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공부]이너게임의 개념과 이해

in #kr-series6 years ago

[심리공부] 이너게임의 개념과 이해


20180710163806.png

이너게임을 이거다! 라고 정의하기는 참 난해하다.

어떤 한 분야에만 쓰이는 것이 아니다.

스포츠, 비지니스, 종교, 심지어 픽업아티스드 등
각 분야에서 다양하게 쓰이고 있다.

하지만 적용하는 세부적인 방법은 달라도 기본적인 원리는 같다.

'우리 내부의 방해물을 제거하고 진정한 나의 성공 위한 마음가짐 조정법'

정도라고 생각하면 좋겠다.


이너게임

: 현재의식과 잠재의식간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추구하는 자아를 설정해 발전&성공하는 내적 컨트롤 게임


어떤 일에 성공하면 자신감이 생긴다.

'아, 나도 이 정도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었구나!'

성취를 해본사람의 눈높이는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높은게 보편적이다.

잠재의식이 본인의 능력을 높게 받아들이고 자존감 또한 올라가게 된다.

그러나 같은 일에서 다시 실패하게 되면,
'아 그 때는 운이 좋았나?' 하며 자존감이 떨어지게 된다.

하는일 마다 성공하던 사람이 한번 실패를 하게 되면
사람들은 관대하게 봐줄 수 있다.

하지만 본인의 잠재의식도 그럴까?
한 번의 실수가 큰 충격으로 다가와 앞으로 하는 많은 일을
옭아메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다.

이너게임은 이런 상황을 비롯한 다양한 상황에서
본인의 성장을 저해하는 스스로와의 싸움이다.


사례

이너게임을 직접 적용시킨 사례는 다양하다.

사실 이너게임의 개념은 표현과 용어는 달라도
많은 곳에서 같은 맥락으로 이용한다.

NLP의 자기 최면이나 베스트셀러 시크릿의 내용이 같은 맥락이다.

여자를 꼬시기 위해 발전한 픽업아티스트의 사례가 재미있다.

본인이 접근하기도 힘들 듯한 아름다운 이성을 꼬시하고하면
'내가 저런 사람을 만날 수 있을까?' 하며 시작하기도 전 부터
작아지는 본인의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하지만 이너게임을 통해 본인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면
상대 이성도 본인의 내적인 심리상태와 분위기에 휩쓸리며
나를 낮잡아 보지 않는다는 개념이다.

참 어이없어 보이는 개념이지만 실제 경험한 사례는 차고 넘친다.

용기있는 사람이 미인을 얻는 다는 말이 이런데서 나온게 아닐까?

(참 뻔뻔한 놈들이 연애도 잘하는 듯하다.)

20180710164221.png

이너게임의 저자가 책에서 말한 포커스는 직장생활의 즐거움이다.

하루의 절반이상을 보내는 직장은 즐거워야한다는게 기본적인 생각이다.

그렇게 하기위해 본인의 마음 가짐을 즐거움으로 세팅하도록 강제적 노력을 기울인다.

이너게임은 마음먹기에 따라 세상이 달라진다는

과거 수행자들의 깨달음이 보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례라고 볼 수 있다.


그들은 외부 세계가 들려주는 장단에 맞추어 춤추는 것을 중단하고 대신 자신의 내면에서 울리는 리듬에 맞게 플레이할 수 있다. - 피터 블록

후문 2.gif

Sort:  

자신의 내면에 맞게 ㅎㅎㅎ 플레이 좋은 말이군요.
이름도 블록체인과 친근한 피터 블록이군요 ㅎㅎ

으엇 그렇네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스로 믿으면 생각하는데로 이루어집니다!

즐겁게 마인트컨트롤!!!

갑자기 스타크래프트가 하고싶어지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읽어보고싶네요 메모 해놔야겠어요.

넵^^ 나중에 시간 되면 한번 읽어보세요~!

오랜만에 글쓰셨어요~~
이너게임은 여기저기 다른 명칭으로 또 많이 사용되죠 ㅎ

맞아요! ㅋㅋㅋ 아요곰님 프사 바뀐거 귀여운데요?ㅋㅋㅋ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4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오와 요즘 많은 좋은일들을 하시고 계시군요.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jacobha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Semi Finals - Day 1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710.59
ETH 3048.49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