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코코넛 오일

in #kr-diary6 years ago

food-3062139_1920.jpg

onehand_2.jpg

    안녕하세요. 금손이 되고 싶은 한손(@onehand)입니다. 혹시 코코넛 오일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한때는 이것이 유행이었던터라 아시는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굳이 자세히 말씀드리지 않아도 미용과 다이어트에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죠.ㅎㅎ 실제로도 피부의 보습에 좋고 머리카락의 단백질 손실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D

20180709_180429.jpg

    제가 7월 부터 아침마다 챙겨먹는 캡슐형 코코넛 오일입니다. 예전에는 유리병에 담아서 판매했고, 상온에서는 고체상태로 있어서 먹기에 불편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캡슐형으로도 판매되고 있어서 간편해졌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몸에 흡수되면서 '케톤'이라는 물질로 변환된다고 합니다. 이것이 체내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고, 혈액 속에 더 적은 지방이 포함되도록 하기 때문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줄여줍니다.

    오일(지방)을 먹는다고 그대로 살이 찌는 것은 아니라는 것은 아시죠? 제 역할을 수행하고 배출되기도 하고, 오히려 체내의 지방이 소모되는 것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제가 예전에 읽었던 책에서는 선명한 식스팩을 가진 트레이너의 식단에 오일 2스푼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정확히 무슨 오일이었는지는 기억나지 않습니다.ㅠㅠ)

    코코넛 오일 덕분인지는 모르겠지만 요즘 배고픔을 잘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종합비타민과 함께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는데 저녁식사 시간까지는 특별히 배가 고프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도 모르게 점심식사를 건너뛴 적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기운이 빠져서 힘들지도 않습니다. 신기합니다.ㅎ

    저는 피부가 좋아지고 싶어서 코코넛 오일을 먹기 시작했는데, 피부에는 큰 변화를 느끼지 못하고 오히려 체지방이 줄어드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거울을 통해서 보는 몸의 라인이 선명해지는 것을 느낍니다.ㅎㅎ 여러분께서 알고계시는 미용,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에는 어떤 것이 있으신가요? :D

QmPT1CbotuzSvdxK8fi7EeXm7Fw8PatqZBSC92fbCiyH2A.gif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1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짱짱맨 가즈아~

어쩌면 식사를 많이 하지않는 한손님은 알고보니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는 식단을 실시하고 계신건 아닌가요?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고 코코넛오일과 같은 식물성 지방을 섭취하셨을때, 우리몸은 지질의 대사체인 케톤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요. 케톤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했을 때 인슐린 분비가 적게 일어나고 체내에 지방이 저장되는 기전이 저하되어요. 그래서 살이 빠지는 것처럼 보일 수 있겠네요! 학계에서는 오일을 7개월이상 장기섭취했을때 체내 지방량이 간소한다는 믿을만한 실험이 시행되지않아 아직 근거가 없다고 해요. 아마 제가 봣을 때도 코코넛 오일 섭취로인해 일시덕인 포만감으로 탄수화물 섭취가 적어진점! (오일 섭취한 정도와 비율이 비슷한점) 이 체지방 감소의 이유같네요. 어떻게 이렇게 밥을 조금 드시는지가 젤 큰 의문이자 부러움..ㅋㅋㅋㅋ

역시 (예비)약사 피기펫님!
저는 원래 먹는 것에 욕심이 별로 없어요~
그저 살기 위해서 먹을 뿐입니다.ㅋㅋ

코코넛오일로 맛사지하는건 봤는데 먹기도 하는군요
코코넛에 미네랄이 많다고 들은거 같기도한데
체지방도 줄이는군요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주고 혈액 속에 지방에 축적되는 것을 줄여주어서 간접적으로 체지방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무엇이든 많이 드시면 살은 점점 늘어난다는거~ ㅎㅎ

오히려 체지방이 준다구요?시도해 봐야겠어요^^

식단조절과 운동을 같이 하셔야 효과가 있을겁니다.ㅎㅎ

운동이 최고에요 운동

그렇죠! 운동도 같이 해야합니다.ㅎ

이야긴 많이 들어봤지만, 먹어본적은 없네요!!
이제 일주일 조금 넘게 드셨군요!! 종종 어떤 변화가 있는지 알려주세요~
좋으면 저도 챙겨 먹게요^^ ㅎㅎ

식단조절과 함께 섭취하시면 조금이라도 효과가 있지 않을까요.ㅎㅎ
저는 운동도 조금씩 해주고 있습니다. :D

전 이전에 코코넛 오일을 발랐던 기억은 있네요ㅎㅎ
습진에 좋다그랬나..?

피부 보습제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ㅎㅎ

정말 먹으면 피부가 조 ㅎ아지고 체지방이 줄어듭니까? ㅎㅎ
요즘 헬스 시작했는데 다 그만두고 코코넛 오일 먹으면 되나요? ㅎㅎ
다이어트는 뭐.. 운동이죠 ^^

체중조절에는 식단이 제일 중요하죠!
운동은 속도를 붙여주는 역할을 할뿐...ㅎ

홍화유추출물과 가르니아캄보지아가 들어가있는 보조식품을 먹어요~!
탄수화물과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분들에게 좋대서..^^
한달정도 먹고있어요.

탄수화물 섭취만 줄여도 체중이 확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ㅎㅎ

아~저는 카레만들때 코코넛오일 넣고 야채 볶는데~그럼 맛있어요:) 코코넛향 때문에 약간 동남아느낌도 나구요~
저런 캡슐 형태는 처음 봤네요~

요리할 때 사용하시는 군요! 캡슐에서도 향이 살짝 느껴집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5
BTC 66739.07
ETH 3228.97
USDT 1.00
SBD 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