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meditation] 61일차 명상 (절운동 D-83) 시그널~

in #kr-meditation6 years ago

108배를 하고 나서 tv조선에서 하는 시그널 프로그램을 우연히 보게 되었다. 나는 모르는 배우였지만 김교순 이라는 옛날 배우가 정신병으로 집에서 쓰레기 더미와 사는 모습이 나왔다.

화려한 배우생활을 하다가 초라하다 못해 지져분하게 변한 이분은 어쩌다가 이렇게 살고 있는걸까 마음이 답답했다. 가족들의 도움도 이웃들의 도움도 거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다행히 프로그램 도움으로 청소는 함)

마음의 병은 왜 생기게 될까?
이 문제에 대한 내가 내린 결론은 욕심이었다. 욕심은 내가 가진 능력 이상으로 무언가 바라는 마음이다.

간단한 예로 음식! 나는 충분히 배가 부르다. 내 위장이 담을수 있는양 이상으로 먹는짓은 욕심이다.

공부를 충분히 많이 하지 않고 좋은 성적을 바라는 것도 욕심이다.

스팀잇 피드도 돌지 않고 소통하지 않는데 큰 보팅을 바라는 것 또한 욕심이다. ^^

남녀사이도 마찬가지다. 내가 상대방을 좋아 한다고 나를 무조건 좋아해야 하는것도 욕심이다. 사실 노력해도 되지 않는것도 있다. 단지 본인 스스로 최선을 다했다고 자부하면 그것으로 충분하다.(거짓된 양심이 아닌 가슴에 손을얹고) 충분히 노력하면 그것으로 욕심에서 벗어날수 있다.

부부사이는? 서로 다른 인생을 살아 왔기에 상대방이 나와 같은 사고를 해야 하는것도 욕심일 것이다. 상대방은 왜그렇게 생각할까? ~ 욕심이다. 바라보고 기다려주는 미덕이 필요하다.

아~ 일찍 자려고 했는데 시그널 보면서 생각이 많아 졌네요ㅠ새벽에 주저리 주저리 말이 많았습니다.^^

108배는 계속된다.
투비 컨티뉴..

Sort:  

I am always kr tag love

욕심은 점점 자신을 무겁게 만드는건 아닐까
생각이든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욕심부리지 않고 살여면 금수저 은수저 쯤은 되야 하지않을까요? 지나친 욕심 안주리고 적당한 욕심 부리며 살아야 하는데, 그 적당히가 않되서 힘들어지나봅니다. 예전에 잘나가는 스타들이 저런식으로 망가지는 모습을 보면 인생은 한 때이고 한방이란 생각이 듭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명언남기셨네요!!

연인사이)거짓된 양심이 아닌 가슴에 손을얹고!!
부부사이)바라보고 기다려주는 미덕이 필요하다

욕심
greed
마인드컨트롤 어려운 일이네요

동의합니다. 욕심을 내려놔야 하는데 그 욕심을 내려 놓는건 마음만 먹는다고 되는게 아니라 그렇게 할수 있는 연습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바로 수행이 아닐까 싶습니다. 좋은 한주 되세요.

맞아요~ 집착이나 욕심을 내려 좋으면 모든것을
바로볼수있는것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4
BTC 64742.01
ETH 3172.49
USDT 1.00
SBD 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