔하게 처리되었으면 좋겠다.

버전업! v0.0.3

이제 느긋한 마음으로 조금씩 다듬어봐야겠다.


참고한 것들
명성도 구하기
스팀파워 구하기


요약

  • 팔로우 관심도 의뢰인이 추가 의뢰함
  • 정보 얻기가 어려울것 같았지만 생각보다 쉬웠음
  • 엄청난 수학적 계산으로 명성도, 스팀파워, 마지막 활동날자를 처리함
  • 깔끔하게 성공!

오늘 업데이트된 내용

기존 팔로우 관심도 화면에 팔로우의 명성, 스팀파워, 마지막 활동 날짜를 보여줍니다.
마지막 활동 날짜 기준은 보팅, 댓글, 포스팅 3가지중에 마지막에 행동한 날짜를 보여줍니다.

혹시 모르실수도 있는데 상단에 Me Reply 등등등 누르면 정렬 / 역정렬 됩니다. 시간은 제외한상태로 정렬되니 날짜기준으로만 정렬이 되요

http://jabsteem.oa.to#fu or https://asinayo.github.io/jabsteem/#/fu
이쪽으로 접속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체감으로는 10~15초 안에 결과가 나옵니다... 그 이상 소요될경우 새로고침해주세요. 그리고 스팀잇이 정상적으로 접속되는지도 한번 씩 확인해야합니다. 요새 종종 맛이가니깐요.


또다른 유용한 사이트
http://ssibba.oa.to or https://asinayo.github.io/sibba/ 메뉴얼

  • 태그별로 보면서 이미지, 미디어, 캐치마인드를 볼수 있습니다.

SRT - Steemit Reply Talk
http://srtsrt.oa.to/ or https://asinayo.github.io/srt/ 메뉴얼

  • 현재 1:1 댓글 내용과 팔로우 하신분들과의 마지막 기록(댓글, 보팅)을 볼 수 있습니다.

JABSTEEM 이야기
JABSTEEM 개발 & 일기 1 - 잡다한 툴들을 한곳에 모으려는 발악
JABSTEEM 개발 & 일기 2 - 확실하지 않으면...
JABSTEEM 개발 & 일기 3 - FU(팔로우 관심도) 잡스팀에 적용!!
JABSTEEM 개발 & 일기 4 - 팔로우 소통 비율 차트! 추가

다른 이야기
SRT(스팀잇 리플 톡) 개발 & 일기 11 - 조금만 더 편하게 업데이트!
개소리(개발을 소설로 풀어내는 이야기) - 캐치마인드 뷰어 2회 - 진짜 시작
SSIBBA 개발 & 일기 29 - 주말에는 간단한 작업 & 시간효율
단 한분을 위한 프로그램 jjangjjangman-mai-helper 이야기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포스팅 내용은 봤는데 뭐라고 댓글 달아야 할지.. 힘드신분들은 아래 잡담에 대해서 편하게 써주셔도 됩니다. 정 힘들면 어색한 문장이나 오타를 알려주셔도 되고 아무말이나 써주셔도 됩니다.


날씨가 미쳐날뛰는것 같습니다. 어쨋든 선풍기가 필요한 날씨입니다.

스팀잇 가입자수가 100만이 넘었네요. 그렇다면? 스팀 형제들 날라가라! 일단 스달 부터 날라가라!! 스파업 좀 하자!!!
100만 기념으로 스팀잇이 맛이 갔었네요. 하.. 왔던사람들 다 떠나라고 하는건지.. ㅠㅠ

벌써 목요일입니다. 왜 목요일인지 모르겠지만 어쨋든 시간은 흐르네요. 조금만 더 버티면 다시 주말이 찾아옵니다. 우리모두 힘냅시다!

Sort:  

이따 만두사러 가야겠습니다.
반누드 만두해먹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파님도 태우셔서 반누드로 드시길!

ㅋㅋ 오늘은 정렬 기능도 써봤네요
그러게요 100만 됬으니 스달 좀 올랐으면 하네요
모아둔 스달 스파업 하고 싶은데 ㅜㅡ

스달 가즈아!!! ㅠㅠ... 스파업하고 싶네요

100만 스티미언님 아시나요님 아시나요!
마지막 활동은 정말 꿀인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이제 팔로우 하신분들중 활동안하시는분들을 판별할수 있게되었습니다.

접은지 2달 가까이 되시는분들 팔로우 끊는중인데..
제가 팔로우 한분들중 반정도가 접으셨네요..ㅠㅠ

헐 ㅠㅠ.. 저도 확인해보니 1/3 정도 접으신것 같더라구요..

1,2월에 정말 뜨거운 스팀잇이었는데 그만큼 가신분도 많으신것 같습니다.ㅜㅜ

아시나요 형
혹시 절 팔로우했는지 확인할수 있는 기능은 없나요...?
(귀찮게 해서 죄송합니다)

잡스팀에는 없지만

https://steemworld.org/@ganzi
여기에서 볼수 있습니다. 팔로우했는데 팔로우 안했거나 등등

ㅎㅎㅎ 진짜 주말만 기다리게 되네요. 사실 주말이라고 특별할 것도 없는데 말이죠. ^^;

그래도 몸과 마음이 편안해 지는 기분을 느낄수가 있죠 ㅎㅎㅎ

이번에는 또 어느 카페를 가야할까 고민해야겠습니다. 아 맞다, 주말이니 데드폴2를 봐야겠네요. 가급적 조조나 늦은 밤에요. 혼자 조용히 극장 전세내서 보고 싶어요. ㅠㅠ

혼자 극장에서 다리 쭉~ 뻗고 크.. 즐거운영화를 보면 ㅎㅎㅎ

100만에도 펌핑이 안오니
한 천만은 되야지 펌핑이 올려나보네요
우리나라 영화도 천만관객부터 인정해주니... ㅠ

이런 더러운 세상 ㅠㅠ 100만인데 ㅠㅠ... 천만이면 ㅋㅋㅋㅋㅋㅋ 우리가 늙어죽을때쯤은 될려나?

어서 스팀교에 주변사람들을 전도하세요
전도가 가장큰 덕목입니다
전도전도전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전도 해야하는데 제 아이디를 공개하는게 너무 부끄럽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U 쓰니까 문득 생각난건
옛날에 얘랑 얘랑 아이디 넣으면 궁합몇프로! 하고 뙇 나오는 것처럼
관심 지수 같은걸 수식화 해서 궁합보여주는 거 재밌을거같아요!
내가 더 많이 찾아갔으면 '아..짝사랑이네요..'
이런식으로..

흠.. 이게 보팅으로 하면 무시무시한 기능일 될것 같네요 ㅎㅎㅎㅎ 그리고 보팅으로는 아마 다른분께서 만들고 계실꺼에요.

그러면 그분 만드신 결과물상황을 보고 저는 댓글로만 이용해서 말씀하신거 만들어봐야겠네요 ㅎㅎㅎㅎ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아 1:1 이군요 그러면 아무런 상관없겠네요 ㅎㅎㅎ 예전에 만든 SRT에 낑겨넣어서 추가하면 될것 같습니다. !!!!

1:1 소통의 결과..? 그냥 재미로 하트같은거 넣어서 보여주면 좀 웃길거같아서요 ㅋㅋㅋ

스팀100만가나요??ㅋ
고팍스님 아론형한테 고고고 해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고팍스님 저먼저 와주세요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아시나요형 다른글에도 가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마지막에 배려 너무 좋은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저같은 불쌍한 문과생에겐 정말 굿아이디어 같네요 ㅋㅋㅋ벌써 내일은 금요일!!! 신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입맛에 맞게 여러가지를 써놨습니다. 댓글다는게 부담되면 안되니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씬나는 금요일!과 씬나는 주말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오늘 팔로워들 보면서 초창기에 같이 으쌰으쌰 했던분들이 많이 저도 모르는사이에 그만두신걸 보고 울컥..... 어쩌면 나도 언젠가 이렇게 떠나게될까 하는 생각도 들었내요 ㅠㅠ

저도 초창기에 보던분들이 많이 사라졌죠..
큰일 생기지 않는한 서서히 들리는 팔로우 분들이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따 만두사러 가야겠습니다.
반누드 만두해먹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두가 타지 않는다면 반누드로 먹을 일이 없습니다. 만두피가 얼마나 맛있는데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57.41
ETH 3119.12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