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meetup] Initial D 오락실 번개

in #kr-meetup6 years ago (edited)



오늘은 일반적이지 않은 비공개, 소규모 오락실 밋업(?) 이 있었습니다. 참석자는 저와 제게 스팀잇을 소개해준 (끌어들인?) 분 딱 두 명. 편의상 곰돌이와 J 라고 하겠습니다.

  • 혹시 이니셜디 게임 하시는 분이 계시면, 꼭 알려주세요. 바로 밋업 하시지요.

KakaoTalk_20180605_192551462.jpg


추억의 게임을... 십년도 지나서 최신 버전으로 다시 만나다


십년도 더 전에, Initial D (이니셜디) 라는 애니메이션을 보고 고갯길 레이싱에 반한 몇몇 학생들은, 주말에 오락실에 찾아가서 이니셜디(당시는 버전3) 을 몇 시간씩 하곤 했습니다. 할 것이 무궁무진했어요 - 애니메이션의 스토리 라인 자체가 워낙 탄탄해서 그걸 따라가는 것 자체로도 게임이 재미있었고, 코스 기록을 단축하는 자신과의 싸움인 Time Attack, 그리고 모든 오락실 게임의 꽃인 유저간의 배틀.

특히 이 게임은 뒤에 따라가는 차가 부스터를 받아서, 가속력이 좋으며 부딪혔을 때 데미지를 덜 받는 특성이 있어서 어느 정도의 실력차가 나도 아슬아슬하게 배틀을 할 수 있는 것이 특히 장점이었죠.

한때 열심히 했지만 이런저런 일로 바빠서 잊고 지냈었는데, 얼마 전 회식 후 누군가가 총쏘기 게임을 하자고 해서 오랜만에 오락실을 찾아가본 곰돌이는, 갓 들어온 따끈따끈한 신작 이니셜디가 네 대나 놓여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KakaoTalk_20180605_192551462.jpg


훨씬 재미있어진 배틀 시스템


어????? 술김에 두어판 해보니, 예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그래픽도 좋아지고 레이싱 감도 좋아졌으며, 이제는 오락실에서 바로 옆 사람과 배틀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으로 스타크래프트 배틀넷이나 다른 게임들처럼 멀리 떨어진 사람들과도 실력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매칭되어서 배틀을 할 수 있더라구요. 예를 들어서 아래 사진은 곰돌이가 멀리 일본의 누군가와 레이스를 시작하기 직전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레이스가 끝나고 나면 리플레이도 보여주어서, 마치 영화나 애니메이션 보듯이 나의 레이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나의 플레이는 아직 허접해서... 보고 있으면 안타까움이 가득하다는 것이 안타까운 점이죠. 아래 사진의 왼쪽 기계에서는 곰돌이가 막 끝낸 레이스의 리플레이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플레이하는 옆 사람의 레이스가 실시간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아래 사진의 왼쪽 기계에서 J님의 레이스를 위에서 내려다보는 관점으로 감상하고 있습니다. 빨간 86 (차 이름입니다) 이 방금 역전했군요.




KakaoTalk_20180605_192551462.jpg


스팀잇 밋업을 꿈꾸며... (미리 "스팀" 아이디도 만들어둠)


팀 결성도 가능하길래, 곰돌이는 예전의 노병들을 소환했지만 다들 뿔뿔이 흩어진 터라 J만 가능했어요. 곰돌이는 누군가가 한번 해보고 싶다고 할 경우를 대비해서, "STEEM@" 아이디도 하나 만들어 두었습니다. 현재 팀은 총 6명까지 가능하지만 "스팀" 을 포함해서 3명밖에 없는 조그마한 팀이에요.




팀끼리는 2대2로 배틀을 할 수도 있습니다. J님과 저도 한번 해보았는데, 이것도 엄청 재미있더라구요. 일본의 모 팀과 대결했는데, 아쉽게 2:1로 졌습니다.


예전과 달리 시간이 없어서 두어시간 겨우 하고 헤어졌지만, 스트레스도 풀리고 너무 재미있었어요. 혹시 이니셜디 예전에 하셨거나, 아니면 레이싱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 신논현역과 강남역 사이 서초 펀시티 오락실에 평일 퇴근 시간이나 주말 아침에 곰돌이가 가끔 출몰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주말에는 심지어 스팀잇 모자를 쓰고 있어서 알아보기 더 쉽다고 합니다.
Sort:  
Loading...

Excellent article. I learned a lot of new things. I signed up and voted. I will be glad to mutual subscription))))

ㅋㅋㅋㅋ오 재밌어보이네요 ㅋㅋㅋ 언제 한번 붙으시죠 ㅋㅋㅋ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ㅋㅋㅋ

두문자 D 최고져 ㅋ

첨에 만화책 봤을 때 아직도 생각나네요 ...

배수로에 타이어 걸치기 하면서 코너링 하는 장면, 그러면서도 두부배달 ㅎㅎ

알고 계시는군요! 아키나 도랑타기 코너링...

게임하면 새록새록 만화 내용이 기억나실 겁니다. 한번 해보시지요 ㅋㅋ

아키나의 86... 두부집 딸내미 모모타니 에리카...(아니 이게 아닌데) 두부집 아들내미가 드리프팅 연습하는 거 보면서 충격이었죠. ㅋㅋㅋㅋ 그래도 차량 게임은 저랑 안 맞는지 만화는 재미있게 봤어도 게임은 영 못하겠어요 ㅋㅋㅋㅋ 나중에 유비트라던가 하면 같이해요!!!

아니 스팀잇에서 두부집 효녀 이야기를 하시면 어쩌죠

이니셜디 여주(?) 는 이름이 달랐고 두부집딸이 아니었던 것 같은데.. 하면서 검색했다가 헉! 했습니다.

동전 많이 쓰셨겠네요~! ㅎㅎ

예전보다 더 많이 쓴 것 같아요. 아무래도 값이 올라갔고, 실력은 줄었으니...

저도 한번 Try 해 보고 싶네요. 파리에서는 오락실 거의 못 본것 같아요. ^^

아무래도 오락실이 없어지는 추세다 보니... 대형 쇼핑몰 같은 곳에서나 가끔 있는 것 같아요.

우왓~!
타쿠미~!

이니셜D 완전 좋아용~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타쿠미! 이니셜디 아시는군요 ㅋㅋ

3은 한때 전국을 풍미한 게임이었죠. 4에서 세이브가 계승이 안돼서 한풀 꺾였는데, 8에서 제로로 넘어갈 때 또 세이브가 계승이 안되고 맙니다...저는 오락실에서 간소하게 리듬 게임 조금 치고 말아서 완간미드나이트나 이니셜디같은 레이싱게임은 해본 적이 없습니다.

헉 자세히 알고 계시는군요. 3이 인기가 많았던 게 맞나봅니다. 저도 4를 보고 별로라고 생각해서 흥미를 잃었던 것 같아요.

제로로 넘어갈때 세이브가 계승이 안되는 것은 몰랐네요. 그런데 튠이 쉬워져서 큰 상관은 없어 보였습니다. 8을 안해봐서 말하긴 좀 애매합니다만...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83.21
ETH 3098.6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