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YI/정보공유] 동영상(youtube NO!)을 스팀잇 포스팅할때 간편하게 올리는 방법

in #kr-knowledge6 years ago


안녕하세요! 😜



모두 공휴일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6월 6일 현충일이에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장병들과 순국선열들의 충성을 기리는 날입니다.

공휴일이어서 쉬고 좋지만~! 현충일의 진정한 의미도 기억하면서 보내고싶어서 간략하게 적어봤습니다.


자! 저번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리기도 했던 스팀잇에 동영상 올리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은 어떻게 올려야 되는가?



스팀잇에서 글쓸때 동영상 올릴수 있는 기능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저기 찾아보니깐 대부분 youtube로 올리고 해당 동영상 링크를 복사해서 붙여넣는 방법으로 하고 계시더라구요. youtube로 해도 사실 상관없지만 좀 더 간편하게 동영상을 gif이미지 파일로 변환해서 포스팅에 쉽게 올릴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주의할점!



  • 용량큰동영상은 GIF이미지로 변환하기 어려울수 있습니다.

  • GIF이미지는 소리없이 움직이는 이미지파일입니다. 소리가 있길 원하신다면 youtube로 이용하셔야되요.




  • 동영상을 gif로 변환해주는 사이트 주소

  • https://ezgif.com/

    프로그램을 설치/ 다운로드 할 필요 없습니다.
    그냥 사이트 주소로 들어가서 간단하게 클릭만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하시면 위 이미지가 보일것입니다. 차례대로 따라오세요!

    1. 해당 사이트 접속 후, VIDEO TO GIF를 클릭해주세요!
    2. 파일선택 버튼을 눌러 GIF로 바꿀 동영상을 업로드 해주세요.
    3. 다 되셨으면 UPLOAD VIDEO 파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용량이 큰경우엔 시간이 좀 걸릴수 있습니다. )




    정상적으로 업로드가 되었다면 위 화면이 보일겁니다.
    4,5,6번은 GIF이미지로 변환하기 위해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달리 설정하실 필요없이, CONVERT TO GIF 파란 버튼 눌러주시면 되요.

    4. 동영상 처음 시작 시간과 끝나는 시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이부분은 굳이 신경안쓰셔도되요. 저도 이부분은 패쓰했어요
    5. 출력 해상도와, 프레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프레임 설정이 높으면 높을수록 용량이 커지기때문에 업로드 하실수 없으니 이부분은 주의해주세요!
    기본10(Max 30Seconds)이대로 놔두시고 진행하셔도됩니다.
    3. 다 되셨으면 CONVERT TO GIF 파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용량이 큰경우엔 시간이 좀 걸릴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잘 따라와주셨다면 위 이미지가 보이실꺼에요.
    GIF로 변환 완성된 파일을 프리뷰로 보실수 있습니다.


    7.마지막으로 SAVE버튼 눌러주세요! 그럼 내 컴퓨터로 GIF이미지가 다운로드 되어있을겁니다.




    완성된 GIF이미지



    모델: 우리 예쁜조카님

    화질도 나름 괜찮고 끈김도 없는거 같네요! 성공!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용량이 크면 스팀잇 포스팅에 업로드가 안되요! 용량에 신경써주세요~!


    @mijinje 드림!
    Sort:  

    오~ 꿀팁이네요ㅋㅋ👍👍 리스팀합니다.^^

    넵 감사합니다 ^^!

    우왕 궁금하던 거 였어요~👍
    감사해요 잘 쓸게요^^

    감사합니다 ~!!

    보통 영상을 gif로 만들면 화질이 떨어지는데
    이 프로그램은 아주 깨끗하네요. ㅎㅎ
    질 사용할게요~

    넵!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감사해요 ^

    쉽게 설명해줘서 금방 따라할수 있겠어요!!

    그래요!?!? 잘따라해봐용!!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감사합니다^^

    꿀팁은 늘 감사드립니다 ㅎㅎ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ㅋㅋ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664.11
    ETH 3166.18
    USDT 1.00
    SBD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