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크루즈 서유럽 여행기 #1] 우다람은 왜 MSC cruise를 이용했을까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woodaram입니다.
[msc크루즈 서유럽 여행기] 지난 프롤로그에서 언급했듯이, 크루즈여행에 처음으로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검색에 들어가게 됩니다.


크루즈에 대해 알면 알수록 정말 천차만별이더군요.
비용이나 기간 같은거요.
저는 우선 유럽이라는 목적지와 신행기간 2주(3월 중하순)라는 확실한 조건이 있었기에, 그것에 포커스를 맞추어 검색을 하다보니 많이 좁혀지더라구요
그런데, 너무 아쉽게도 유럽 크루즈는 대부분 4월부터 운항을 합니다.
아무래도 파도의 영향 때문에 우리나라 계절 기준으로 겨울철에는 거의 운항을 안하더라구요
정말 좌절모드ㅠㅠ
그렇지만, 기필코 찾아야했습니다.
제가 신랑을 설득해서 유럽을 가려면 크루즈여행이 최적이었기에....

ps. 지금 검색해보니 유럽코스가 올해는 2월 상품도 있었네요. 내년에도 있구요.


며칠 동안 여러 사이트를 방문하여 결국 찾았습니다.
내가 원하는 유럽. 그리고 딱 맞춘 신행기간. 앗싸^^
바로 네이버카페 <오마이크루즈>에서 찾은 이 상품이었습니다.
아직도 게시판 내용이 남아있기에, 가져와봤습니다.

크루즈1.jpg

사진출처 : 네이버카페. 오마이크루즈


제가 3월 12일에 결혼을 했으니, 일정이 정말 대박이었죠.



크루즈2.jpg

사진출처 : 네이버카페. 오마이크루즈


경로를 보시면 이탈리아, 몰타, 스페인, 프랑스를 방문합니다. 물론, 크루즈 일정은 7박 8일 단기상품이었기에 하루정도씩 밖에 방문을 안해요.
그런데, 잘 보시면 다른 나라에 비해 이탈리아가 좀 많은 편이죠.
msc 크루즈가 이탈리아 선박이기 때문이예요.
그리고, 경로그림에 보이다시피 크루즈는 항구위주로 돌기 때문에 흔히들 여행하시는 서유럽 코스와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3월 14일에 출발하는 곳을 보면, 이탈리아 치키타베키아 항구입니다.
치키타베키아는 로마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저는 2주간의 신행기간을 잡았기 때문에 로마에서 인아웃이면 크루즈 하선 후, 로마여행까지 할 수 있었기에 정말 대만족인 상품이었습니다.
더욱이, 프로모션도 진행중이었기에 더할나위 없었죠.


만약, 3월 18일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승선을 한다고 가정하면, 승하선 전후 일정을 여유있게 스페인 여행으로 계획하시면 됩니다.
저 코스는 계속 로테이션이 됩니다. 제가 3월 21일에 하선할 때, 또 새로운 승객분들이 로마에서 승선을 하게되는식으로요.

이렇게, 저는 msc 크루즈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이야기거리가 많은 크루즈여행기는 앞으로 쭈욱~ 시리즈로 이어집니다.
많은 관심가져주세요^^


지난 포스팅

msc크루즈 서유럽 여행기 #0. 프롤로그


Sort:  

며칠 못들어 왔는데 지금 여행중이세요?
배타신거에요~~ 와.. 엄청 기대됩니다.
포스팅 많이 올려주세요^^

아니용~ 재작년에 신행으로 다녀온 여행기예요^^
요즘 많이 바쁘셨나봐요

아~~ 그렇군요,,
요즘 일이 좀 많아서 .. 사실은 스트레스로 그냥 쉬었습니다.
오늘부터 다시 열참중입니다.

크.. 정말 재미있을 거같네요...
저는 막상 파도치고하면 겁날꺼같아서 도전 못할 거같기도하구요

ㅋㅋㅋ 타이타닉

ㅋㅋㅋㅋㅋ 아~또 이거 본거 있는데요 이거~~ㅋㅋ

크루즈 여행 기대하겠습니다 +_+
저는 배멀미가 심해 크루즈를 못타거든요
큰 배는 괜찮을 거라는 주위 사람들의 말을 듣고 이탈리아에서 그리스로 가는 배를 탔는데 안 괜찮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안괜찮으셨군ㅠㅠ
저도 큰 배는 괜찮다고 말하고 다니는 사람중에 한 명인데ㅋㅋㅋ

그렇다면 제가 그 속아넘아가는 부류 중 하나 입니다 ㅎㅎ

Thank you for participation. Please enjoy the competition. Upvote your post. -Keeper-

와주셨군요~ 넘 반갑네요ㅎㅎ
감사합니다^^

크으 너무 기대되네요 ^^

[천하제일 연재대회]가 빛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msc 보고 깜짝 놀랬어요.ㅎ 예전 직장이름인데 ㅋ
이탈리아 선박이였군요. 다음 크루즈 여행 이야기 더 들려주세요 ㅋ 한번도 타본적 없어 대리만족 하고 싶어요^^

ㅋㅋㅋㅋ 그러셨을수도 있겠네요^^
네~ 시리즈로 쭈욱 올려볼께요.

와우~~~ 당장이라도 가고 싶어지네요. 여행기 기대 됩니다.

@syskwl 님은 바다를 좋아하셔서, 크루즈 좋아하실거 같았어요~^^

8월달에 중국 크루즈 여행 신청해 두었는데... 기대가 됩니다. 가보고 좋으면 유럽도 가봐야죠 ㅋ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매일 꾸준하게 찾아주신다는게 쉽지 않은 일인데, 항상 감사합니다.
평안한 밤 되세요~

사실 제 남편 직업이 항해사여서 휴가때에는 배를 타기 싫어하더라구요 저도 멀미도 심하고.. 그래서 아마 크루즈는 평생 탈 기회가 없지 않을까 싶어요 ^^ @woodaram 님 포스팅 보면서 대리만족 할께요~

아~ 그러시군요^^ 저도 직업상 배를 탄다면, 일 안할때는 안타고 싶을거 같아요
그리고, 크루즈의 최단점이 배멀미 있으신 분들은 힘드시죠
제 글로나마 대리만족 하신다니, 잼나게 풀어볼께요~

크..크루즈 여행기;; 최최;;최곱니다.

크...크크크크크크크
막상 다 알고보면 특별할거 없다고 느끼실수도 있어요^^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오늘도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006.33
ETH 3077.08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