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일기 #3] 다이어트 3주차 보고서

in #kr-health6 years ago

안녕하세요 @kakaelin 입니다.

이제 다이어트에 돌입한지도 3주가 지났네요.

[다이어트 시작]

[다이어트 1주차 보고서]

[다이어트 2주차 보고서]

다이어트 3주차의 제 활동내역입니다.


스크린샷 2018-06-07 오전 8.16.27.png


평균적으로 하루 591 칼로리 정도를 소모했습니다. 지난주보다 20칼로리 정도 낮네요ㅠㅠ

일주일 중 6일 동안 운동을 했는데, 그 중 이틀은 많이 가볍게 넘어갔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운동량은 지난 주보다 다소 줄었다고 보는게 맞을것 같네요.

식단 조절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고, 이제는 줄어든 양에 몸이 적응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3주차에 들어서면서 아침에 일어날 때 위가 많이 아팠어요.

아마도 공복상태인 시간이 예전보다 많이 길어지니까, 위산에 의해 위가 조금 상한 모양입니다.

예전에는 야식을 먹고 바로 자는 경우가 많았었기 때문에, 몸이 수면중에 위가 차있는것에 익숙해졌던 것 같아요.

이걸 견뎌내야 위가 새로운 생활습관에 적응하게 되겠죠?


그리고 지난 일요일은 아내가 정해준 치팅데이 였어요.

계속 식단조절을 하면 지칠지도 모르니, 2주에 딱 한 번 다이어트 때문에 못먹던 메뉴를 먹을 수 있는 날이라고 합니다. 사실 계속 이 날이 오기만을 기다렸었는데, 막상이 황금같은 치팅데이가 되니 오히려 뭘 먹기가 무서워지더라구요. 피자, 치킨, 곱창... 먹고 싶은게 너무 많았는데, 이걸 먹으면 나는 또 얼마나 많은 날을 후회하며 고생할까 생각하게 되더군요ㅎㅎ 결국 그냥 소고기를 구워먹는걸로 마무리했습니다^^

아내의 관점에서 본 치팅데이 저녁식사 후기
(맞아요. 아내도 얼마 전부터 저의 끈덕진 설득에 못이겨 스팀잇을 시작했습니다ㅎㅎㅎ 뉴비 부부예요^^)


이런 저런 일이 있었던 결과, 3주차가 끝난 오늘 아침 몸무게는

스크린샷 2018-06-07 오전 9.18.16.png

84.7kg 입니다.
2주차 대비 0.4kg을 감량했습니다.

얼마 빠지지도 않았는데, 점점 감량 속도가 낮아져서 걱정입니다.

빠른 속도로 많이 빼는것보다는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장기간에 걸쳐서 빼는게 좋다고 많이 듣긴 했지만, 그래도 너무 느린게 아닌가 자꾸 조바심이 나네요. 이번 한 주 더 지켜보고, 1달이 지난 시점부터는 운동량을 점차 늘려볼까 생각중입니다!


그래서 결론!



  • 현재 몸무게 : 84.7kg

  • 다이어트 1주차 대비 : 0.4kg 감량

  • 다이어트 시작 대비 : 2kg 감량



이제 다이어트 4주차로 돌입합니다.

이번 주도 화이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감량속도가 늦어질 수록 이제 의지가 ...
ㅋㅋㅋㅋ 줄어들텐데... 옆에서 아내분이 큰
도움을 주시는 것 같아요 항상!!

치팅데이.. 피자 드셨을려나 하고 글 봤는데,
그래도 피자 안드셨군요?ㅎㅎㅎㅎㅎ
칭찬해요!! 소고기라니.. 너무 잘하셨어요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참는데 조금 힘들었어요ㅎㅎㅎㅎㅎㅎ

전 강제 다이어트 시작됬어요!ㅋㅋㅋㅋㅋㅋㅋ
평소처럼 먹는건 비슷하지만 양이 줄어들었어요.
먹는데 하루종일걸림 ㅠ

교정때문에 고생이시군요ㅠㅠ 그런데 제가 하는것보다 노아님이 강제다이어트가 더 효과적일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ㅎㅎㅎ

아내분 가입 축하드립니다.
다이어트 계속 응원합니다.
다이어트 일지는 안쓰고 있지만 다이어트 하고 있어요 ^^

다이어트 동지시군요!! 이거 일지 쓰는게 은근히 도움이 많이 되네요. 제가 식탐이 좀 많은 편인데, 부끄러워서라도 좀 더 신경을 많이 쓰게 되거든요ㅎㅎㅎ 응원 감사합니다!:-)

다이어트 진짜 힘든건데ㅎㅎ 3주라니 대단하시군요ㅎㅎ 4주차도 파이팅이요~

1년 바라보고 달리고 있습니다ㅎㅎㅎ 근데 빠지는게 너무 느려서 걱정이네요ㅠㅠ 4주차도 힘내겠습니다! 화이팅!:-)

뉴비 부부 화이팅입니다!ㅎㅎ

감사합니다!ㅎㅎㅎㅎㅎㅎ즐기면서 하는 스팀잇! 재밌어요^^

오 대단하세요

3주에 2킬로면 그리 대단한건 아닌것 같아요 ㅠㅠ

홧팅하세요!! 여름 휴가가 다가오니 언넝 다시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ㅠㅠ

ㅎㅎㅎ 다이어트의 계절이 돌아오는군요. 저는 내년 여름을 바라보고 달리고 있습니다. 저는 올해는 이미 늦은것 같네요ㅠㅠ 흑..

디톡스 쥬스 한번 드셔보셔도 되구요..ㅋㅋ
뭔가 도움 되는 정보를 드리고 싶은데...
지금 디톡스 쥬스가 떠오르네요.
집에서 만들어서 드시면 됩니다.
유튜브에 검색해보면 만드는 방법이 많이 나옵니다.
응원할게요 ~~ ^^

그런게 있었군요! 독소를 빼낸다라...신기하네요. 주말에 와이프를 졸라봐야겠...^^;;;ㅎㅎㅎ

다이어트는 정말 큰 결심이 필요하죠ㅠ홧팅 하세요ㅎㅎ

감사합니다!!! 4주차 화이팅할게요 ㅎㅎㅎ

다이어트 일지 쓰는거 엄청 귀찮던데 잘 하고 계시네요.
성공을 기원합니다 ^^

ㅎㅎㅎ 이제 4주차 돌입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다이어트 시작하고 처음으로 폭식을 했네요. 이번 주 일지 쓰기가 좀 겁납니다ㅠㅠ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678.67
ETH 3086.68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