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ool] 새벽에 LEGO Mindstorm 개봉기

in #kr-toy6 years ago (edited)

레고 위두에 이은 레고 마인드스톰 개봉기


IMG_0822.JPG

박스부터 뭔가 화려하다. 드디어 그토록 하고 싶었던 레고마인드스톰을 꺼내본다.

으억 ㅠㅠ 코어세트가 아니라 일반 마인드스톰을 구입했더니 정리상자가 없다. ㅠ_ㅠ 학교에 이미 구입해둔 마인드스톰이 일반이어서 추가 구입도 일반 마인드스톰을 했지만, 앞으로 학교를 옮기든 교육 목적으로 구입할 땐 코어세트를 구입해야겠다.

가장 중요한 부품. 레고 위두2.0의 모터엔 건전지가 2개 들어가는 것에 비해 마인드스톰 콘트롤러?에는 AA건전지가 6개나 들어간다.

다행히 마인드스톰에는 설명서가 들어있었다. 다만 1종의 로봇만 제작 설명서가 있었으면 다른 로봇은 위두와 마찬가지로 앱을 다운받아서 보는 방식이었다.

참고로 위두2.0, 마인드스톰 모두
휴대폰으로는 앱을 받을 수 없다.
PC 또는 패드만 가능하다.

설명서대로 만들고 패드로 코딩하는 것은 위두와 동일하다. 다른 점이 있다면 모터나 센서가 더 많이 있으며, 콘트롤러로 레고 자체에서 코딩도 간단하게 할 수 있다. 그리고 부품의 수가 훨씬 많다.


EBE72505-1A48-4301-AD1C-327E69123367.gif
@lovelyyeon님과 @dahun113님의 요청에 따른 움짤


레고 위두와 마인드스톰 모두 선생님들께 연수를 하기 위해 공부한 것이다.

직접 공부한 결과

선생님들께는 쉬운 위두를 연수했다. ㅋㅋㅋ 마인드스톰은 영재학급 아이들과 소프트웨어 동아리 아이들에게 가르쳐야겠다. ㅋㅋㅋ

Sort:  

@realin You have earned a random upvote from @botreporter & @bycoleman because this post did not use any bidbots.

움직이는 짤?이있다면 더 신날듯하네용ㅎㅎ
잘보고갑니당^-^

말씀대로 움짤 올립니다 ㅋ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움직이는짤 보고싶네요 ㅎㅎ

^^ 네 다훈님 움짤 올렸습니당 ㅋㅋㅋ

개봉 축하드립니다!! :)
코어세트라는 게 따로 있었군요-
저걸 보니 또 신랑이 마인드스톰으로 집에서 뚝딱거리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걸리적 걸리적... ㅋㅋㅋㅋ

코어세트는 가격이 65만원쯤 해요 ㅋㅋㅋ 교육용 어플도 따로 있구요 ^^

확실히 영상으로 보니 재미가 더 있을 것 같아요^^

호돌박님 스팀 대박나서 삼남매에게 마인드스톰 하나씩 사주세요 ㅋㅋㅋ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320.07
ETH 3154.23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