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달거지

in #kr-sbdbeggar6 years ago

DQmetTkJjA7De9NHnPe6mUuRqPyw21YZKB3wYjMDNBr9BFH_1680x8400.jpg


내 글은 전문가적 식견이 없는 글이다.
덕분에 대부분의 스티미언들이 나의 글을 읽고 이해하는데 어려움은 없다.
원래 나라는 사람자체가 복잡하고 어려운 것을 지극히 싫어하기 때문일것이다.
또한 계산적이고 계획적이지 못하다.
그러니 시리즈물도 기획할 재주가 없다.

머리만 좌우로 돌려보면 눈에 띄는 평범한 아저씨인 나는
다행스럽게도 스팀잇 생활을 다른 분들보다 빨리접하게 되었다.

분명 남들보다 빠른 기회는 내게도 큰 잇점이 되었다.
먼저 시작한 덕분에 그저그런 나의 글에 커다란 보상액이 주어졌었고
넙죽넙죽 받아먹던 내게 고민거리를 안겨주었다.

'이거 다 내가 먹어도 되는걸까?'

그래서 나눈답시고 시작한 'SI신규작가 프로젝트'

얼마전 'Simple is Best event'를 진행하고 결과발표 준비를 하던중
이제 나눌 스달이 턱없이 모자람을 알게되었다.
Si작가축하금과 작가펜 제작에 들어간 비용은
이제 나의 글보상으로 감당키에 무리인 상황이 되었나보다.

고민에 고민을 더하였다.
낮아진 글보상, 스달의 가치가 스팀보다 더 커진 이 상황
내가 생각했었던 나눈답시고 시작한 이 일을 계속해나갈 수 있을지..

얼마전 @leesunmoo님께서 나를 테레사수녀님과 비교한 과분하다못해 지나친 찬사를 보내주셨다.
하지만..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 내가 더 잘 안다. ^^
나는 그런 성인과 비교될 수준의 사람이 결코 아님을.

'곳간에서 인심난다'

그런데 내 곳간이 이제 텅~ 비어버렸다.
그리고나서 생각났다.

'아! 역시 스신은 뭐가 달라도 다르구나!'

선무님은 곧 내가 처할 이 생각을 이미 예견하신듯 싶다.
그리고 다시금 테레사수녀님에 대해 생각했다.
일평생을 다른이의 어려움을 위해 헌신하신..
나는 죽었다 깨어나도 그렇게 할 수는 없을것이다.

'하지만 적어도 내 자신이 약속한 것은 지킬 수 있지 않을까?'

나의 촉이 맞는다면..
나의 의지의 끝을 실험할 순간까지 스팀가격은 정체할 것 같다.
하지만 내가 이를 이겨낼 수 있다면..

철저히 외면받든 시장에 우뚝서든 스팀잇은 제 갈 길을 갈거라 생각한다.
그리고 나 또한 나의 길을 가기로 마음먹는다.
스팀잇에서 못 벌면 다른 곳에서 벌어들이면 된다.

결국 나는
나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면 된다.

하지만.. 진짜 거지가 되면..
그때는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누군가가 나를 대신해주리라 믿는다.


follow me!

Sort:  

얼마나 필요하신가요? 제것도 가져가서 나눠주세요 ^^

조제리님 짱짱맨 ㅋㅋㅋ

가입 초기부터 제리님은 정말 많은 스티미언들을 도와주고 계시죠 ^^
세계님도 짱짱맨이시고

그나저나 스달을 이렇게 많이 보내시다니..
감동했습니다 돌려받으려고 세계님을 SI선정한게 아니었는데 말예요 ㅜㅜ

단언컨데 소철님의 관심과 응원이 없었더라면 제가 지금 이렇게 재미나게 스팀잇을 하진 못했을거라 확신합니다. 아무리 보상이 괜찮았던 시절에 시작을 하셨다고 해도 꾸준한 100 스달은 엄청난 나눔이라 생각합니다. 1원도 귀하지 않은 돈은 없다는 생각입니다.

이 글을 올리시기까지 엄청난 고민을 하셨을텐데 더 많은 도움이 되지 못해 오히려 죄송스런 마음입니다. 언제고 응원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세계님은.. 제가 이 곳 스팀잇에서 만난 최고의 스티미언이십니다.
아마 제가 스팀잇을 떠나는 일이 있더라도
제 기억의 세계님의 위상은 바뀌는 일이 없을거라 믿습니다.

진정으로.. 세계님을 알게되어 스팀잇에 감사합니다.

그냥 약소하게 보냈습니다 ^^

이제 저도 상금을 스팀으로 바꿔야 할라나..
추가로 문구를 넣어야겠어요 '상금은 스달 또는 스팀으로 변경되어 지급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ㅎㅎ

아~~ 두분다 정말 멋지십니다~~ 이러니 스팀잇을 좋아하지 않을수 없다니까요!!~~

ㅎㅎ 스팀잇은 재밌는곳 맞아요 로사리아 자매님~
막 퍼줘도 좋으니까요 ^^

와~!! 소철님.. 어여 보세요. ^^
역시 조제리님이네요.!! 진정 커뮤니티를 노력하시는 소철님.. 선무님.. 조제리님.!!
완전 멋저 부러요!!

답을 안다시네요~ ㅋㅋ 확 취소할까요? ㅎㅎㅎ

ㅋㅋ 제리님~
그럼 이번에 진행했던 'Simple is Bset event'에 퍼드릴 것 정도만 도와주시겠어요?
것도 한 100스달은 모자라는데 ㅎㅎ

스달이랑 스팀이랑 섞어 보냈어요~ ^^

엥? 이런 거금을
제리님 덕분에 이벤트를 마칠 수 있게 되었네요 ^^
담번 SI도 선정해야겠어요 ㅎㅎ

그나저나..
제리님 적선이 왔으니 이번 구걸 포스팅은 성공했네요~
감사합니다~ ^^

ㅋㅋ기회는 기다려주는게 아닌데
@skt1님 덕분에 기회를 잡았네요
캄사캄사 ^^

두 분 다 정말 멋지십니다 ㅎㅎㅎ

지갑 다 확인해봤습니다
훈하니님도 정말 멋진 사람이면서 ㅎㅎ

마음이 따뜻해 집니다. @clayop@sochul님 감사합니다.~

잊지 않고 계속 임대료주시는 수수님도 멋진 임대주이십니다. ㅎㅎ

소철님, 클레욥님 두분 모두 멋지십니다.
곳간에서 인심난다는 말이 꼭 물질에만 해당하는 건 아닌가 봅니다.
KR 커뮤니티의 마음곳간은 항상 풍요롭네요. :)

제 곳간은 비어가는데
마음은 가득 차 갑니다 ^^

곳간을 열어 곡식을 베푸시는 동안 교주님께 은혜를 입은 수많은 분들께서 교주님을 절대 거지로 만들게 하지 않을거라고 믿습니다 ㅎㅎㅎ

이미 그렇게 하겠다는 복선을 깔아놓으셨군요 훈하니님 ^^

'이상하네?'
' 왜 스달이 이렇게 많아졌지?'

딱 의심이 들때부터 알아봤습니다 ㅎㅎ
퍼줌이 더 큰 기쁨임을
이곳 스팀잇에서 훈하니님과 같은 분들을 통해 배우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훈하니님~~

Loading...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고우마워~

이렇게 훈훈하고, 멋진 글과 댓글...
응원합니다

보팅파워가 부족해서... tip!

@yangpankil27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 글에 진심으로 응원해주심에 비록 약하지만 최선을 다해
제 약속을 지켜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소철님의 나눔정신은 칭찬받아 마땅하지요. ^^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ㅎㅎ 철우님 이것 또한 제가 좋아서 시작한 것이니
다~아 저 좋자는 흑심이 숨겨져 있는 것이죠 ㅎㅎ
그래도 이렇게 말씀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소철님은 날개 없는 천사가 분명 하십니다!!! ^^

저.. 얼마전부터.. 옆구리가 간지러우려고 해요
써놓고보니 이상하다 ㅋㄷㅋㄷ

저도 몇가지 아이디어를 정리해봤는데 도저히 지속가능한 프로젝트가 아니라서 실행에 옮긴 프로젝트는 없습니다. 손해 보시면서까지 프로젝트를 진행하시려 하는 모습을 보니 부끄럽습니다.

에이~ @kmlee님 손해는요 ㅎㅎ
저는 그간 벌었던게 있으니 손해난 것은 없습니다.
제게 이곳은 재미진 놀이터 입니다. 모두가 같이 모여 재미지게 보낼 수 있으면 좋은 그런곳.
그러니 재미만봐도 남는게 없는 것은 아니잖아요 제겐? ^^

진정 그리 믿으시니 지속하실 수 있었겠지요. 빈말이 아닌걸 알기에 더욱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얼렁얼렁 벌어 @kmlee님 작가펜도 만들어드려야죠!! ^^

울컥😂 너무 따뜻한 마음에 감동~ 뜻이 있는곳에 길이있음을 믿습니다^___^너무 멋지세요 감사합니다 해피하루입니다😊

@kjh1225님 멋지다고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멋지게 보이려고 하는 것은 아닌데 말이죠 ^^
서로 조금씩 도와가며 지내다보면 언젠가 더 많은 분들이
이곳 스팀잇에서 같이하시게 되리라 생각하며
고맙습니다~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저도 소정의 스달 얹어 봅니다. 그간 베풀어주신 은혜 감사합니다. 미약한 풀보리스팀도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

세계님의 마음 써주심에
오늘의 저를 더 행복하게 만들어주셨다는 사실!
꼬~옥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

고맙습니다 세계님~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004.40
ETH 3243.40
USDT 1.00
SBD 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