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투표 완료! 투표 합시다!

in #kr-politics6 years ago

사전투표를 마쳤다.
나의 선거 투표중 가장 빨리 투표한 것으로 기록될 것이다.

image.png

너무나 쉬운 투표...
아니 용지를 7장이나 받아드니 좀 후덜덜하기는 하다.

지난 대선, 문재인 이름 옆에 도장을 찍으면서
칸이 겹치지나 않을까 덜덜 떨면서 조심조심 찍었고
혹시라도 묻어서 무효표가 되지 않을까 입으로 '후' 불면서...
갑자기 그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낫다.

하지만... 이번의 선거는 그런 맘은 별로 없다.
내가 왜 경기도에 살았을까 하는 후회를 처음으로 했다.

나는 '문빠'다.
내 트위터는 그야말로 전쟁터다.
문빠들의 집요함과 투쟁은 많은 이들을 지긋지긋하게 하기도 한다.
내가 존경하는 분들도 이 집요함이 오히려 문재인 대통령을
더 힘들게 할거라고 자중하라고 하기도 한다.

어제는 드디어 공지영 작가의 페북 글까지 올라왔다.

공지영 작가 페북 글 링크
https://www.facebook.com/permalink.php?story_fbid=1804367506273446&id=100001006415934

이재명이 공직자로서 도덕성에 상당한 흠결이 있음이 밝혀졌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후보가 되지 않았으면... 너무 바래보았지만 결국 후보가 되었다.

나는 오늘 '이재명'에게 내 소중한 한표를 주었다.
이율배반일까? 흠결이 그렇게 많은데도 표를 주다니!

나는 문파이지만 이재명 대신에
남경필을 찍어야 한다는 주장에는 동의할 수 없다.

후보가 안되게 만드는 노력이던, 사퇴를 촉구하는 행위던
무엇을 하던 그것에는 동의하고 함께 해오기도 했지만
투표마저 자유한국당에게 줄수는 없다.

이병박과 경쟁을 하면서 민주당 후보로 나왔던 '정동영'
내가 그 사람에게 투표하면서 난 내 손가락을 잘라버리고 싶었다.
오늘 그때의 그 참담한 감정을 또 느끼게 해준 민주당 지도부에 분노한다.

정동영이 키워주었던 이재명이 또 내게 아픔을 주니
이 모든 것의 근원에 정동영이 있었던 것인가...ㅠㅠ

인물이냐 정당이냐?

인물은 허상이다. 무조건 정당이다.
@armdown님도 똑같은 얘기를 한 적이 있다.
완전히 전적으로 동감한다.

지방선거는 '인물'이라는 말은 새빨간 거짓말이다.
지방선거 뿐만아니라 모든 선거가 다 마찬가지이다.

인물이 깨끗하고 능력있으면 개인으로서 정당안에서
어떤 좋은 정책으로 정치를 잘 할거라는 생각은 환상이다.

똥통에 깨끗한 물 조금 붓는다고 금방 깨끗한 물 되지 않듯이
깨끗한 물에 똥 조금 붓는다고 금방 똥물로 바뀌지도 않는다.

호랑이 잡으러 호랑이굴로 간다고 말했던 김영삼과
그 무리들의 3당합당으로 우리의 정당사는 개판이 되어 버렸다
없어져도 한참 전에 없어져야 할 정당이 여전히 살아서
그 위세를 떨치는 것은 모두 김영삼 때문이다.

말도 안되는 그때의 합당으로
많은 민주화 운동을 했던 사람들이 그곳에 들어갔다.
그들이 어떻게 되었는지는 이번에 출마한 김문수만 보면 알수 있다.

바른미래 김영환과 히히덕 거리면서
내가 예전에 노동운동을 했지... 서도 동지네, 내가 선배지...
아무렇지도 않게 부끄러움도 모르면서 이런 헛소리를 내뱉는 그들...
그들이 속해있는 정당이 그들을 이렇게 만들어버린 것이다.

투표는 최선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차악'을 선택하는 것이라고...

민주당이 한없이 예쁘고 사랑스러워 그 당을 지지하는 것은 아니다.
지도부에 실망했고, 반드시 8월에는 전면적으로 교체를 시도할 것이다.

당을 먼저 바꾸어야 한다.
문재인 대통령의 대표시절 결심으로 당을 바꾸었고
그 힘으로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지만 또다시 바꾸어야 한다.
대한민국을 통째로 바꾸는 그날까지,
아니 영원히 바꾸고 또 바꿔야 한다.

오늘은 슬프게 내 한표를 그렇게 행사했지만
언젠가는 다시 도장이 번질까 호호 불면서 투표하는 날이 올 것이다.

투표를 하지 않는 사람은 그 아무것도 주장할 자격이 없다.

투표합시다!!!

Sort:  

어쩌면 정치인을 뽑는 과정이 최악을 피해 차선을 뽑는거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소중한 한표행사해야지 좀더 좋은 환경이 되겠네요.

차'선'이면 참 좋은데 늘 차'악'이죠 ㅠㅠ
그래도 소중한 한표는 행사해야 합니다.

와 사전투표 벌써 하셨군요...!
적극적인 투표인증 멋져요><

투표하겠습니다.

내가 왜 경기도에 살았을까 하는 후회를 처음으로 했다.

^^

네,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처럼 후회하지는 않으시기를...

Good post!

Thank you ^^

선거 가즈아~

어떤 결과가 나올지 참 기대됩니다.
늘 결과가 나오면 유권자들의 집단지성에 감탄했던 적이 많았는데
이번에도 멋진 선택해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칭찬합니다^^
그리고 투표는 인물에 하는 것이 아니라 정당에 하는 것이라는 말에 완전히 동의합니다.
인물에 대한 비판은 표를 뺐어가려는 상대의 비열한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정당에 투표하여야 힘을 가지고 나라를 바르게 이끌어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의당이 좀더 대중적인 정당으로 거듭나길 기원합니다.
민주당에 대한 대안세력으로 진정으로 '집권'을 원하는 정당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러면 저도 팍팍 밀어줄텐데...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은 맛있는 거 드세요.

ㅎㅎ 그럴까요^^ 맛난거 먹으러 고고!!

투표인증은 풀보팅입니다 +_+

우와 풀보팅을 받다니 정말로 감사합니다.^^
모두 모두 투표해서 이 나라 정말 '통째로' 확 바꿔서
북한과 함께 세계를 이끄는 주역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덕분에 저도 완료했습니다. ^^ 선거일에 수화통역사무원이라 못하거든요
어제 포스팅한 [ 바른마음] 끝부분에가면
선거와 정치인들의 패거리마인드가 나오는데 아무래도 선거전에
미리 포스팅해야겠네요 ㅎㅎ

덕분이라뇨^^ 잘 하셨습니다.
좋은 책 소개도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투표를 하지 않으면서
이런저런 불평과 불만을 불민을 제기하는건
투정부리는것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수고하셨고 잘하셨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7
TRX 0.12
JST 0.040
BTC 70162.45
ETH 3540.43
USDT 1.00
SBD 4.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