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타이제이 일기] 이것 저것 10-05-2018... 스팀잇에 바라는것, TronChat, & ERC dEX Peer-to-peer Trading Platform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오늘 이곳 미국 남가주는 금요일...글을 쓰기 시작하는 지금 현재 오후 1:00 pm...
이글을 다 쓰면 몇시가 될지 모르지만. 이제 막 나의 주 종목이자 우리식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는 CME 의 선물 트레이드를 마쳤다. 지난 20년 넘게
거진 매일 하고있는 일이지만새벽에 장이 시작되면
(선물장도 거진 24시간 돌아가지만..)
아직도 마음이 설랜다. 트레이딩 중독이다 ㅋㅋㅋ




아! 그리고 보팅파워가 쎄진것 같다. 아마 하드포크 파동으로 없어졌던
보팅파워를 보상하는 차원에서 무슨 조치를 취한것 같은데...
하드포크전에는 1,000 스파당 0.05 가 찍혔는데 며칠전부터 0.07 이 찍힌다...
스팀 가격은 아직 똥인데... 분명 보상을 해주는것 같다.
당분간이 아니고 계속 이랬으면 좋겠다.
스파 20% 에 풀봇 40번하게 해줬으면 좋겠다 ㅋㅋㅋ.
그대신 셀봇은 5번 정도만 할수있게 하더라도.


스팀잇에 바라는 소소한것들

@jamieinthedark 님의 The Full Motley #1. 포스팅을 위한 잡다한 노트 를 방금전에 읽어보았다. 항상 느끼지만 글 쓰시는게 역시 프로는 다르구나 라는것을 느낀다. 그리고 @peterchung 아우님의 [관월미음(觀月味音)] 달을 보며 음악을 맛보다/ 짝퉁 불금 도 읽었지만 역시 글 솜씨가 보통이 아니시다. 내가 써서 올리고 있는 "[연재] 나만의 Music 세계" 도 이 두분들 글들을 보고 쓰기 시작한것이다. 음악을 무지 좋아 하지만 어떻게 쓸지도 몰랐고 트레이딩이 전업인 내가 음악에 대해 올리는것도 좀 그런것 같아서 ㅎㅎㅎ. 두분께 감사 드린다.

제이미님처럼 나도 쓰고 싶은것들이 많다. 글로 잘 표현을 못해서 그렇지 쓰고 싶은것은 머리에 항상 멤도는것 같다. 내가 써 놓은 글을 나중에 보면 글을 잘 못써서 그런지 유치하기도 하고 ㅋㅋㅋ.

내가 스팀잇에 바라는게 뭐냐면 나만의 개인방(?)이 있었으면 좋겠다. 다른 소셜미디어 처럼... 아마 계획중인 community 개념이라고 할까? 내가 초대 안하면 아무도 들어올수 없는 방. 내가 포스팅을 해도 아무도 볼수 없고 내가 포스팅을 한지도 모르는 그런방 말이다. 내가 그방에서 뭘한다는건 아니고 지금 스팀잇은 뭘써도 다 올라가고 모든 사람들이 볼수가 있어서 말이다.

쓰고 싶은게 많아서 생각날때마다 글을 끝내지 못하더라도 조금씩 적어 놓고 싶고 또 나만의 방에서 포스팅 해본후에 많은 사람들이 보기전에 내가 수정할건 수정하고 첨가하고픈 내용이 있으면 하고...다른곳에 저장해 놓았다가 올려도 되지만 이왕이면 스팀잇안에서 해결했으면 좋겠다. Busy 는 draft 기능이 있지만 좀 reliable 한것 같지 않아서. 하드포크 이후에 7일이 지난글도 수정이 된다고 했으니 더더욱 이런기능이 있으면 좋겠다. 이름이 기억안나는데 전에 무슨 플랫폼에 글을 올릴때 나만의 방을 주어서 너무 좋더라. 미리 써 놓고 나만이 볼수있는 포스팅해서 잘 나오는지 볼수 있고, 태그들도 이것 저것 시간두고 해볼수도 있고 메인으로 포스팅하기전에 수정할건 수정하고. 참 편리했었던거 같다.

나는 개발자가 아니고 개발에 '개' 자도 모르는 사람이다. 내가 바라는게 말은 쉽지만 무지 어려운거일수도 있지만 어떻게 생각하면 무지 간단할것도 같고 ㅋㅋㅋ. 그냥 나의 무식한 생각이지만 말이다. 좀 어떻게좀 해주세요~~~~~~내가 원하는걸 글로 잘 표현했는지 모르겠다.


TronChat

트론에서 만든 Social Media dApp 이다 ㅋㅋㅋ.
사용할때마다 TRX 토큰 준다고 한다.
아직 release 는 안한것 같은데... 나오긴 나올런지.
iSO, Android, 하고 Windows 에서 돌아간다고 한다.
아시다시피 저스틴이 하는 얘기는 진짜 나와서 우리 눈으로 보고
직접 사용해볼때까지는 아무도 모른다.

TronChat



2018-10-04_003511.jpg


자기네 말로는 Instagram, Venmo and Telegram 의 좋은점만 따와서 만들었다는데... 저스틴이 하도 허풍이 심하고 이빨이 쎄서 각자 알아서 판단하길 ㅎㅎㅎ. 다른거에 비해서 뭐 특별한것은 없어 보이지만 트론에 물리신분들도 많고 저스틴을 미워하면서도 트론코인이 존버 되서 할수없이 사랑할수에밖에 없는 애증을(?) 갖고 계신분들이 많으신것 같아서 올려본것이다.



저스틴 얼굴 한법 보자.
Webp.net-gifmaker (42).gif

그래도 잘되서 트론에 물린분들 탈출의 기회가 왔으면 좋겠다!


ERC dEX Peer-to-peer Trading Platform

오늘 내가 스팀헌트에 올린 product(?) 이다. 지갑속에 있는 코인을 거래소로 옮기셔 하는것이 아니라 그냥지갑에서 바로 트레이드 할수 있는 Platform. 구좌를 따로 open 할 필요도 없고. 이미 다 알고 계시리라 안다. 종류도 많고... 이 Decentralized Trading Platform 이 좀 더 나은것 같아 소개도 할겸 올려본다.

Peer-to-peer trading on Ethereum.
No need to deposit your tokens or create an account - trade ERC20 tokens directly from your wallet.

ERC dEX, Inc - 클릭 하면 바로 ERC dEX 로.



2018-10-04_235204.jpg

1_cLVubk6Agl8R-29Nh8fgXA.gif

1_K013tbJy4WEN-FtVXLTi4w.gif

1_la0IRrEWSOVpHjxCrHKBcA.gif

ERC dEX Version 2 가장 최근 버젼 Trading Platform - 클릭 하면 바로 ERC dEX Trading Platform으로

트레이딩 할수 있는 코인이 세보니까 한 52개 정도 되는것 같다.
ERC dEX에서 트레이딩할수 있는 코인 리스트 - 클릭하시면 리스트가 나옵니다.
Webp.net-gifmaker (47).gif

보안 및 안정성
ERC dEX에서 거래하기 위해서 신원확인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없고, ERC dEX가 트레이더의 구좌나 private keys 관리인 역할을 않해도 되므로 데이터 보호는 필요없게 된다고 말하고 있다.

연결되는 Wallet들
2018-10-05_001835.jpg

Mobile browser wallet들과도 연결되고
2018-10-05_001846.jpg

아래 링크는 Developers 분들께서 한번 보시고
Aqueduct

나도 아직 잘 모르니 질문은 하지 마시고 ㅋㅋㅋ
관심있으신분들은 링크로 들어가셔서 자세히 보시길!

며칠전에 하이킹 가서 찍은 사진중에 두장 뽑아서..
무슨 의미는 없고 아무 생각없이 그냥 찍은 막사진.


IMG_3059s.jpg

Image1.jpg


이글 다 쓰고나니 3:40 pm 이네요 ㅎㅎ.
독수리 타법으로 키보드를 치니 2시간40분이나 걸렸네요 ㅋㅋ
빨리 속도좀 내야겠습니다. 좋은 주말들 보내시고
읽어 주시고 봐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Thank-You-Glitters-21.gif

Sort:  

코인 세상은 급변하는데 그 정보를 다 소화하기도 어렵네요..

정보가 매일 쓰나미처럼 몰려와...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Busy에 글 임시보관함이 있긴 하죠. ㅎㅎ

자주 지워진다고들 해서 ... 걱정이 쪼금 되서요 ㅎㅎㅎ

아, 전 겪어본 적 없어요. 하지만 그런 일이 있었다고 하는 얘긴 저도 봤습니다. ㅎㅎ

비밀글 기능 필요하죠
스팀잇에 뭐든 쓸 수 있으면 좋을텐데 그건 잘 안되네요 ㅎㅎ

보팅 못하는 방 태그 하나 있었으면 좋겠네요 ㅋㅋㅋ

보상일까요? 어쩐지 스팀가격은 오른게 없는데... 보팅이 좀 많아진것 같더라구요~ ㅎㅎ

fenrir 님의 포스팅을 보니 보상은 아닌가 봅니다 ㅋㅋㅋ
이미 보시고 댓글도 비딱하게 쓰셨던데 ㅎㅎㅎ

차라리 셀봇 못하게 해 버리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글 올리고 셀봇만 하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만약에 풀봇 많이 할수 있게 보팅파워를 늘려주면 ㅎㅎ

ㅋㅋ 형님 칭창조흐아

칭찬을 안할수가 없죠 아우님! ㅎㅎ
좋은 한주 되십시요!

정말 보팅파워가 오른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보상이 높아져서 보기 좋네요.ㅎㅎ
마지막 청설모는 늘 보는 거지만 볼때마다 귀엽습니다.ㅋㅋ

비밀글 기능 꼭 필요합니다.
누가 만들수 있을지도?

그렇게 어려울것 같지 않죠? ㅎㅎㅎ
저희가 너무 몰라서 그러나?
좋은 한주 되십시요 여신님!!

예전보다 보팅 보상이 오른게 확실히 느껴집니다.
뭔 공지나 언질 좀 해줬음 좋겠어요 진짜ㅜㅜ

저도 보팅파워가 세진걸 느끼고있네요(정확히는 찍히는 달러가)
당연히 하루종일 들여다보는데 시세가 폭등한건 아니고...
무슨일일까요 ㅎ

Decentralized Trading Platform은 중앙화된 거래소와는 달리 좀더 암호화폐에 대한 기본지식이 필요하다는게 아킬레스건이지요...

오히려 한번 대중의 관심이 암호화폐에서 멀어지는 이 때가 분산화 거래소가 자리잡을수 있는 시점일수도 있어요. (지금까지 코인 붙들고 있는분들은 어느정도 기본지식들을 습득했을테니)

분산화 거래소가 정착되면 비탈릭같은 성향의 개발자들 참 좋아하겠군요 ㅋㅋㅋㅋㅋ

요새는 EOS 기축 peer to peer 에서 펌핑이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654.57
ETH 3250.95
USDT 1.00
SBD 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