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론물리학자의 기억-폴친스키 자서전

in #kr-science6 years ago (edited)

얼마전에 호킹과 폴친스키를 추모하는 글을 쓴 적이 있다. [관련 글- [과학] 폴친스키와 호킹]

steemit 에 올릴 brane 글을 준비하다가, 당연히 D-brane 이야기를 해야되 폴친스키를 검색하게 되었고, 작년 말에 폴친스키가 아카이브에 올린 그의 자서전을 발견하였다.

https://arxiv.org/abs/1708.09093

와 지하철에서 읽기 시작했는데 ㅋㅋㅋㅋ 집에 와서도 계속 읽고 있다. 151장의 대장정을 아직 끝내지 못하고 있다.

일단 Austin 1 까지 읽었는데 여기까지는 물리 이야기보다 자기의 삶과 파인만, kip throne 과 같은 대가들과의 이야기 칼텍 생활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2장까지는 크게 물리적인 지식 없이도 읽을만 하다.

에필로그 전까지 살짝 훝어봤는데

이 자서전을 올리고 몇 달 안되서 결국 돌아가셨다.

대중과학서를 좋아하고 영어를 조금 읽을 줄 안다면, 한번 이 자서전을 도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얼마 지나지 않아 아마 이 자서전도 번역되어 출판되지 않을까? 기대한다. ㅋㅋ

대가들은 어떻게 공부하고 어떤 생각을 했는가 엿볼 수 있는 기회가 아닌가 싶다.

아 그나저나 ㅋㅋㅋ 꽃가루 때문인지 안약을 넣어도 눈물이 계속 흐른다!!!

이런

Sort:  

이런, 댓글이 하나도 없다니!
대중과학서를 좋아하고 영어를 조금 읽을 줄 알지만, 스티밋하고 애보느라 너무 바빠서... ^^
요약 감상문을 기대해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4
BTC 64742.01
ETH 3172.49
USDT 1.00
SBD 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