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조어를 알아 볼까..?

in #kr-gazua5 years ago

안녕 형들,
오랜만에 가즈아에 왔어
살짝 살펴봤는데 정품 이용자가 별로 보이진 않네. 그래서 나도 디클릭으로 왔어, 그래야 그나마 어려운 스팀에 좀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ㅎㅎ

늘 글을 편하게 썻지만, 또 가즈아에 쓰니깐 더 편하고 좋은 것같아 ㅋ

몇일전에 런닝맨을 보고 있는데,
신조어 퀴즈를 하더라고, 나왔던 것이...
"자만추" 라는 단어야 ㅋ 혹시 무슨 뜻인지 다들 알아? 아마 스팀잇 하는 형들은 인터넷에 친숙하기 때문에 알 수 도있겠지만,

자만추는 자연스러운 만남 추구 라는 신조어야 바로 소개팅을 하지 않는 쏠로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단어이지.. ㅎㅎ
문뜩 와이프가 예전에 이런 말 장난 개그를 좋하 하던게 생각 나서 서론이 길었지만, 오늘은 그 신조어에 대해서 몇개 소개해 보고자해 ㅋ
물론, 틀릴 수도 있어 나도 이제 아재라 ㅠ

혹시 재미있는 신조어 알면 ㅋ 나에게 좀 알려줘

롬곡옾눞 : 폭풍눈물 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표현한 단어인데, 이런 반대로 쓰는 단어가 유행했던지, 한가지 재미있는 일화가 있다면, 가수 홍진영씨가 배그를 하다가 롬곡옾눞 이라는 단어를 말하게 되, ㅋㅋ 그리고 웃음 바다가 되었지 왜냐면 저 단어는 입으로 꺼내지 않는 오로지 채팅용어거든, 신조어를 우리 처럼 글로 배우게 되면 그런 실수를 할 수 있으니 맨 처음 알려주는거야 ㅋ 저건 입으로 꺼내지 않는 채팅 용어라는것! 참고해

덕페이스 : 사진찍을 때 보면 입술 내미는거 본적 있지? 그 걸 바로 덕페이스 라고해 ㅋㅋ 여성분들은 자주 하는 제스처니깐 기회되면 한번 써보라고~

이생망 : '이번 생은 망했다' 의 줄임말

엄근진 : '엄숙' '근엄' '진지'의 줄임말

갈비 : '갈수록 비호감'의 줄임말

톤어그로 : 화장이 얼굴 톤에 안맞는 다는 뜻이야 ㅋ

혼코노 : 혼자 코인 노래방 간다는 뜻 자매품으로 혼코만 쓰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할 것

혼바비언 : 혼자 밥 먹는 사람이라는 뜻이야

사바사 : 케바케의 새 이름이야 ㅋㅋ 사람 by 사람 ! 사람마다 다르다 라는 의미로 이해하면 되,

복세편살 :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우리도 편하게 좀 살자 ㅋㅋ 스팀아 뭐하니...

소확행 : 사실 이건 줄인말이나 신조어는 아니고, 일본의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에세이 랑겔한스섬의 오후에서 쓰인 말이야 그 에세이가 1986년 작품이니깐, 신조어로 보긴 좀 그렇지만 요즘 많이 쓰니깐 이것도 참고 하라고 ㅋ

TMI : 바로 이 글 같은 단어지, 'Too Much Information' 의 약자로 ㅋ 쓸데 없는 이야기를 자꾸 한다라는 의미야 ㅋㅋ

몸은 늙어하지만, 마음만은, 젊게 살자고
사용하진 않아도 알고 있으면 혹은 분위기 용도로 한두개 알고 있으면 당신은 센스쟁이

그외에 단어들도 좀 추천해줘 ㅋ
어려운 시장에 함께 웃어보자~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소확횡
소하지만 실한

횡! 령! 빼돌릴것도 없어서 속상(?) 하네요 ㅋㅋ

한번이라도 눈에 익히면 나중에 좀 낫겠죠? ^^
저는 얼마전 TMI 를 알았습니다~

ㅋㅋㅋ 넵, 그래도 머리로 알아도 ㅋㅋ 입으론 잘 안나오는것 같아요 ㅋㅋ

소확행빼곤 하나도 모르겠다!!
한때의 유행? 흐름이라곤 하지만...
왜 쓰는지 모르겠다!! ㅎㅎ

소확행은 ㅋㅋ 어쩌면 일본식 한문표현이라고 봐야할지도 모르겠어 ㅋㅋ

^^;; 줄임말 재밌긴한데..
요즘 말은 잘 못따라가겠어요..
이제 더하겠죠^^?

네 ㅋㅋ 괜찮아요 지나면 또 저말은 안쓸테니
그래도 나중에 ㅋㅋ 애가 하는 말 정도는 알아 먹고 싶어요 ㅠㅠ

이생망을 잘쓰고있네요;;;;;

ㅠㅠㅠㅠㅠ 좋은 말을 쓰셔야 하는데...이생망이라니

롬곡옾눞 요거 설명 보기 전까지 계속 읽어봤다는..........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읽히나요.....? ㅠㅠ 전 잘 안읽히네요 ㅠ

재미있네요~
엄근진한 꼰대는 안되어야 하는데 말이죠~^^ㅋㅋ

ㅋㅋㅋㅋ 그러게요 꼰대는 안되야 하는데
회사에서 가끔 내가 꼰대가 되어 가는 구나 싶기도 해요 ㅠ

신조어 어렵네요 ㅠ 왜 쓰는지도 모르겠고...

그러니깐요 ㅋㅋ 너무 휙휙 바뀝니다... 아마 저것도 ㅋㅋ
저거 오래되서 이제는 안써!!! 라고 할지도 모르겟어요 ㅎ

휴 그래도 반이상은 알겠네요
점점 아저씨긴되어가니 신조어도 공부해야되네요

다행입니다 ㅋㅋ 공부는,,, 그래도 알아 가면 참 재미난것 같아요 ㅎ

cine님이 ayogo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cine님의 [이벤트] 48회 로또 보너스 번호 당첨자 발표

...rqQHH86qJkMQGn4NX4X27/cine.png
안녕하세요 씨네입니다.
먼저 지난주 당첨자 4분
ayogom
jhy2246
gumagreat
lovelyyeon
일주일간 포스팅하신 글 잘읽었습니다
앞으로도...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275.02
ETH 3139.8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