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챙김, 마음챙김] 마음과 몸/마움과 뮈욤

in #kr-mindfulness5 years ago

스크린샷 2018-12-07 오전 7.52.56.png

마음의 본래 뜻은 마움이라 합니다.
마는 참을 뜻하고 움은 씨앗입니다.
참된 씨앗이 마음의 어원이라고 합니다.

몸은 뮈욤의 준말이라고 합니다.
이는 뮈는 움직임을 담는 운행체계입니다.
따라서 몸은 참된 씨앗인 마움이 움직이는 운행체계입니다.

  • 박현 선생님, '다시하는 이야기' 참고.

때로 그 운행체계가 편벽됨에 가로막힙니다.
잘못 흐르고 있음을 체감하고 감정합니다.

그렇게 인지하는 게 시작의 첫발일지도 모른다는 위안을
마음에 담아 봅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수고하십니다.

마음은 참된씨앗이라 음 뭐랄하기 딱히 표현이 생각이 않나지만 좋네요. 생각하게 하네요.

^^ 네 저도 그렇습니다. 그 말로 표현되지 않는 그 무언가를 찾아가는 것, 그게 의미생성이 아닐까 해요.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보클하고 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

커피를 마시는 중인데 보이차한잔 하고 싶네요

ㅎㅎㅎ 커피 마시시고 보이차로 정리하세요~~

좋은글이네요:]
오늘도 디클릭!

오늘도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3997.36
ETH 3133.23
USDT 1.00
SBD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