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질의 흔적] 내손으로 만드는 그릇들!

in #kr-hobby6 years ago (edited)

덕문가가 되고픈
@lovelyyeon 입니당^-^
오늘은 날씨가 참. . 미세먼지가. .ㅎㄷㄷ

오늘은 가즈아 로 써보려구요^^

도자기 공방 다닌지 3개월쯤?되가네.
손틀까봐 걱정에 걱정 때문에 전부터
하고 팠지만 참았던 도자기만들기.

요래요래=>

1yeon작게.jpg

초딩때 딱 한번 체험해 본적 있었는데
머그컵하나와 접시하나를 만들었었다.
체험이 끝나고 택배인가? 선생님인가?
누군가가 전해준기억이 어렴풋 난다.

예나 지금이나 도자기를 빚으면 바닥에 이름을 쓰게 하신다.
아마 누구것 인지 굽고 나서 알기 위해서 일것이다.(여러사람의 것을 모아 한가마에서 굽기 때문에 섞일 수 밖에 없을듯.)

요래요래=>

KakaoTalk_Moim_6MDf5US2kZ7B7v9vIa2Zvf5klF6E6t.jpg

KakaoTalk_Moim_6MDf5US2kZ7B7v9vIa2Zvf5klF8zsd.jpg

KakaoTalk_Moim_6MDf5US2kZ7B7v9vIa2Zvf5klFcYgh.jpg

보고있으니
그때 어린시절의 추억이 방울방울~ 생각난다.

수업은 일주일에 단 한번빠지지 않았더니
국그릇, 밥그릇, 머그컵, 향꽂이, 냉면기, 화병 은근 많이 빚었다.

생초짜인 나를 먼저 다니신 어머니뻘 아줌니 두분이
잘한다~잘한다~ 칭찬으로 나를 빚어내주신다^-^

요래요래=>

KakaoTalk_Moim_6MDf5US2kZ7B7v9vIa2Zvf5klFHdMR.jpg

KakaoTalk_Moim_6MDf5US2kZ7B7v9vIa2Zvf5klFIS5j.jpg

KakaoTalk_Moim_6MDf5US2kZ7B7v9vIa2Zvf5klFjipj.jpg

KakaoTalk_Moim_6MDf5US2kZ7B7v9vIa2Zvf5klFluOl.jpg

아직 공방 가마가 가득 차지 않아서 구워져 나온건 없지만
다음번 공방 가는날 먼저 빚은 일부의 그릇?이 굽혀 완성되어 올것이다.
굉장히 기대된다^^

요래요래=>

KakaoTalk_Moim_6MDf5US2kZ7B7v9vIa2Zvf5klFyYi5.jpg

KakaoTalk_Moim_6MDf5US2kZ7B7v9vIa2Zvf5klFttgR.jpg

KakaoTalk_Moim_6MDf5US2kZ7B7v9vIa2Zvf5klFnHd7.jpg

KakaoTalk_Moim_6MDf5US2kZ7B7v9vIa2Zvf5klFpCyR.jpg

KakaoTalk_Moim_6MDf5US2kZ7B7v9vIa2Zvf5klFv7A5.jpg

내가 만든 그릇에 이쁘게 음식과 차를 담는 그날이 오겠지??

어릴때 만든 컵이랑 접시가 어디 있을줄 알았는데 안보이네ㅠㅠ HOT Forever 라고 적었던것같은데ㅋㅋㅋㅋㅋ 굽혀서 완성되면 자랑질?포스팅하겠습니당^^

삐뚤빼둘 만들었어도 뿌듯했던 @lovelyyeon 이였어요ㅎㅎ

모두들 맛점 하시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전 이만 총총. .
뿅~! ^.~


[@lovelyyeon, 덕질의 흔적]

1. 미니블럭

원피스 시리즈 1탄
원피스 시리즈 2탄
토니토니 초파 특집 1탄-피규어
토니토니 초파 특집 2탄-5인조 피규어
인형뽑기와 퍼즐
스타워즈 R2D2
스타워즈 BB-8

2. 옥스포드

산림청
이디야 커피차
이디야 커피숍
배스킨라빈스 31
아시아나 항공 시리즈 1탄, 격납고 및 정비센터
아시아나 항공 시리즈 2탄, A350 비행기
아시아나 항공 시리즈 3탄, 체크인 센터
SK엔크린 옥스포드 콜라보 항공기
스벅&배스킨라빈스 31 푸드트럭
CGV 옥스포드 콜라보
생각지도 못한 덕통사고! 피너츠 블럭(스누피) ^.~ ;;;
블랙팬더 굿즈랑 스누피로 신나고~ ^^, 어벤저스로 얼얼하고~T.T
옥스포드 콜라보 덕문가? 스러워 보이나요?! ㅋㅋ ^^
내가.. 내가.. 네 쌍둥이를 ...
옥스포드와 비욘드 화장품 콜라보1탄
옥스포드와 비욘드화장품 콜라보 2탄! (아수라장 김여사까지.. ^^;; )
옥스포드 던킨도너츠 콜라보 트럭과 테라스입니다! (봄 다지나고 벚꽃구경?!)
옥스포드 통큰블럭, 캠핑 1탄입니다! (톡소다는 술이 아닌가봉가~?)
옥스포드 통큰블럭, 캠핑 2탄입니다! (야외는 그릴이 제맛잉가봉가~?)
옥스포드 통큰블럭 마지막, 캠핑 3탄입니다! (꿈은 이루어지는가봉가~?! ^^)

3. 킨더조이

헬로키티
바비인형
스타워즈
미니언즈

4. 인형&가챠 뽑기

가챠샵 1탄 (동영상 주의! ㅋㅋ)
가챠샵 2탄입니다! (인생은 소확행의 연속! ㅋㅋ)

5. 수공예

머리핀 만들기1
집재료로 파우치 만들기
오랜만에 찾아온 수공예~ 집재료로 머리핀 만들기2 ^^

Sort:  

저도 도자기 배우고 싶더라구요.ㅎ 재미있을 것 같아요.
학교 전공으로 도자기나 배울 걸 그랬다고 자주 생각하거든요.
왠지 저랑 잘 맞을 것 같아서.ㅎㅎ

울곰님께서 도자기를 배우셨다면~
왠지 티비에 나오셨을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드는데용~~ ㅎㅎ
공방을 아주 귀엽게 이뿌게 운영하시는 인기쟁이 도예가~ 뭐 요론 느낌으로요~

아마 도자기를 배웠다면 인기는 모르겠고 소박하게 유유자적 공방을 운영하고 싶네요.ㅋㅋ

너무너무 잘하실듯 한데욧ㅎㅎㅎ

저도 배우고싶엇는데..ㅠ.ㅠ 솜씨좋으시네요~~
구워서 완성되면 한번더 보여주세요~~!!

넵넵~ 안그래도 다는 아니지만 완성된 아이가 몇개도착했어요 ㅎㅎ 조만간에 보여드릴께용~
얼마나 이쁘게요~^^

요래요래 중독성
요래요래 옆에 화살표 아래로 해주시면 안돼요?ㅎㅎ
옆으로 갔다가 아래로 내려와요 ㅋㅋㅋ 언제나 유쾌한 lovelyyeon님>_<

오잉~¿ ㅋㅋㅋ
생각도 못해 봤었네용ㅎㅎ
옆으로 가지 않고 바로 아래로 내려 오시도록 해보겠습니당^-^
"🔽,⏬,⤵,▽,↓" 이런것들 말씀이시죠?? ㅎㅎ

힐링되는 취미 가지셨네요~
흙 만지면서 직접 쓸수있는 그릇들 만드시니~

네~^-^ 공방에 있는 동안 시간 가는줄 몰라요~
컵하나 쌓으면 30분이 훌쩍~ 2시간이 순삭입니당ㅎㅎ
좀 다른 이야기지만~~
10여년전 쯤 우리동네 인형뽑기 기계 속 인형에
지우개나 찰흙이 붙어 있었거든요~ 인형만 챙겼었는데. . 찰흙도 챙겨서 쪼물딱 거렸어야 했는데
아쉽다는 생각이 왜 이제서야 드나 모르겠더라구요ㅎㅎ

옥스포드에서 머리핀 그리고 도자기까지.. 대단하십니다! 앞으로도 즐기시면서 고고씽입니다~~ ^^

대. . 단. 한건 아니구요~ 이제 다닌지 3개월
다되가네요~ㅎㅎ 전부터 하고싶었던 터라 굉장히 재미있긴 합니다^^

도자기 공방 3개월이면 이런것도 만든다! ㅎㅎ 집에서 사용하면 더 좋을듯 하군요!
요래요래~ 잘 보고 갑니다!

완성품이 얼마나 이쁠지 포스팅
조만간 올릴
예정이에요ㅎㅎ
그때 구경하러 와주세요^^

도자기도 너무 매력있어요!^^멋지십니다~

아코자인님 손수 만드는 (가죽공예든 도자기든~)
매력 아시죠?? ㅎㅎ 재미집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오치님 반갑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니 호흡기 주의하셔요~~

공방에도 다니시는 군요.
정말 어디까지 덕력을 쌓아 가실지 궁금합니다. ㅎㅎ

덕력ㅎㅎ 이것저것 하고픈게 많은 아가씨입니당ㅎ
도자기만들기도 덕력을 쌓아보도록 하겠습니당^^

캬.. 손재주가 대단하시네요^^ 저두 예전에 컵 하나 정도는 만들어 봤었는데 말이죠^^; 어렵더라구요;; 모양이 너무 안나와요 ㅎㅎ

마무리는 항상 쌤의 손길로 마무리 된답니당^^;;
조만간 완성된 그릇들을 자랑질포스팅하려구요^-^ 그때도 보러와주세용^^

ㅎㅎ 완성된 그릇이 정말 기대되요! 제 가 만든 컵도.. 한번 보여드릴게요.
결혼전 크리스마스이브에 만든건데.. 참 결혼하고나서 후회가 밀려오는 글을 써둬서.. 하하하ㅏ핳

아이고/// 보여주셔도 가정의 평화에 문제가 없으시다면 보여주세용^-^;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5
BTC 66739.07
ETH 3228.97
USDT 1.00
SBD 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