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크루즈 서유럽 여행기 #2] 크루즈 비용은 얼마나 될까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woodaram입니다.
[msc크루즈 서유럽 여행기] 지난 포스팅에서 저의 신행 일정과 목적지에 맞추어 고르다보니 msc크루즈를 이용하게 되었다고 포스팅했었는데요.
비용을 궁금해하시는 이웃분이 계셔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이용한 크루즈 순수 결제 비용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 크루즈에서 만난 캐너디언 부부가 있었는데, 그 분들이 크루즈 여행을 많이 다니셨는데 msc크루즈는 음식이나 기항지 코스 같은 부분에서 최고의 크루즈는 아니라고 하셨어요. 저는 첫 크루즈라 그런지 가격대비 완전 만족한 여행이었구요. 참고하셔서 읽어주세요)

크루즈는 규모, 운행기간, 목적지, 객실의 종류에 따라 비용 차이가 크게 납니다.
크루즈 객실은 크게 4가지로 구분되구요.
인사이드 < 오션뷰 < 발코니 <스위트 순으로 비싸집니다.
저는 발코니 선실을 이용했습니다.


인사이드 : 창문이 없는 가장 저렴한 선실
오션뷰 : 창문만 있는 선실
발코니 : 발코니가 있는 선실
스위트 : 선실 크기나 서비스 모든 면에서 가장 좋은 선실


msc 프레지오사는 발코니가 벨라/판타스티카 로 다시 나누어지는데 벨라가 기본이예요.
이 둘의 차이는 룸으로 조식, 디너 정찬 시간 우선 배정, 세탁서비스 이런 서비스가 더 추가되는거예요. 저는 발코니 판타스티카를 이용했어요.


여기서, 잠깐
정말 중요한 것!
바로바로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크루즈를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진출처: 네이버. 오마이크루즈



제가 발코니를 예약했으니, 저는 온보드크레딧($300~400) + 20 음료 바우처 + 2인 스페셜티 레스토랑 이용권을 득템한거죠
온보드 크레딧은 크루즈 안에서 유료인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현금이라 생각하시면 되고, 음료 바우처는 한화 만원 상당의 칵테일 같은 주류도 포함이예요.
물론, 저렴한 음료를 이용해도 상관없는거구요.
저 쿠폰으로 8일동안 매일 칵테일을 마시며 즐겼네요^^

그리고, 앞으로 포스팅에서 언급되겠지만, 크루즈는 삼시세끼 식사가 무료로 제공돼요. 몇 개의 유료 레스토랑이 운영중인데, 그 레스토랑 이용권을 추가로 받은겁니다.


저는 혜택받지 못했지만, 너무너무 좋았던 프로모션

프로모션2.jpg

사진출처 : 네이버. 오마이크루즈



요고~!! 제 기억에 만11세까지 였던거 같은데, 이 프로모션 때문에 아들 두명과 가족이 msc크루즈를 이용했다는 여행후기를 접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상품을 이용할 수만 있다면 비용이 엄청 절약되겠죠.
그래서, 혹시라도 크루즈를 계획하신다면 꼼꼼하게 프로모션까지 체크해보시라고 자세하게 설명드렸습니다.


이제, 두둥~~~!!
그래서, 우다람이 얼마를 주고 다녀왔냐고요????^^

비용 산정의 기준
서부지중해, 7박 8일, MSC 프레지오사, 발코니 판타스티카 상품 입니다.



결제금액.jpg

2인 총합 크루즈 비용 $2,284.52입니다.

크루즈 안에서 먹는 것, 자는 것, 노는 것,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것 포함한 금액(고급 선실 이용객들을 위한 일부 서비스 상품 제외)이니, 절대 비싸지 않은거 맞지요?^^
제가 만약 초등학생 아이 둘과 같이 갔다면, 네 명의 금액이니 최고지요~
그리고, 크루즈 선실을 좀 더 저렴한 것을 이용하면 금액은 더 다운되겠지요.

각 기항지에서 내려 외부 관광하는 것은 개인 경비입니다. 그런데, 크루즈에서 예약해서 기항지 투어를 하는 상품은 온보드 크레딧을 사용해도 되니, 요런 부분도 절약이 되었어요.

----- 누락된 내용이 있어서 추가합니다 -----
크루즈에는 선상팁이라는 것이 있어요.
선상팁은 하우스키핑, 레스토랑 웨이터나 매니저들의 서비스에 대한 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크루즈마다 약간 차이가 있는데 8~12유로 (1박당) 정도 합니다.
MSC 프레지오사는 8.5유로(성인기준, 14세이상)였어요. 3세이상~13세까지는 4.25 유로였구요.
금액은 변동의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구요.
이 선상팁도 저 같은 경우는 프로모션으로 받았던 온보드 크레딧으로 모두 결제했던 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ㅠㅠ
제 기억이 맞을거같긴한데, 혹시 모르니 만약 프로모션을 활용해서 크루즈 여행을 하시게 되는 분들은 이 부분을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이야기들은 앞으로의 포스팅에서 하나하나 더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

msc크루즈 서유럽 여행기 #0. 프롤로그
msc크루즈 서유럽 여행기 #1. 우다람은 왜 MSC cruise를 이용했을까


Sort:  

생각보다 싸네요 일주일 짜리면 ㅎ 저는 하루도 낑낑댔답니다. 궁금하네요 크루즈 투어 ㅋ(탈 생각은 없고 볼 생각만 )

ㅋㅋㅋ 멀미때문에 고생하셔서^^ 그래도 크루즈마다 선내가 차이가 있으니, 재밌게 봐주세요~

크루즈 가면 살쩌서 온다는데
잇님 도전!!

ㅋㅋㅋ 음식도 공짜인데, 크루즈안에서 먹고 놀기만 하다보면 그럴수도 있겠네요~
서유럽코스라서 가고 싶던 기항기들인지라 정박했을때는 열심히 돌아다녔네요^^

오 저 정도 가격이었군요-! ㅎㅎㅎ 삼 시 세끼 메뉴도 어떤지 궁금합니당! 헤헷 차근차근 포스팅해주시겠죠?? ㅎㅎㅎ 기다릴게요 ><

네네~ 우리에게 먹는 건 소중하자나요ㅋㅋㅋㅋㅋ

완전.. 좋은 정보입니다..ㅋㅋ
나중에 돈 많이많이 모으면 한번 꼭 가봐야 겠어요

배멀미가 심하시다는 분들 제외하고는 저는 가볼만한 여행이라고 생각해요~
돈 마니마니 안 모으셔도 가능하긴한데ㅋㅋㅋㅋ

ㅋㅋㅋ 저는 호황을 누리면서 지내고싶거든요...캬캬캬

삼시세끼 무료에서 솔깃하지만
배멀미가 ... 그래도 쿠폰으로
음료를 즐길수 있다니 잘 조사하고
가면 알차게 즐길수 있겠어요 ㅎ

네~ 크루즈는 크기가 커서 멀미 거의 안한다고 얘기하고 다녔었는데, 개인차가 다들 있으신거같아요

즐겨볼만한 가격이네요 ㅎㅎㅎ 상세한 포스팅감사합니다^^ 다음편도 고고!!

다음편도 꾸준히 상세하게 올려볼께요~^^

생각보다 많이 비싼편이아니네요??오....

그쵸? 그쵸?
그래서 이 좋은 정보를 많은 잇님들에게 꼭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오홋!! 크루즈 여행기는 처음이에요. 우다람님 설명도 잘해주시고 말씀도 귀엽게 하세요..ㅋㅋ앞으로 올리실 포스팅도 기대기대!!^^

크아~ 감사해요^^
앞으로 자주 올려볼께요~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히힛^^
항상 찾아와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람님 크루즈 서유럽여행기 관심도 대박입니다.
나도간다 크루즈(니가가라 하와이 반대판)
이 포스팅으로 크루즈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엄청 많을것 같아요.
저 포함.. 아주 잘 배웁니다.

감사해요~
시리즈 제목을 나도간다 크루즈로 할걸 그랬나봐요^^
부제목으로라도 써야겠어요ㅋㅋㅋㅋㅋ
항상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
저작권 승인합니다.
맘대로 사용하세요 ㅋㅋㅋ

저작권 양도해주실줄알고 있었지요~
마음으로 소통하는 분이시니까요ㅋㅋㅋㅋ

다람님이라 드립니다.
아무거나 막 가져다 쓰세요.
ㅋ 별로 쓸건 없지만요.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1.38
ETH 3157.43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