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일 프로젝트] 1. 목표설정 + 1주차 시작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우연히 선배가 진행하는 '100일 프로젝트'란 걸 알게 되었습니다. 공부나 운동, 간단한 내용의 주제 등을 선정해서100일동안 매일매일 꾸준히 해나가는 내용입니다. 특히, 혼자서 하는 게 아니라 공감대를 형성하는 사람 300명이 함께 한다니까 새로운 사람들도 만나고, 재미있기도 하고 정신건강에도 유익할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거기에 자극을 받아 저도 주제를 정해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샘솟았습니다. ㅎㅎ 하지만, 7월 중순에 계획된 여행 (LA 갑니다. ^^) 때문에 100을 목표로 삼는 건 현실적으로 무리인 것 같아, 그리고 사실 뭔가를 꾸준히 해본 지도 너무 오래되어서, 기간을 딱 50일로 정했습니다.

주변에 함께 할 수 있는 사람이 없어 아쉽긴 하지만, 쇠뿔도 단김에 빼랬다고 6월 2일 어제부터 시작했습니다. 6월 2일부터 50일이면 7월 21일까지 해야겠네요. 주제는 작은 성취감을 맛보기 위해 상대적으로 쉬운 것 하나랑 평소에 시간이 부족하단 핑계로 미뤄왔던 것들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1. 물 마시기

인체의 60~70%는 물로 이뤄져 있는 데, 우리 몸에서 공기 중으로 지속적으로 수분이 증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수분량을 보충하기 위해서 성인기준으로 하루에 1.5 ~ 2리터의 물 섭취를 권장하는 데 대략 200mL 컵으로 8 ~ 10 잔 정도입니다. 저는 아침 7시부터 2시간 간격으로 물 한 잔을 마시는 걸로 목표를 정했습니다. 봉지커피도 이 기회에 좀 줄여야 겠습니다.


2. 드럼 스트로크 연습하기

대학교 동아리에서 드럼을 치면서 학내 이런저런 공연에 참여하고 했습니다. 졸업하고는 마음 맞는 친구들과 직장인 밴드를 하면서 지인들을 초대해서 자그마한 공연도 했었는 데 그게 어느 새 10년이 지났으니 세월 참~~ 빠르네요. 좀 오래 됐기는 했지만 방 한구석에 고이 잠자고 있던 드럼 스틱과 패드, 메트로놈이 있어서 이걸로 하루 30분이상 스트로크 연습을 하는 걸 목표로 했습니다. 주변에 연습실은 없어서 50일동안 요 세 녀석들과 잘 지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스페인어 공부하기

현재 멕시코에 살고 있어서 스페인어가 필수 불가결한 언어입니다. 업무 할 때는 영어로 그럭저럭 별 어려움은 없는 데, 스페인어 좀 하는 아내와 아이들이 스페인어 못한다고 매번 핀잔을 주네요. 자존심이 상해도 참았는 데 ㅎㅎ 더이상은 못 참겠습니다. 아빠의 위대함을 보여 주기 위해서 이번엔 예전에 샀던 책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을 마스터 해야겠습니다. 책이 300페이지니까 하루에 최소 6페이지는 공부해야겠네요.


4. TED 시청하기

스페인어와 함께 제게는 영어도 꼭 필요한 언어입니다. 하지만, 영어는 단순한 공부보다는 강연을 들으면서 귀도 익숙하게 하고 좋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TED(https://www.ted.com/)를 하루에 1개 시청하기로 했습니다. 혹시 보신 것 중에 좋은 내용이 있으면 추천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대략 이렇게 하려면 물마시기를 빼고 하루에 2시간 정도가 필요할 것 같은 데 휴... 벌써부터 걱정이 앞서네요. ㅎ 스팀잇에 이렇게 공개적으로 글을 올렸으니까 보시는 분들과 제 자신한테 안 부끄러우려면 열심히 해야겠죠.. 진행상황은 매일매일 체크하겠지만, 포스팅은 일주일 단위로 해서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꼭 성공할 수 있도록 매일매일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아자아자 화이팅!!! 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 일요일 오후 마무리 잘하세요!! ^__^

Sort:  

다양하게 도전하시네여ㅎㅎ 꼭 다 성공하셨으면 좋겠슴니다!!

네, 저도 꼭 성공했으면 좋겠어요. ㅎㅎ 제 의지의 문제이지만요.

우와 LA여행 포스팅 기대되요!
좋은 글 잘읽고 팔로우하고갑니당 ㅎㅎ

이렇게 LA 여행 포스팅도 해야되는 건가요?
네, 저도 팔로우 했어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strosali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You received 0.07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3 on 2018.06.05. Congrats!

보팅이벤트 당첨되셨습니다! 50일프로젝트 성공을 기원합니다

앗,,, 당첨되나니 믿기지가 않네요.. 주사위 이벤트 당첨은 처음이라서요..
감사합니다. 꼭 성공하도록 할께요.. 좋은 밤 되세요..

@strosalia님 리스팀 감사합니다! 보팅 및 팔로우하고 갑니다 ㅎㅎㅎ 50일 프로젝트 꼭 성공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D

오... 감사합니다... 위험한 고비를 몇 번 넘겼지만 아직까지는 순탄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3968.82
ETH 3136.80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