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몰랑일기 192

in #kr-diary5 years ago

vM1pGHgNcyCXUWJECrZbvn1NMPj1oFGUo3gYfF3NNPRD9ahHKYWZyNcs4zEuEyq1ELJxxr1wPv36XMd1JmabjAFPbxUioxf5g6CEgi5PucFnpiK8vNhKFivBPzjpvEeivSMqMGJ.jpeg
/대문제작여신 뽀돌님께 무한감사를!/










photo-1532288561750-4d87ca934f0d.jpeg

집밖을 안 나간지 이틀째가 되어간다. 예전에 웹툰중에 강풀작가님의 "마녀"에 나오는 여자가 집안에서만 생활하고 새벽에 고양이 먹이를 주러 잠시 나가던데 나는 그것조차도 안될것 같아. 어서 날이 풀려서 몇시간씩 밖을 걸어다니고 싶다.

아기가 이틀째 열이 나고 있다. 병가를 쓰자마자 아프다니 정말 이걸 우연이라고 해야할지(...) 회사였다면 연차를 썼을텐데 마침 쉬는 중이라 같이 집에서 생활중이다.

새벽2시에 나를 깨우는 아이의 목소리에 일어나니 포도주스를 달라고 해서 멍-한 상태로 포도주스를 줬는데 그 몇시간 잔것을 푹 자버렸더니 다시 잠들기도 그렇고해서 인터넷만 했던거 같다.

엄마같지 않은 무식한 엄마인 나는 어제도 차마 입에 담기 힘든 큰 실수를 저질렀다. 덕분에 남편에게 1차로 깨지고... 밤을 새며 30분에 한번씩 열을 재고 2시간 간격으로 해열제를 교차복용한 다음 먹인 약과 체온, 시간을 기록하라는 지시사항을 이행하지 못하고 3시간정도 잠을 자버렸다. 그래서 2차로 깨지고 기록이 정확하지 않고 잠결에 엉망진창이라 아침에 3차로 깨졌다.

뭔가 나도 할 말을 찾았지만 해열제 용량제조 실패와 수시로 체온체크에 실패 그리고 정확한 기록실패 완전 대실패였으니 그냥 잠자코 깨졌다. 집에서 쉬는 건 나이고 내일아침 출근해야 하는건 남편이니까 라고 생각했지만 "그래도 임산부라 잠이 오는데..."라는 생각은 속으로 삼켰다.

임신을 겪어보지 못한 타인에게 이 불가사의한 임신에 대해서 설명을 하자면 아주 구차한 변명일 뿐이다. 임신해서 기억이 깜빡깜빡한다, 임신해서 잠이 쏟아진다, 임신해서 모든게 귀찮다 기타 등등. 모든 못하는 일들 앞에 임신 타이틀을 갖다붙이면 좀 그럴싸해 보인다.

결과적으로 잘못한건 잘못한거라서 잠자코 있는데 내가 생각한것 보다 아주 심각한 행동이였던 것 같다. 아기는 밤에 특히 고열이 나는데 열이 40도가 넘으면... 어쩌면 평생 장애후유증으로 부부인 우리가 아기 병수발을 들수도 있었다고 남편이 격앙된 목소리로 말했다.

남편에게 화가 난다기보다는 그도, 나도 가족이나 친척중에 그런 어처구니 없는 아주 사소하고 안일한 대처로 인해서 평생을 부모곁을 떠나지 못하고 바보가 되어버린 사람들을 알아서 더 화가 난것이다. 그리고 그 사람들의 부모가 죽으면 남은 그들을 책임져야할 형제, 자매들의 스트레스 또한 서로 잘 알고 있다. 우리 부부도 각자 그런 사람을 한명쯤 데리고 살아야 할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정말 그렇게 될 수도 있는 상황에서 내 딸까지 그렇게 될뻔 했기에 더욱 남편의 민감한 반응에 미안해졌다.

photo-1524088484081-4ca7e08e3e19.jpeg

쓰고보니 참... 정없네. 모두 가족인데. 좀 더 인간적일수는 없는건가. 모르겠다. 일단 순산만 생각하기로! 현재에 최선을 다하기로 하자. 일단 오늘저녁은 딸과 병원가서 링겔이라도 맞춰야지. 아기도 고생이구만. 얼른 열이 내려서 활기차게(?) 어린이집 등원을 하자꾸나 나의 딸이여.

아몰랑..........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음? 아무리 출근해야 한다고 해도 와이프가 임산부라 정상적이지 않는 상황인데....애가 장애가 생길 수 있었다고 임산부에게 뭐라고 하는거는....많이 잘못된 행동같은데? 그 상황에서는 "내가 아이의 열을 체크하지 못해서 미안해" 라고 하는게 정상적인게 아닐까 싶...네?

아무래도 화난 상태로 일기를 쓰다보니 이야기가 다소 거칠었어요^^;;; 남편과는 사이가 나쁘지 않아요
(그래도 저 대신 화내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
와서 좀 때려주십쇼ㅋㅋㅋ

아그들아!! 고갱님 의뢰가 들어왔다 후딱 처리하러 가좌~

ㅠㅠㅠㅠㅠㅠㅠ 흐규흐규

ㅋㅋㄱㅋㅋㅋㅋㅋㅋㅋㅋ
오랜만입니다 대천사님

ㅠㅠㅠㅠㅠㅠㅠ 흐규흐규22

ㅋㅋㅋㄱ오랜만입니다 앗하이

아가가 언능 열이 떨어지기를 ㅠㅠ

ㅎㅎㅎ오랜만에 뵙는데 하필 이런글이라니 ^^;;;
찌니님도 감기조심하새오~~

고생 많았네요. 실수했지만 그래도 대처를 했으니 이
정도로 잘 넘어간 거 아닐까요. 정없는 닌자에게 표창 한 개 날려봅니다.

ㅋㅋㅋ미파글에서 보던 그 주먹이 생각나네요
와서 패주십시오ㅋㅋㅋㅋ때찌 때찌

그럼 가정파괴가 되므로 여기까지~

초반에 웹툰 얘기에 얼른 ㅅㅇㅌ 댓글을 달려고 했지만 분위기가 그게 아니군요~!!

속상한 찡씨만 보이네요~ 닌자와 같은 아빠로써 아빠는 잠만 잘 잔건지.. 출근하더라도 열체크하고 해열제 먹이는건 할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게다가 무려 임산부에게 세번이나 깨지게 얘기하는건 좀 그렇네요~~~!!!!

잠깐 일어나서 도와주는게 뭐 어때서요..!!

저는 첫째 둘째 모유수유를 못해서 매일매일 와이프와 번갈아가며 분유도 먹여줬는데 말이죠...!!(와이프가 조금은 더 자주 해줬어요~~ 그래도 와이프는 육아휴직중이었으니..)

남편도 다~~~~ 잘할수 있습니다..!! 와이프의 잔소리를 견디기 힘들어서 말이죠...!!!! ㅋㅋ


그래도 저는 잘 모르는 사이인데 남편 욕하고 하면 오히려 남편 옹호해주던데~~ 어떤기분이 드시나요?? ㅎㅎ
남편 욕 잘했다?? 그래도 니가 뭔데 내 남편에게 ㅈㄹ을??

맞아여 ㅋㅋ저거 쓸땐 남편에 대한 화가 난 상태로 쓴 거라 좀 편파적으로 쓰긴했어여
아무래도 이번일기는 중립적으로 쓰는데 실패한거 같아여^^;;;; 약간...이런기분?

엄마한테 달려가서 우리반 누구가 나 괴롭힌다고 고자질한 기분입니다. 남편과는 잘지내영ㅋ

결론은 !!! 니가 뭔데 내 남편한테 개ㅈㄹ이야? 군요!! ㅋㅋ
역시 그래도.. 남편아닌 내편인듯!!?? ㅋ

엌ㅋㅋ그런결론은 아닙니다ㅋㅋㅋ와서 좀 남편녀석 때려주십시오

남편분이 신의탑을 보신분이라면 우리는 동지입니다..!!

임신하면 잠이 엄청 쏟아진다고하는데, 회사에서 상사가 같이 세미나들으러갔는데 하루종일 잠만 주무시더라고...
찡여사를 좀 더 이해해줬으면 좋으련만;;;;; 섭섭했겠넹
병원 잘다녀왔엉?? 날짜가 언제인가 순산해야징!! 화이팅!!

남자로서 경험할수없는거라.. 정말 불가사의한거긴 하네요 ㅇ_ㅇ
그래도 잘지내시길! ^^;;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753.89
ETH 3256.47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