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일기] 김치 없이 못 듣는 이야기_01

in #kr-gam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게임 만드는 꼬드롱 @ccodron입니다.

며칠전부터 올리고 싶은게 있었는데, 결국 올리지 못한게 있어요. 아직은 비밀이지만 며칠내로 선보일테니 기다려주세용 ㅋㅋ그래서 오늘은 지금껏 게임 개발하던 중에 있던 에피소드들 몇 가지를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자 다같이 고구마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아참참, 김치 한통 준비하고 따라오세요!



1. 갈대 같은 마음

KakaoTalk_Photo_2018-05-13-00-51-14_22.png

짜잔 -! 아주아주 오래전에 했던 작업인데...올려야지 하다가 이제서야 올리네요 ㅎㅎ 예전에 이렇게 게임 아이템창에 들어갈 아이콘들을 만드는 작업을 했었어요. 기존에 만들어 둔 3D 모델들을 스샷으로 찍고 누끼(?)를 따면 되는 작업이었어요. (누끼말고 바른 표현 아시는 분....? 테두리 따기...?) 간단하긴 하지만 몇몇은 모양이 복잡하고, 양이 많아지니 조금 애를 먹기도 했어요. 알파채널을 이용해서 나중에는 속도가 붙었지만 그래도 꽤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끝내고 나서 '아아- 뿌듯하다! 어서 아이템 창에 들어간걸 보고싶어!'라고 생각했죠.




DANNY _ "있잖아. 아이템창 없앨까봐"



dog.png

나...나니...?


DANNY _ "아이템창이 예쁘지도 않고, 많이 중요하지 않은 것 같아"



dog02.jpg

그럼 대체 왜.....?


그렇게 아이템창이 없어지게 되었습니다.........였습니다만 없으면 허전할것 같다며 간단하게 넣기로 했어요. (휴) 물론 일을 하다보면 수도없이 바뀌는게 계획이라지만 뭔가 상의 없이 훅 뺐다 훅 다시 넣었다하니까 저는 늘 기운이 빠진달까요 ㅋㅋㅋㅋㅋ갈대같은 마음에 어떻게 적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ㅋㅋ




2. 믿어도 될까

KakaoTalk_Photo_2018-05-13-00-58-01.jpeg

얼마전에 작업을 하던 도중 이상한 것을 발견 했어요.

내가 잘못본건가?

KakaoTalk_Photo_2018-05-13-00-58-12.jpeg

……????????????????



꼬드롱 _ "이게 뭐야? 왜 쟤가 배낭을 메고 있어...???"
Danny _ "얘는 주인공 노예라서 짐을 들어주는거야"
꼬드롱 _ "진심이야...???"
Danny_ " '0' 왜??이상해?? 괜찮지 않아???"


dog02.jpg

저... 저기요...?


장난인줄 알았는데 진짜로 넣고 싶어 하더라구요. 극구 말려서 결국 빼기로 했답니다 ^0^/대니는 종종 정말 이상한 센스(?)를 보여줘서 깜짝깜짝놀라게 하는데요. 그게 정말로 진심이 묻어나서 더욱 무서워요 ㅋㅋㅋㅋ 얼마전에도 전투를 하는데 “아아아아/아아\아/아아~~~”이런 소리를 넣어놓고 뿌듯해 하더라구요. 괜찮지 않냐며 물어보는데 ㅋㅋㅋ 이제는 어떻게 반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에피소드들을 쭈욱 썼더니 길어져서 나눠서 올리기로 했어요 :) 쓰면서 하나둘씩 떠오르는 고구마같은 추억에 잠겨봅니다...


KakaoTalk_Photo_2018-05-13-02-00-18_43.jpg


꼬드롱의 게임 이야기

[게임 일기] 컨트롤은 신속히, 무기는 신중히
[게임 일기] 버리기 아까워 들고 온 일회용 영상
[게임 일기] 어느날 갑자기, 사무실이 없어졌어요
[게임개발일기] 게임 프로메테우스를 소개합니다! by 누카게임즈
[게임소개] 왜인지 모르지만 성공한 게임들 in 스팀(steam)

Sort:  

스타트업 화이팅입니당 ㅠㅜ 저희 게임도 나올 준비중인데 재미있을지 ...크흑 ㅠㅜ

으앙 ㅠㅜ 화이팅해요 우리 !!!! 저희는 진짜 곧(!) 나옵니다 ^0^/

잘 봤습니다. 오늘 하루 행복하세요~

네 좋은 하루 되세용 :)

캐릭터의 노옠ㅋㅋㅋ

ㅋㅋㅋ진짜 할말이 없어지죠 ㅋㅋㅋㅋ 왜 그러는 걸까요 ㅋㅋㅋㅋ

게임이 이렇게 만들어지는군요. 신기하네요!
저는 간단한 의자 도면 하나 그려도 애를 먹는데 ㅠㅠ
재밌게 봤습니다. 다음 포스팅 기다리겠습니다!

저는 소통 때문에 애를 먹고 있어요 ...하하 ㅋㅋㅋ

잘보고가요ㅎㅎ
좋은 하루되세요

네~감사합니다 :) 좋은하루되세용

재미있게봤습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ㅋㅋㅋ네 좋은 주말되세용 :)

배낭 좋은데요?ㅋㅋㅋ(농담반 진담반)

진심이에요....??? ㅋㅋㅋㅋㅋㅋ한손님 실망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글 왜이리 재밌게 써요?

보면서 계속 웃었네요 ㅋㅋ

ㅋㅋㅋㅋㅋ재밌게 읽으셨다니 신나네요 ㅋㅋㅋㅋ 저랑 개그코드 맞으신가봐요 ㅋㅋㅋ

재밌어요!!! ㅋㅋ 자주 보여줘요

네! 열심히 고구마 이야기 작성해보도록 할게요 ㅋㅋㅋㅋㅋ

기대하겠씁니다 :)

갑옷위에 배낭이니까 조금 이상한데
천옷 위에 저런 배낭은 나쁘지 않았을거 같은데요?ㅋㅋㅋㅋㅋㅋ

네 ㅋㅋ 원래 다른 캐릭터가 메던거였거등요 ㅠㅠ 근데 가방에 집착해서 굳이 저걸 보여줘야 한다며....

그렇군요. 기획이 무척 중요한데 즉흥 연출이 때로는 좋은 결과를 낼 때도 있지만 계속해서 한두사람에 의해 즉흥 연출이 되면 문제더라구요. 게임 개발은 아직 제가 가지 못한 길이라 재미있네요. ㅎㅎ

스타트업이다 보니 체계가 좀 없어서...애초에 기획을 어떻게 딱 정하고 한게아니다 보니까 이런 일이 일어나는것 같아요 ㅠㅠ 그 덕에 재밌는 방향으로 흘러가기도 하지만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23.84
ETH 3158.34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