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한달 살기] - 11 -말레이시아 말라카

in #kr-travel6 years ago

2C8B1367-9B57-47C9-81C6-6DB3B5F60205.jpeg

아침이 되었다. 일찍 일어났다고 생각했는데 시부모님들은 벌써 일어나셨다.ㅋㅋㅋ ㅜㅠ

IMG_7501.jpg

부지런히 내려가서 조식을 먹었다.

IMG_7511.jpg

생각보다 조식 종류가 엄청많고 빵이 맛있어서 열심히먹었다.

IMG_7529.jpg

그리고 본격적이 말라카투어를 시작했다. 포르투갈 에서 만들어 놓은 요새의 잔해도 구경하고

IMG_7532.jpg

시어머님이 성당에 다니시는데 아시아에 최초로 선교하며 지어졌다는 성당의 잔해도 구경하고 거대한 나무들도 구경했다.

IMG_7540.jpg

그리고 바로 앞에 있는 네덜란드 요새의 잔해도 구경하고

IMG_7552.jpg

네덜란드 광장과 영국에서 여왕의 이름을 따서 만든 분수도 구경했다.
이 작은 공간에서만 벌써 세나라의 잔해가 여기저기 있는 걸 보니 말레이시아의 역사도 참 파란만장하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말라카라는 도시가 옛 말레이시아의 수도이기도 했고 우리나라에서 경주처럼 역사가 있는 도시라고 들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박물관들도 건물마다 있고 굉장히 특색있는 오래된 건물들이 많이 있었다.

IMG_7562.jpg

너무 더워서 시원한 음료수를 하나 사서 먹고 공원을 가로질러서 시원한 마트로 이동했다.

IMG_7570.jpg

말레이시아에 오면 꼭 사야하는 것!

IMG_7576.jpg

바로 페낭라면!! 특히 미우당!! 내가 열심히 이걸 사야한다고 했지만 나만 빼고 다 시큰둥...ㅜㅠ
마트에 과일도 별로 없었다. 요새 과일철이 아니라서 과일이 많이 없어서 아쉬웠다.

IMG_7577.jpg

환전을 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환전소가 많지 않았다.
호텔 앞에 있는 쇼핑몰에 환전소가 있어서 환전했는데 환율이 괜찮았다.

IMG_7579.jpg

그리고 그 환전소 옆에 뭔가 알수없는 광산유라고 한글로 적혀있는 한국어가 아닌것 같은 한국어가 적혀있는 한국물품샵이 있었다;
듣도보도 못한 물건들이 있어서 구경하다가 점심을 먹으러 가기로 했다.

IMG_7594.jpg

말라카에서 제일 유명한 음식점 중 하나 인 것 같다. 그래서 사람도 엄청 많고 현지인과 외국인이 다 섞여있었다. 방송만큼 맛있는지는 모르겠다;

IMG_7597.jpg

그리고 밥먹고 다시 놀러가면서 본 너귀엽다 라는 샵..여기도 뭔가 한국물품들을 엄청 팔고 있었다~ㅋㅋ

IMG_7601.jpg

커다란 쇼핑몰 안에도 한국음식점들이 하나씩 있는게 한류가 있긴 있구나 싶었다.

IMG_7605.jpg

말라카를 가로지르는 강을 따라 배가 다니는 데 강가에 있는 건물들을 구경하기 좋다고 해서 타러왔다.
가격도 관광지의 가격치고는 나쁘지 않았다.
자리는 왠지 비가 올것 같은 날씨라서 안쪽으로 앉았는데 진짜 좋은 선택이었다.

IMG_7616.jpg

배가 지나가면서 여러 벽화들이 보였는데 중국식 그림들도 있고 기하학적인 문양들도 있었다.

IMG_7635.jpg

그리고..한 3분의1지점을 갔다 싶은데 갑자기 비가 막 오기 시작했다.

IMG_7626.jpg

배 안으로 비가 막 들이쳐서 바깥쪽에 앉은 사람들을 도저히 앉아 있을 수 없어서 다 다른 곳으로 피하고 우리 앞에 있는 아저씨는 우산을 펴서 비를 힘겹게 한동안 막으시다가 안되겠는지 접고 피신하셨다.

IMG_7635.jpg

덕분에 안쪽에 앉았지만 앞에 사람이 하나도 없이 비와서 시원하게 구경할 수 있었다~ㅎㅎㅎ

IMG_7640.jpg

말라카에 모노레일을 설치중라는 이야기만 들었는데 배를 타면서 보니 운행중인것 같았다. 그런데 어디서 타는 지 역을 찾지 못해서 한번도 타보진 못했다.

IMG_7673.jpg

배는 강 끝까지 같다가 다시 돌아오게 되어 있어서 양쪽을 편하게 구경할 수 있었다. 그리고 딱 배가 돌아오니 비가 그쳐서 정말 날씨 운이 좋았다:)

IMG_7683.jpg

존커 시장에 엄청 유명한 빙수와 락사집이 있어서 날씨도 더우니 간식겸 먹으러 가기로 했다.

IMG_7703.jpg

IMG_7705.jpg

빙수는 우리나라 아주 옛날에 먹던 맛이고 락사는 김치찌개 맛이라 시부모님들이 모두 잘 드셨다:)ㅎㅎㅎ

IMG_7722.jpg

그리고 호텔로 딱 들어오니 다시 비가오기 시작했다. 날씨 운이 좋다고 생각하고 비 맞으면서 수영을 하고 싶어서 수영장에 갔는데 비가오면 안전상의 이유로 사용을 못한단다..ㅠㅜ 번개 맞을 수 있다나?!

IMG_7730.jpg

그래서 라운지에 가서 간식을 먹을 수 있다길래 라운지를 갔는데 월컴드링크도 별로고 간식으로 준비되어 있는 음식들도 별로였다. 비가 와서 저녁까지 그냥 방에서 쉴까 하고 있는데 비가 그쳤다!

IMG_7735.jpg

그래서 수영장에 가니 오픈했다!!ㅋㅋ그래서 잠시 수영장에서 놀았다:)
더운 날 수영장에 들어갔다 오면 금새 시원해져서 진짜 최고 인 것 같다!
한참을 놀고 해가 지는 걸 보러 말라카 해상모스크를 보러갔다:)

IMG_7744.jpg

하지만 이미 해는 져버렸고...ㅋㅋㅋ 사진상으로 진짜 멋졌어서 기대했는데 그냥 크고 하얀 모스크였다. 주변에 공원처럼 되어 있어서 낮에 오는 게 더 나을 것 같았다.
모스크를 보고 어제 호텔로 가면서 본 푸드트럭공원이 있어서 저녁은 그곳에서 먹기로 했다.

IMG_7760.jpg

진짜 현지인 밖에 없는 곳이었다;;
푸드트럭 하는 사람들 중에 영어로 말을 거니 당황하는 애들도 있고 뭔가 구경거리가 되었다;

IMG_7776.jpg

푸드트럭거리에 버스킹을 하는 팀이 있었는데 시부모님이 한국노래를 리퀘했더니 아는 노래가 하나가 있다며 이하이의 ‘로즈’를 불렀다.

노래하는 아이들과 구경하는 우리를 찍는 사람도 있고; 시아버님은 무슨 노래인지 모르셨는데 노래를 듣고 팬이 되셨다~ㅋㅋㅋ

staticmap.png

Sort: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너귀엽다 샾이라니ㅋㅋ재밌네요ㅋㅋ

ㅋㅋ광산유는 도데체 저게 뭐지?싶었고 너귀엽다는 진짜 귀엽더라구요~ㅋㅋㅋ

와아~ 볼게 많네요.^_^ 맛있는 것도 많고~
역시 이것이 여행의 묘미~ㅎㅎ

ㅎㅎㅎ저 일정을 짜기위해 수많은 블로그와 tv방송을 섭렵해서 가서 보니 매번 보던 것 마냥 익숙하더라구요~ㅋㅋ

준비를 단대히 하고 가시는 군요.ㅎㅎ

ㅎㅎㅎ시부모님과 함께하는 일정이다 보니 나름 완벽하게 하려고 노력했지요:>

고생이 많으셨네요. 화이팅!!>ㅁ<

여행의 즐거움을 제대로 보여주십니다 항상! 풀보팅을 남발했더니 보팅파워가 안습입니다ㅜㅜ

ㅋㅋㅋ감사합니다! 기왕 여행 갔는데 즐거워야죠:)ㅎㅎㅎ

김치찌개맛 락사, 먹어보고 싶네요 ㅎㅎ

진짜 김치는 하나도 안들어갔는데 신김치 맛이 진하게 나서 너무 신기했어요:)ㅋㅋ

여러 나라의 잔해만 남았다니 말레이시아도
고난의 역사였겠네요.
그래서 그런지 인종도 다양하고 종교도
다양하다는 얘기를 들었거든요.
친하게 지내던 이웃이 기러기 가족으로
유학하러 가 있는 곳이라 더 관심있게 보게 되네요 ;D

ㅎㅎ마지막에 영국이 통치했는데 우리는 일본을 싫어하나 말레이시아는 행정부터 모든것의 기초를 영국이 잡아줬다고 좋아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거 보면 참 신기방기하지요~

요즘 날씨가 더우니 수영장 너무 부럽습니다 ㅠㅠ

수영장이 집에 있는건 너무 부러운 일이예요..ㅜㅜ 우리나라에서는 수영장 있는 집은 꿈도 못꾸죠...ㅠㅜ

미우당 ㅠㅠ

흥흥! 내가 많이 사자고 했지?!

ㅎㅎㅎ 시부모님 기상시간을 따라갈 수 없죠...
항상 깨신 다음 눈뜨게 되는....
모시고 여행 가시는 모습 너무 보기 좋습니다 :)

ㅎㅎㅎ그러니까요...체력이 오히려 저보다 좋으셔서 제가 민망했네요;ㅋㅋㅋ

Congratulations @akoan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550.89
ETH 3156.32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