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람은 가만히 있다가 미국 우정국이 삽질해서 횡재했다 ㅋㅋㅋㅋ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자유의여신상.jpg

2010년에 미국 우정국에서 자유의 여신상을 가지고 새로운 우표를 만들었는데 이게 알고보니 진짜 자유의 여신상이 아니라 라스베이거스의 모조품 사진으로 만들었대.

자유의여신상2.jpg

라스베이거스의 뉴욕뉴욕 호텔 앞에 있는 모조품. 사실 이 실수는 금방 알려졌지만 미국 우정국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어서 좋다면서 넘겼어. 그런데 모조품의 제작자 로버트 데이비슨(Robert Davidson)은 이걸 알고 자신의 몫을 받길 원한거 같아. 그래서 미국 우정국을 저작권 침해로 고소해서 350만 달러를 배상하라는 판결을 받아냈대. 미국 우정국의 삽질 덕분에 수십억원을 받아낸 셈이지. 뭐 저런 제작품이 있을정도면 수입도 상당히 있었을 사람 같지만 그래도 수십억을 쉽게 얻을 수 있을거 같진 않아.

이 링크를 타고가면뉴스 기사와 진짜 자유의 조각상과 모조품을 비교할 수 있는 사진을 볼 수 있어. 이 부분이 로버트 데이비슨이 승소할 수 있는 부분인데 자신의 작품이 자유의 여신상의 모조품이긴 하지만 자기 나름대로 어레인지를 했기 때문에 저작권의 보호대상이라고 주장해서 받아들여졌기 때문이야. 물론 한국이었으면 저정도 금액은 어림 없었겠지....온갖 소송이 판치는 미국이어서 가능했을거 같아.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1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한국에선 불가능해 보이는 일들이 미국에선 현실이 되는구나

미국만 그럴지도 ㅎㅎㅎㅎ

제작자의 노고를 알아줬네...
만약 한국이라면.....? 조금..안타깝게도 힘들것 같아 ㅠ

인정해도 큰 돈은 아니었겠지

ㅋㅋㅋㅋ 아~ 미쿡~ 부럽다!!

소송 대박의 나라 ㅎㅎㅎㅎ

ㄷㄷㄷ... 정말 법이 무서운 나라네

기업, 정부라고 봐주지 않는거지.

가만히 앉아서 때돈 벌었네. 부럽다.

로또 1등급 ㅎㅎㅎㅎ

오.... 이런방법도

방법이라곤 뭐하지. 상대방이 해줘야하니 ㅎㅎㅎㅎ

변호사를 하려면 역시 미국!!

그래서 국제변호사도....

로또당첨급 ㅎㅎㅎㅎ

You received 1.9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1 on 2018.07.10. Congrats!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038.71
ETH 3178.89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