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창작욕구가 샘솟는 요즘

in #kr-diary6 years ago

20180912_193919.jpg

    안녕하세요. 금손이 되고 싶은 한손(@onehand)입니다. 최근 무더위가 물러가니 다시 생각이 많아지면서 창작욕구도 샘솟는 것 같습니다. 이제 저의 스팀잇 초창기를 기억하시는 분은 많이 없으실 것 같은데요. (사실 기억을 못 한다는 것보다는 같은 시기에 시작하셨던 분들 대부분이 스팀잇을 떠났다는 표현이 정확하죠.) 처음에는 손글씨(calligraphy)를 올리면서 스팀잇에 발을 들여놓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kr-art 큐레이터가 존재했었고, 창작물을 올리시는 분도 참 많았습니다.

    집에서 PC와 모니터를 가져오는 틈틈이 잉크도 훔쳐왔습니다. (왜 훔쳐왔다는 표현을 사용하나구요? 저는 4개월째 가출 중이거든요.) 아무튼 이런 취미를 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처음에는 검은색으로만 연습하다가 욕심을 내서 기본적인 색상의 잉크를 몇 가지 구매하게 됩니다. 그것이 시발점이 되어 지름신은 '자기합리화'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결제 버튼을 누르게 만듭니다. 뭐, 저는 그런 것 치고는 많이 구입하지 않은 편입니다. 비슷한 색상은 제외하고 특색있는 색상을 위주로 구매했었습니다.

    저는 여러가지 취미활동을 동시에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 재미들린 취미는 중간에 공백기가 있더라도 꽤 오래 이어가는 편입니다. 손글씨에 관심을 가지고 본격적으로 찾아보기 시작한 것은 의외로 군복무를 마친 뒤였습니다. 거친 군생활로 인한 반대급부였을까요? 대학교 복학을 앞두고 한창 소녀감성이 풍만할 때 유튜브에서 관련 동영상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그리고 교재 한 권을 구입하면서 점점 매력에 빠져들게 됩니다. 저는 주로 영문 고딕체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책상 한 켠에 잉크병들을 늘어 놓고 지켜보니 한창 재미있게 갖고 놀았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그런데 몇 달 전부터는 추상화의 매력에 빠져서 유튜브에서 추상화를 그리는 동영상을 종종 찾아보고 있습니다. 아마도 사진에 보이는 잉크들은 앞으로 추상화의 재료가 될 것 같습니다. 아크릴 물감과 워터 브러시도 구비했으니 가끔 추상화를 그리게 되면 스팀잇에도 올려봐야겠습니다.

P.S. 이따가 밤11시에 트위치 테스트 방송을 할 것 같은데, 봐주실 분 계실까요? 링크는 글의 하단에 있습니다. 스팀잇에 따로 공지하지는 않겠습니다.


QmPT1CbotuzSvdxK8fi7EeXm7Fw8PatqZBSC92fbCiyH2A.gif
There are easy STEEM support buttons.
1 STEEM2 STEEM3 STEEM
There are easy SBD support buttons.
1 SBD2 SBD3 SBD
TwitchYouTube

Sort:  

트위치는 또 뭘까요?
모르는게 자꾸 생기네요 ㅎㅎ
화이팅!

감사합니다. 트위치는 게임방송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ㅎㅎ

와아 한손님 잉크 색깔이 참 곱네요 :)))
마르지 않는 취미생활, 멋지십니다 ㅎㅎㅎㅎ

취미는 평생 가져가야죠~ ㅎㅎ

여기 1월 동기요! 기억합니다!
art가 흥했었죠 부럽기도 했고 ㅋㅋ 저도 그 때 뭐 손글씨 해보겠다고 다이소에서 펜 산 기억 나네요 ㅋㅋㅋ 연필꽂이에 잘 있으려나 ㅋㅋ

다시 꺼내서 도전 해보시죠!ㅋㅋㅋ

오오옹오오 드디어 시작하시는 건가요우!

트위치 테스트 방송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D

아니예여! 덕분에 재밋었어요..ㅋㅋ 소통 하는 방송 굳굳ㅋ
다음엔 꼭 영웅 깨주세요!ㅋㅋㅋ

와우 저도 열심히 좀 해야겠습니다. ㅎ

파이팅입니다! ;D

뭐든지 시작하는건 좋은거죠~ 홧팅!

감사합니다. 다시 시작해보겠습니다! ^--^

추상화도 기대할게요~ ㅎㅎ

감사합니다! 열심히 그려보겠습니다.ㅎㅎ

기대가 되어요 :)

감사합니다. :D

오..!! 금손등장이시당

금손이 되고 싶어요!

잉크가 뭔가 고급집니다.

감사합니다. 잉크병이 멋지죠?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744.80
ETH 3561.94
USDT 1.00
SBD 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