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나마인 X 자뎅드블룸] 가드닝 클래스 다녀왔어요 🌱🌵

in #kr-meetup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904_201124484.png


신농입니다 😙
11일 디에어에서 진행된 테라리움 가드닝 클래스에 다녀온 이야기를 하려해요.

작년 플라워클래스를 들으면서 식물을 만지는 것에 대해 큰 흥미가 생겼어요.
식물을 직접 손으로 만지는 게 굉장한 힐링이 된다는 것을 경험했기 때문인데요.
직접 만진 작품으로 집을 꾸밀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좋아하는 장소에 만든 작품을 두고 행복해질 수 있다는 점도 참 매력적이더라고요! (여기에 선물하는 기쁨과 생색도 덤!)

[일상] 성수동 '뚜블루 Tout bleu' 원데이클래스 - 겨울 리스 만들기
[일상] 성수동 '뚜블루 Tout bleu' 화병 클래스
[일상] 성수동 '뚜블루 Tout bleu' 플랫부케 클래스
작년 11월부터 1월까지 다섯 번의 플라워클래스에 참석했었는데 스팀잇에 세 개의 리뷰를 썼었네요 :)



지난 위보스 4차 밋업에 조금 일찍 도착해 @theflorist 님의 헤어코사지&부토니에 클래스에 참석하면서 가드닝클래스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마나마인 @mmmagazine 과 자뎅드블룸 @theflorist 에서 마련해주신 가드닝 클래스 소식을 듣고 두 팔 벌려 반기며 신청하게 되었죠!


🌱테라리움 가드닝 클래스 TERRARIUM GARDENING CLASS🌵

식물을 만지는 기쁨에 흙을 만지는 기쁨!
물을 주고 다육이가 쑥쑥 커가는 걸 볼 수 있다는 것!
정말 매력적인 클래스였어요 :)

사당역과 이수역 사이에 있는 디에어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음료와 샌드위치까지 @theflorist 님께서 준비해주셨다는 😍

KakaoTalk_20180913_151959490.jpg

@theflorist 님께서 재료를 하나하나 비닐에 포장해주셨어요.
흙을 만지기 위해 준비해주신 장갑과 삽으로 쓸 스푼, 자리마다 테이프로 테이블에 붙여주신 쓰레기봉투까지! 세세한 배려를 느끼면서 정말 즐겁게 클래스에 임했습니다.

KakaoTalk_20180913_151959146.jpg

이렇게 반 구 플라스틱에 마사토, 배양토를 순서대로 깔아주고
유접곡 다육이를 식재한 후 흑자갈, 에펠탑 모형, 이끼와 모스, 나무 등으로 꾸며줍니다!

다육이를 고정시켜 식재하는 게 쉽지 않았어요!
함께하신 청일점 @glory7 님의 의외로 꼼꼼하고 섬세하신 모습에 반해버렸네요.
평소에도 뵙고 싶었던 @hjk96 반님은 정말 손도 빠르셔서 뚝딱! 멋진 작품을 만드셔서 정말 부러웠습니다. (앞으로 클래스 조교님으로 모시기로...ㅎㅎ) @annvely 님과 @ohnanana 님 덕분에 즐겁게 클래스가 진행됐고 각자 개성있는 작품들이 탄생했지요!

KakaoTalk_20180913_151958934.jpg

짠! 다육이를 한참 식재하다 보니 약간 사선으로 심겨진...!!!!
마치 원래 디자인으로 의도한 것처럼 ㅋㅋ 에펠탑과 다른 나무, 돌로 꾸며주었어요.
나무처럼 생긴 유접곡은 한 달에 한 번 적은 물 양으로도 쑥쑥 자란다고해요!
봄에는 꽃도 핀다고 하니, 정말 열심히 키워보렵니다 +_+


가드닝클래스는 스티미언과 비스티미언 모두 참여할 수 있는데요.
스티미언으로서 참여하며 좋게 느낀 점이 있다면,

밋업 형태를 띈 만큼 뵙고 싶었던 분들을 만나 수다 떨며 배울 수 있다는 점!
보다 저렴한 클래스 수업료! (저는 작년에 회당 10만원에 배웠답니다)
스팀페이코를 이용해 글써서 모은 스달로 결제할 수 있다는 점! (계좌이체도 됩니다)

여러 형태의 밋업들이 활성화되고 있는 만큼, 이렇게 모여 가드닝&플라워 클래스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게 참 매력적이죠 :)

이번 클래스에 참석했던 분들 모두 매 주 1회의 정기적인 클래스가 열리면 참석하고 싶다고 하실 정도로 너무 만족스러웠던 시간이었어요 ㅎ.ㅎ
10월부터 정기적인 클래스 일정이 잡힐 예정이라고 하니 +_+ 관심있으신 분들 함께해요!

KakaoTalk_20180913_161426884.jpg

Sort:  

정말 예쁘고 멋지네요.이런건 집에 하나씩 있음 좋겠어요^^

멋지네요 Enjoy ur life 🇫🇷

Posted using Partiko iOS

식물로 하나의 다른 세계를 만드신 것 같네요~~ 멋집니다^^

맞아요! 어항에서 물고기 키우고 있는 제게
테라리움 반구는 또 다른 세계를 만드는 기분이 들더라고요...!+_+

에펠탑이 있는 테라리움 넘 이뻐요. 에펠탑 앞에 돗자리 펴고 싶어요.ㅎㅎ😊

ㅎㅎ그쵸! 피규어 몇개 넣어줄까봐요...ㅎㅎ

피규어까지 있으면 제가 거기에 있는 느낌이겠어요~😁

작은 프랑스를 탁자 위에 만들었네요 ~

으헛 라이언님 댓글 너무 낭만적이에요... 쏘 로맨틱...!

낭만은 신농님께서 손수 만들어서 오셨네요 :-)
샹송이 들리는듯해요~

분위기있고 예쁘네요^^

덕분에 즐겁고 유익한 클래스였습니다. 다음에 또 뵈요!

정말 스팀잇에서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네요. 이런 재미난 일도 할 수 있군요.

마지막 사진 너무 느낌있다!!
역시 신농이 감각 크으~~♡
부토니에랑 부케클래스도 재밌었을것같아 :D

정말 너무 이쁜데요!! 저 반구가 플라스틱이군요!! 근데도 유리처럼 되게 크리스탈하네요!!ㅎㅎ 나중에 꽃피면 그것도 보여주세요!!!^,^

꼭 꽃피워보고 싶어요 +_+ 감사해요 지누킹님!!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97.89
ETH 3559.60
USDT 1.00
SBD 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