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gazua] 토요일, 제주

in #kr-gazua6 years ago

「  Morning Letter  」


| from Jeju 07072018 |



01. 7월 6일

IMG_0117.jpg

안녕, 형들? 아론이야.
어느새 여름이 왔다. 오늘은 7월 하고도 7일이네. 77절에 형들은 뭘 먹으려나? 제주는 한치잡이가 한창이야. 여름엔 한치지. 비록 요즘 자꾸 태풍이 오고 바다 날씨가 안 좋긴 하지만 곧 바다가 잔잔해지면 이렇게 밤마다 한치배들이 나가. 한치나 오징어는 밝은 빛으로 몰려드는 습성이 있어서 이렇게 하고 잡는다고 하네? 5월엔 자리 물회, 7월엔 한치 물회... 여름엔 냉면도 좋지만 물회도 그만이지. 제주 물회는 고추장이 아니라 된장이라는 거. 혹시 제주 왔을 때 고추장으로 물회 해주는 집이 있다면 그건 그냥 육지식으로 만든 거야. 전통 제주식은 아니래. 한치 먹으러 제주로 와~ ^^

IMG_0125.jpg

한참 살림할 땐 동치미도 담궈 먹었었네. 겨울에 먹는 동치미도 일품이지만 여름엔 시원하게 동치미 국물에 국수 말아 먹어도 좋고. 요즘은 이런 거 저런 거 손 뗀지 오래되서 가끔 옛날이 그립기도 하고. :) 내가 지금 공복이라 음식 생각이 많이 나나봐. 이거야 말로 의식의 흐름이네. ㅋ


덥고 습한 날씨라고

에어컨만 찾으면 오히려

냉방병 걸려서 힘들 수도 있대.

다들 건강한 여름 보내.

토요일에도

해피 스팀 라이프


13.jpg

Thanks @mipha

from @aaron2020jeju, 2018, Jeju

Editorial Design by @kyunga
Sort:  

좋은거 혼자 다먹는거 아냐~?^^
칠월칠석이네~ 뭔가 좋은 일 있을 거같은데~?

미안해~ 견우야~ 난 그런~ (응..?)

끄덕끄덕 오늘 그런날이잖아~~ㅋㅋㅋㅋㅋㅋ

나는 동치미 국물만 좋아해서 한번 담그면 계속 국물만 리필해서 먹는데...ㅎㅎ 닭갈비랑 동치미는 진리!!

진짜 키위 형은 거기서 한국음식 생각나면 어떻게 해결하는지 궁금하네

나도 꼭 제주도 가보고싶다ㅠㅠ 부러워 ㅋ

제주도는 전국 어디서든 한 시간 안에 오는데.. ㅎㅎ 꼭 다녀가길.

살얼음 떠다니는 동치미국물에 국수 말아서 먹으면 진짜 맛있는데 ! 캬~~

요즘은 김치 담글 여력이 없어 ㅎㅎㅎ

나는 제주에서 먹었던~
성게알 비빔밥이 요새 자꾸 생각난다~
우도에서 먹었었는데 정말 맛있더라~

성게알을 원없이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있지. ^^ 제주로 와.

동치미 국수 먹고싶네요 ^^

얼른 몸부터 쾌차하고 차가운 거 드세요 ㅎ 지금은 안 돼요 ㅎ

아 제주도 물회는 된장이군요
담에 갈땐 꼭 된장으로된 물회를 먹어야겠어요
오징어 잡이처럼 한치잡이도 밝은 빛으로 유인하나보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01.11
ETH 3576.21
USDT 1.00
SBD 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