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덕에서 밤수영

in #kr-travel6 years ago (edited)

제주도에서 휴가를 보내고 왔다. 지인 집에 묵을 수 있어서 숙박비를 아끼고, 항공기와 렌트카 이용비용에 약간의 식비만 더 들여 실속있게 다녀올 수 있었다.

숙소는 함덕해수욕장과 가까웠지만 해수욕 계획은 전혀 없없다. 이 폭염에 그늘 하나 없는 모래사장을 떠올리기만해도 숨이 턱 막혀서 수영복조차 챙기지 않았으니까.

첫 날 저녁을 먹고 밤산책을 나갔는데, 해수욕장에 불이 환하게 밝고, 아직 사람들이 해수욕을 즐기고 있었다. 함덕해수욕장은 밤 9시까지 물놀이 가능한 해수욕장이었던 것이다.

해수욕장 바로 옆에는 ‘델문도’라는 뷰가 끝내주는 베이커리 카페가 있었다. 지난 번 여행에서 낮에 카페에 들러 그 아래로 보이는 바다 풍경을 찍은 적 있었는데, 이번엔 밤에 모래사장에서 위로 보이는 카페를 찍어보았다. 조명을 밝힌 카페가 밤바다를 더욱 낭만적으로 수 놓았다. 음료나 베이커리의 맛은 so so

다음 날 제주 시내에 살고 있는 친구와 만날 약속을 잡고 함께 밤수영에 도전했다. 얼마 간 제주에서 일하고 있는 친구는 대형 홍학 튜브와 그늘막, 수건 등을 바리바리 준비해왔다. 난 그저 여벌의 옷가지만 챙겼다 흔쾌히 내 숙소 근처까지 만나러 와준 것만으로도 고마웠는데, 참 인복 많은 나:-)

저녁 6시 반 쯤 해가 저물 때 물에 들어가니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특히 많았다. 해안이 U자 형으로 안정감이 드는 구조에 파도가 세지 않고 물도 얕아서 어린이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서 그런 듯.

핫핑크 홍학튜브에 매달리기도 하고 오르기도 하며 물놀이를 즐겼다. 때로는 석양이 물드는 하늘을 바라보며, 눕듯이 온몸에 힘을 빼고 동동 떠다니기도 했다. 두 귀가 반 이상 물에 잠기자 이 세상 볼륨이 일시에 꺼진 듯 고요해졌고, 잠시 넓은바다에 나만 혼자인 듯 평온한 느낌으로 행복해졌다.

중간에 해가 완전히 지기를 기다리며 쉬었다가 여덟 시 넘어 완전히 어두워졌을 때 다시 바다에 들어갔다. 사람들은 많이 빠졌는데, 밀물에 수위는 차올라 좀 더 깊고 시원한 물에서 수영할 수 있었다.

하늘이 맑았으면 달빛 아래 수영했을텐데 아쉬움이 들었지만, 달보다 밝은 조명에 반사된 에메랄드색 물빛이 영롱했던 쿨한 밤이었다.

16E677BA-2965-466A-850E-272D050E351F.jpeg

3E639F20-25D3-4B73-A1D6-3F5DD63C5F5C.jpeg

57AF0D33-2508-4200-BD12-81E315DE0B12.jpeg

8C12D5FC-E11A-4AF8-899B-B07D6D1FA075.jpeg

Sort:  

즐거운 스팀잇 생활하시나요?
무더위야 가라!!!!

감사합니다^^

와 야간수영 즐거우셨겠네요^^

햇볕이 뜨겁지 않아서 정말 좋았어요!!^^

에메랄드 빛깔 밤바다도 좋고, 간지 홍학타고 낮바다 정복도 좋네요. ㅋㅋㅋ멋집니다.

여름에만 야간개장을 잠시 하는 것 같은데 정말 멋진 경험이었습니다ㅎㅎ

아하 ㅇ_ㅇ 저는 야간개장. 주간개장이 있는 줄도 몰랐네요. ㅎㅎㅎㅎ 멋지군요. ㅎㅎㅎㅎ

일반적으로 저녁 7시까지 운영되는데, 4곳 정도만 밤 9시까지 야간개장을 한다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ㅎㅎ

더헛 그런 꿀팁이었나요? ㅋㅋㅋ 굳이네요. ㅎㅎㅎㅎ

와.. 개인적으로 물놀이는 별로 안좋아해서 그저 그런데...
개인적으로 풍경 즐기는 걸 좋아해서, 특히 밤 풍경... 밤에 밤바다를 비춰주는 조명이 있는 서늘한 카페의 분위기... 너무 좋을 것 같네요. :)
인복 많으신분의 기를 저도 이어 받아야죠.ㅋ
팔로우 하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해수욕장 바로 옆으로 공원과 야영장도 잘 되어 있더라구요~~ 인근에 스타벅스부터 구석진 곳 개성넘치는 가게들까지 다양한 함덕 풍경이 좋았습니다. :-)

밤에 보통 못하게 하던데 오오...

보통 해수욕장이 저녁 7시까지 운영되는데, 4곳 정도만 9시까지 야간개장 한다고 합니다. 다음엔 서쪽 바다에서 밤수영 해보고 싶네요ㅎㅎ

밤수영 너무 분위기있어보여요 ㅎ
역시 제주도는 너무 좋네요 ㅎ
팔로우하고 ~ 자주올게요 ㅎ

육지보다 덜 덥기도 해서 휴가 잘 보내고 왔습니다^^ 팔로우 감사합니다. 자주 봬요^^

정말 시원해보이네요!!
스팀시티 이벤트 보팅(20-4,5,6,7,8)한꺼번에 드립니다.
글을 자주 안쓰셔서요.ㅎㅎ

앗 감사합니다 럭키님^^; 휴가를 다녀왔으니 후기를 많이 올려야겠네요!

Congratulations @fast.rabbit!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446.49
ETH 3571.68
USDT 1.00
SBD 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