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시고기의 국내여행기 □ 부산의 특별한 등대들 - 갈매기등대와 야구등대

in #kr-travel6 years ago

국내여행.jpg

.

.

.

오늘은 부산의 등대얘기를 좀 할까 합니다.
항구도시답게 부산엔 등대가 참 많답니다. 그중에 아주 독특한 등대를 보여드릴까 합니다.😃

칠암항으로 가보겠습니다.
두개의 방파제가 서로 마주보고 있는데 조금 독특한 등대가 보이시죠?

.

.

왼편에 보이는 빨간 등대는 부산에 정말 잘 어울리는 갈매기등대라고 합니다.
부산을 상징하는 등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여긴 길이 없어서 가까이 갈수가 없답니다.

.

.

갈매기등대 옆에 조금 색다른 모양의 등대도 보이는데 이것에 대한 정보가 없네요.
하지만 현대적인 디자인이 아주 돋보이는 등대랍니다.

.

.

꽈배기 모양같기도 하고 암튼 특이해요.
담에 좀 더 알아보기로 하고 일단 또 다른 등대를 보러 움직입니다. 😄

.

.

자~ 이건 무슨 등대???
딱 보시니 바로 아시겠죠?
바로 야구등대라고 합니다.
야구공과 방방이 그리고 글로브를 형상화한 등대랍니다.
야구의 도시다운 발상이죠?

.

.

야구등대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기념으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야구공내에는 온통 최동원에 대한 얘기밖에 없더군요.
무쇠팔 최동원에 대한 사진과 기록으로 도배되어 있어요.
저도 최동원을 엄청 좋아합니다.
제가 누굽니까? 부산 사나이 아닙니꺼!!!😁

정말 천하무적이라는 수식어가 무색할만큼 롯데에서 그가 남긴 업적은 대단합니다.
저도 부산사람이라 당연히 롯데를 응원합니다만 최동원이 있을때만큼 힘을 내지 못하는 롯데를 보니
더욱 최동원이 그리워지네요. 정말 롯데의 전설이랍니다. 그립네요.

.

.

오랜만에 그가 웃는 모습을 보는데 전 눈시울이 붉어졌답니다.

.

.

최동원, 선동열, 김시진 세명의 투수는 한국의 야구역사를 이끌었떤 부흥의 주인공들입니다.
롯데와 해태가 워낙 라이벌이라 선수때는 선동열을 좋아하지 않았지만 선동열 역시 정말 최동원만큼
훌륭한 투수구요.
김시진 역시 함께 시대를 호령했던 명투수였지요.

.

.

나란히 서있는 칠암항의 독특한 등대들을 다시 한번 바라봅니다.
멋있네요.

.

.

마을어귀에는 항구라서 그런지 여러가지 생선을 말리는 모습을 볼수가 있답니다.
생선이 길다란걸 보니 장어인것 같기도 하고...

.

.

이건 가자미를 말리는것 같습니다.

.

.

칠암항에는 이렇게 건조한 생선이 나름 유명한가 봅니다.
노점상들이 줄지어 있더군요.

.

.

항구 근처에는 당연 회식당도 많습니다.
등대도 구경하고 또 방파제에서 낚시도 할수있고 회도 한접시 드실수 있는 짧은 여행으로 아주 좋은 칠암항입니다.
전 혼자라서 회식당은 다음으로 미뤘어요. 😩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4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폭염주의보네요. 건강 잘 지키세요.^^

O it's nice sir reply me about more please

야구 등대 아이디어 좋네요~~
특색있어요~~

아이디어 괜찮죠? ^^

등대는 대부분 비슷하게 생겼던데..
야구등대랑 갈매기등대 글구 저 노란 꽈배기모양등대ㅎ
사진찍기 딱인거같아요:)

맞습니다. 사진찍기에도 아주 좋은 곳이에요.
근처에서 회 한접시 드시기도 좋구요.^^

부산에 이리 등대가 많다니 몰랐던 저는 부끄럽네요

부끄럽긴요.
일부러 찾으러 다니지 않으면 잘 모르는 곳이에요.^^

You received 3.46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1 on 2018.07.11. Congrats!

역시 부산 야구~ 하면 롯데~ 롯데~ 하믄 최동원아입니까!

근데 전 타이거즈 팬이라는.... 건 우리끼리의 비밀로.. ^^;

ㅋㅋ 선동열 좋아하시겠군요.
저는 롯데, 제 동생은 해태 ...
늘 경쟁구도속에서 자랐답니다.ㅋㅋㅋ

일광이군요! 요즘 경전철이 연결되면서 인기가 많이 올라가고 있죠!

가보셨나요? 조만간 저는 한번 더 다녀올 생각이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91.24
ETH 3239.69
USDT 1.00
SBD 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