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z 75] 비트코인 살해사건

in #kr-quiz6 years ago

퀴즈 75 비트코인 살해사건


어느날 비트코인이 살해당했다. 해당 사건을 담당한 경찰 @beoped 는 비트코인의 죽음에 세 명의 용의자를 염두에 두고 있었다. 스팀, 스팀달러, 이오스. @beoped 의 머릿속에는 4가지 생각이 떠올랐는데 그 중 한개만이 진실이었다고 한다. 범인은 누구인가

  1. 범인은 스팀이다
  2. 이오스는 범인이 아니다
  3. 스팀달러가 범인이다
  4. 스팀달러는 범인이 아니다.

참가방법


본 글을 읽고 보팅 후 댓글로 답을 달아 주시면 됩니다.

댓글을 읽고 참신한 댓글[굳이 정답일 필요가 없습니다]에 1-5프로로 보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답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생각을 해보는 것이 퀴즈의 목적입니다.


많이 댓글 달아주세요~

참고문헌들


퍼즐과 함께하는 즐거운 논리, 레이먼스 M. 스멀리언 지음

사고력을 키워주는 논리퍼즐, 레이먼스 M. 스멀리언 지음

범죄수학1,2

재미있는 영재들의 수학퍼즐 1,2

뉴턴 - (수학퍼즐 걸작 80, 엄선 수학퍼즐 2, 수학퍼즐과 논리 패러독스)

수학참고서

Math Letter

멘사 퍼즐 시리즈

Sort:  

3과 4가 반대되는 관계로 둘 중 하나는 진실이다.
1이 거짓이므로 스팀은 범인이 아니다.
2도 거짓이므로 이오스가 범인이다.
이오스가 범인이므로 3도 거짓, 4가 진실이다.

범인은 이오스네요.

그렇습니다 ㅎㅎ

범인은 25s!

범인은 25세! ㅋㅋㅋㅋ

이오스가 범인이군요!
그런데 왜 이오스가 비트코인을 죽였을까요?

ㅎㅎ 추후 그 원인에 대해서 밝혀 봐야겠군요 ㅎㅎ

범인은 이오스 !
4번만 진실일 때 나머지가 모두 거짓이 되네요 ~

이오스가 범인입니다. 진실은 하나이므로 스팀달러의 상반된 조건으로 검토합니가. 스팀달러가 범인이면 1.에 위배. 범인이 아니면 1. 2. 가 거짓이므로 이오스가 범인.

이미 푸신분이 있네요.
답은 이오스 입니다.
이유는.. 이오스가 비트코인을 미워하기 때문입니다. ㅋ.

1: 2랑 모순
2: 1/3 모순
3: 2랑 모순
4: 1과2의 이 로 인해 답 도출.

간만에 시간이 나서 또 풀어봤습니다. :)

범인은 이오스 ㅎㅎ

ㅎㅎ 이오스 가즈아~

범인은 스팀입니다.
이유는 명탐정 코난을 좋아하는 1인으로서 감입니다.

스팀달러가 범인이면 1번과 4번은 성립이 안됩니다. 그리고 이오스도 범인이 아니죠! 하지만 이건 용의자가 1명이라는 가정하에 하는 얘기입니다. 공범이있다면 제머리는 물음표를띄겟죠. 거기까진생각안하겠습니다.

오 공범이라는 새로운 관점도 생각해 볼 수 있겠네요 ㅎㅎ

스팀과 스팀달러는 10위안에도 못들어가는 약체코인이므로 비트코인에 상대도 안되기때문에 5위에 있는 이오스가 범인입니다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645.58
ETH 3013.85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