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in #kr-diary5 years ago (edited)

QmR4MBe95UYXAHK3DrPbQQdUChshkwKcbDsH5uXKwaGMNv.png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뭔가 항상 평소 생활에 대한 글을 많이 썼는데, 정말 신기할만큼 같은 일들의 연속이라 별로 쓸 말이 없네요.

지난 주는 시험이 두 개나 있었기에 거의 잠도 못 자고 지냈습니다.
월요일엔 실험수업이 오후 10시가 넘어 끝났고, 레포트용으로 간단히 정리만 하고 나니 새벽 3시즈음이라 잠에 들었죠. 화, 수요일은 수, 목요일에 시험이 있어 거의 밤을 샜고, 시험 끝나자마자 친구들 만나고, 밤엔 편지로 보내느라 여전히 목요일도 잠은 못 잤구요. 금요일엔 팬사인회 끝나고 친구 만나 밤새 노느라, 토요일은 이제 정말 써야 할 레포트 쓰느라 잠을 못잤습니다.

오늘도 오전에 일어나서 밀린 과제 두어 개 하고, 밀린 사이버강의도 듣고, 쓰던 레포트를 이어 쓰다 보니 금세 저녁이네요.

어떻게 보면 참 대학생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제가 원하는 건 하고싶은 거 하면서, 친구들도 종종 만나면서, 학점까지 챙기는 일인데, 힘들다 싶다가도 이번 주에 한 일들을 보면 어떻게든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부작용도 있습니다. 잠을 거의 못 자다 보니 피로는 항상 있고, 덕질에 돈쓰느라 돈도 없고, 생활이 불규칙적이다 보니 식사 패턴이 맛이 갔습니다. 근 열흘 간 밥 먹은 타이밍이 다 너무 제각각이네요.

길게는 36시간 정도 공복인 적도 있었고, 한두 끼 안먹은 정도로는 정말 아무런 느낌도 오지 않네요 이젠.

친구들과 이야기하다보면 어떻게 그렇게 지내냐는 말이 돌아오기도 하고, 아무튼 참 힘들겠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근데 다시 생각해보면 지금이나 즐길 수 있는 특권이지 싶기도 하구요.

놀고는 싶고, 성적도 나왔으면 좋겠고 하는 상황에서 완벽하게는 아닐지라도 어찌어찌 둘 다 잡을 수 있는게 대학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행히 아직은(?) 밤샘 공부 며칠 해도 버틸만 하기도 하구요.

한 주를 마무리하고 시작할 이 때에 상당한 피로가 쌓여 있는 건 부담이지만 그래도 이정도 리스크로 하고싶은 일들 다 하는건 참 좋은 거구나 싶어요. 아, 아직 레포트 마무리를 짓지 못해서 함부로 이야기하지는 못하겠네요 또ㅎㅎ

3월까진 이렇게 바쁘진 않았는데, 아마 4월에 시험기간과 아이즈원 컴백(...)이 겹치며 이렇게 힘든 상황이 만들어진 것 같네요. 3월에 들어갔던 동아리는 첫 출석 이후로 한번도 못 찾아갔습니다. 조만간 잘리는거 아니겠죠..?
정신차려보니 4월 중순

이제 내일이면 월요일이고 일주일 뒤면 시험이군요. 중간고사 끝나면 그래도 한 주는 쉴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오늘도 그때만 바라보며 공부하고, 과제합니다ㅠㅠ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공익인권변호사모임 희망을만드는법

당신의 후원이 희망을 만듭니다. 국가와 자본을 비롯한 모든 권력으로부터 독립성을 유지하려는 희...

Sort:  

젊음의 특권이죠 +_+ 보통은 그게 특권이란걸 생각못하고
지난후에야 깨닫는데 특권이라고 깨닫고 있다니 대단하네요+_+

아이즈원과 함께하면 힘들지 않습니다>_<

화이팅 입니다!
저도 옛날 생각이..ㅎㅎ

그래도 애들 한번씩 보고 와주면 정신적인 피로는 싹 날아가니 좋네요ㅎㅎ 잔고도 같이 날아가지만...

해야될 일인 공부와 좋아하는 일인 아이즈원, 놀기 등을 하느라 바쁘게 보내는게 좋은겁니다
지금처럼 바쁘게 즐겁게 열심히 보내세요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다른 걸 떠나서 시간은 알차게 보내는 느낌이네요ㅎㅎ 이렇게 잠을 못 자본적은 처음인거같아요

힘내세요...
저는 과감하게 자퇴했던게 후회가 되네요...
이런 삶을 살아본적이 없어 -_-;;

저는 사실 학과가 적성에 잘 맞다는 생각은 안드는데 휴학/자퇴하고 하고싶은 게 없어 그냥 다니고 있습니다=_=;;

도저히 저는 공감이 ㅋㅋ

길게는 36시간 정도 공복인 적도 있었고, 한두 끼 안먹은 정도로는 정말 아무런 느낌도 오지 않네요 이젠.

너무 정신없이 살다보니 배고픈것도 잊어먹고 사나봅니다ㅎㅎㅎㅎㅎ

"정말 신기할만큼 같은 일들의 연속"이라는 말씀에 공감합니다. 인생 선수들은 같은 듯 다르게 엮어서 삶을 살더군요. ㅋㅋㅋ

이 같은 일상을 어떻게 엮어야 더 재밌게 살수있을까요ㅎㅎㅎ

와~ 공부 정말 열심히 하시네요! 화이팅입다.
오늘도 디클릭!

사실 해야 할 일을 미루고 미루다 하게 된 거지만요ㅋㅋㅋㅋ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450K SP virus707 account.

Hi @ksc!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037 which ranks you at #370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70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78.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그래도 잘 먹어두어야 나중에 나이먹어서 고생안해요.. 특히 위장병... 큰 고통입니다. T^T

배도 별로 안고프고 시간은 정해져있는데 할일은 많으니 이렇게 되네요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318.34
ETH 3108.17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