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69 Extreme Adventure - [리뷰 Class 1]

in #kr-hobby6 years ago (edited)

김달걀 입니다 :D



Real Lego 리뷰로 인사드리는 건 거의 한 달 반만이네요!

아시다시피 Lego 리뷰의 하이라이트는 본문 끝에 있는 동영상이니

바쁘신 분들은 다 건너 뛰고 동영상이라도 시청해주세용 +_+




# Extreme adventure 익스트림 어드벤쳐 42069


▲ 2017년 하반기 제품 중 브릭수가 가장 많다


레고 팬들 사이에서는 마치 게임에서처럼 주종을 서로 이야기 하곤 합니다. 느끼셨겠지만 저는 LEGO TECHNIC을 주종으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레고라면 다 사랑합니당♥ 그래서 Technic 제품군의 신제품 뉴스는 늘 관심을 갖고 있죠. 2017년 하반기 신제품 정보가 조금씩 새어나오던 때 기대감이 무척 컸습니다. 2017년 Technic 하반기 대형 제품 모두 제가 좋아하는 자동차였거든요! 이들 중 하나는 분명 RC 무선 조종이 되는 파워펑션이 포함될거라고 예상됐고, 개인적으로 익스트림 어드벤처 42069가 그 주인공이었으면 했습니다.

아쉽게도 가운데 보이는 푸른색 견인차량인 42070이 파워펑션을 포함한 주인공이였죠. 처음엔 아쉬웠지만 만들고 보니 파워펑션이 없이도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익스트림 어드벤처 42069는 파워펑션의 모터나 수신기들이 들어갈 자리가 없을 만큼 속이 꽉차고 알찬 제품이었고 그만큼 다양한 기믹구동부을 가지고 있고, 아쉬움을 달래주기라도 하듯이 가격도 착했으니까요. 반대로 견인차 42070은 팬들의 실망감을 꽤 안겨주었드랬죠.


▲ 2017 Nuremberg Toy Fair 에서 처음 공개된 42069 42069 왼쪽이 42070 견인트럭




익스트림 어드벤처 42069 는 박스에서부터 할 말이 많다는게 느껴집니다. 박스 뒤 지면이 모자란 것이 아쉬울 정도로 꾸역 꾸역 설명을 넣어 놓은 모습이 디자이너들도 자랑할 게 많긴 했나 봅니다. 무려 8가지 언어로 각종 기믹구동부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시덥잖은 설명으로 지면을 억지로 채운 다른 제품들과 확연히 달라보입니다.

아랫부분에 보이는 또 다른 Snow Vehicle 은 이 제품의 B Model 입니다. 거의 새로운 제품 하나 더 만들어보는 수준의 비주얼입니다. 대형 테크닉을 사랑하는 가장 큰 이유이지요! 리뷰용 촬영이 끝나는대로 분해해서 B Model 만들 생각에 벌써 설레네요 +_+

▲ 속이 알차게 꽉 채워져 있는 42069, B Model도 매력적이다.




Ultimate 제품도, 시즌의 메인 제품도 아니기에 내용물은 단촐합니다. 봉투가 20개나 있지만 번호 프린팅도 되어 있지 않습니다. 덕분에 시작 전에 다 풀어놓고 분류작업을 해야하죠. 익스트림 어드벤처 42069는 총 2,382개의 브릭으로 만들어집니다. 어쩌다보니 근래에 가성비 좋은 제품들만 소개하는 사람처럼 됐는데요ㅎㅎ 이 제품의 가격이 USD 179.99 / KRW 199,900 으로 매우 착하답니다. 위에서 사진으로 보셨던 견인트럭42070는 1862브릭으로 더 적은데 파워펑션이 포함됐다고 가격이 2배399,900원나 합니다. 첫 번째 리뷰였던 포르쉐42056은 브릭수가 300개 정도 더 많긴 하지만 가격이 살인적449,900원이었죠.

인스설명서 Instruction가 사실 어마어마 합니다. 395페이지로 너무 두꺼워서 책자를 펼쳐놓고 만들긴 무리가 있기 때문에 PDF 파일을 받아서 만드시길 추천합니다. 인스는 샤시/바디/트랙 순으로 구성돼있습니다.


▲ 사실 스티커에 의존한 제품들은 늘 조금 아쉽다




기믹구동부이 많은 만큼 보여드리고 싶은 움짤이 많이 있지만 리뷰 Class2 에서 한 번에 보여드릴테니 기다려주세요 ^^ 리뷰 Class1의 하이라이트는 원래 마지막에 있는 동영상이니까요! 그래도 와이프가 삽질하는(?) 인사 움짤로 맛배기는 보여드리고 넘어갈게요!ㅋㅋ


AC_[20180511-003058].gif

▲ 안뇽? 깨알 같지? 움짤




# Romantic Bricks Quick Lego REVIEW

● Lego Technic 42069 Extreme Adventure



▲ 리뷰 영상으로 1분 순삭 시켜드립니다 : D 소리는 키고 봐주세요!



리뷰 Class1에서는 1분짜리 Speed Build 영상을 가져옵니다 ^^ 무려 3개월 전에 스티밋을 시작하던 즈음에 "누구나 부담없이 구경하고 갈 수 있는 레고 리뷰"를 어떤 식으로 올리겠다고 작성했었습니다! 그러므로 이 제품에 대해 더 궁금한신 분들은 Class2 상세 리뷰를 기다려주세요 +_+


★ Romantic Bricks는 레고를 알리고 취미를 공유하기 위해 아내와 함께 영상을 만들 때 사용하는 닉네임입니다.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는 제품이 아니라 위에 주저리 쓴 것들이 진부한 내용일 수도 있지만 영상만 다 봐주셨다면 대만족입니다! 사실 이 42069 리뷰 영상이 첫 번째로 만들었던 거라 엄청난 시행착오를 거치고 탄생했었습니다. 지금은 영상만드는 노하우꼼수 가 좀 생겨서 능률이 많이 올랐지만 저 당시는 스튜디오도 없었고 무식하게 작업했었거든요^^ 리뷰 봐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LEGO 포스팅

● Daily LEGO 리뷰

■ Daily LEGO / IRON MAN MK50 아이언맨 MK50 41604 - LDD Review
■ Daily LEGO / Hook Loader 42084 - LDD Review
■ Daily LEGO / Ocean Explorer 해양탐사선 31045 - LDD Review

● Lego 이야기

■ Lego 이야기 / 레고의 탄생 그리고 레고사의 DNA
■ Lego 이야기 / 해킹이 탄생시킨 레고 CAD 프로그램 LDD
■ Lego 리뷰 이야기 / 레고 살지 말지 고민되니? 그럼 여기서 대리만족하면 되지!

● Real Lego 리뷰 & 프리뷰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Ideas' 21313 - Ship in a Bottle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Technic 42083 - Bugatti Chiron [부가티 시론]





댓글과 팔로우는 달걀이를 춤추게 합니다 :D


Sort:  

헐. 하나하나 조립하고 사진찍고 하신건가요?
영상이 어썸하네요

안녕하세용! 베트남에 계시는군요 +_+ 얼마전에 나트랑 놀러갔다 왔는뎅 ㅋㅋ
예상하신대로 하나하나 찍어서 에프터이펙트로 편집한 것입니다 ;;

와 이번 리뷰도 엄청나네요... 레고인지 머신인지 분간이 힘들 정도로 구동부가 깨알같이 많네요 ㅎㅎ 멋져요 : )

파티김님 오랜만이에요! 잘 지내시죵?^^ 기믹 덕분에 손맛이 두 배가 되는 제품입니당! ㅎㅎ

날이 갈수록... 리뷰가 진화하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나중에느느 애니메이션도 만들겠어요 ㅎㅎ

영상 작업 툴 공부를 조금 했지만 리뷰 영상 만들 때 필요한 수준으로만 공부하고 끝이에요 ㅋㅋㅋ 발전이 없습니당 ㅜㅜ ㅋㅋ

리뷰 동영상 진짜 bb
만드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ㅎ...
자주 올려주세요
유튭도 구독했어요 ㅋㅋㅋ

ㅋㅋㅋ유툽은 어차피 스티밋에 올리기위한 장소로 장락했어요 ㅋㅋ 자주 올리도록 노력할게요 ㅠㅠ ㅋ

영상 너무 잘만드셨어요!

전문가 앞에서 부끄럽습니당 ㅋㅋ
그저 노가다의 결과물이죠 ㅜㅜㅋㅋ

전문가는요 ^^
매 프레임 위치 다시 잡으시는거 대단하세요!

(비밀인데요 처음엔 양면 테이프로 고정해보기도 했었어요 ㅋㅋ)

ㅎㅎ 많이 쓰이는 팁이죠

레고덕후시군요!!
근데 움짤 자꾸 보게 됩니당 중독성 쩔어요!

금손 뽀또시님! 움짤이 데이터는 좀 먹어도 전달력은 최고인거 같아요 ^^

세상에! 맙소사! 레고라는 주제만으로도 취향저격 빵야 당했는데 리뷰영상이 무려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라니 이렇게 근사할수가...... 1분 순삭이 다 뭡니까 두번 봤습니다.

구경와주셨군요!!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_+ 시간 나시면 지난 리뷰도 보시면 마음이 드실거에용 ㅋㅋ 자주 뵈어요 : )

네!! 정주행하고 싶어지는 ... 데 벌써 새벽 3시... ㅠ

리뷰영상을 볼 때마다 정말 감탄스럽습니다 ^^
수고하셨습니다 ~~

차차님 늘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해용 @.@
오랜만에 빙고 참여했는데 언능 결과 보고 싶네영ㅋㅋ

우와아아아아아아아~레고가 진짜..어마어마하네요ㅋ와이프분의 삽질(?) 잘봤습니다. 요즘 레고 디테일이 진짜..ㅋ

진짜 테크닉 시리즈 90년대 고전(?)제품들이랑 비교해보면 말씀하신대로 "요즘 레고 디테일이 진짜 (오진다)" 소리 나오죵ㅋㅋ

헐! 영상을 보는데 마치 내 팔다리가 막 자라나는 느낌이 들어요. 대박. 이 엄청난 영상은 대체 얼마나 걸린 거예요??? 진심 어썸!!!

브마님!! 제작의 노고가 다 풀리는 댓글을 +_+ ㅋㅋ 음 이건 본문에 말씀드린것처럼 처음으로 제작했던 영상이에용! 시행착오도 많았고 기간도 길었어요ㅜㅜ 음.. 3개월 간 작업했었던거 같아요 ㅋㅋ After Effect랑 프리미어프로 공부한 시간까지 하면 더 걸렸다고 해야하나..;; ㅋㅋ 근데 요즘은 시간 날 때마다 하면 한달에 영상 하나씩은 뽑아낼 수 있어용 ㅋㅋ 2000 브릭 이상 제품은 안할래요 ㅋㅋㅋㅋ

헐.... 3개월..... 대 to the 박

캬..... 이번에도 감탄하고 갑니다!!ㅎㅎㅎㅎㅎ

티모님 도색작업은 능력이라면 제 영상은 노가다이지요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458.69
ETH 3084.37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