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바키아] 당신만 알고 가자!! 아무도 몰라서 못 가는 립토브스카 테플리츠카(Liptovska Teplicka)

in #kr-travel6 years ago (edited)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LRM_EXPORT_20170107_183619.jpg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daasdasasd.JPG

오늘 소개할 곳은 너무나 자연이 아름다운 마을 립토브스카 테플리츠카(Liptovska Teplicka)입니다. 이 곳은 근처의 큰 도시인 포프라드(Poprad)에서 버스를 20~30분 타고 도착할 수 있는 산 속에 위치한 작은 마을입니다.


SAM_5246.JPG

이번에 재워주기로 한 카우치서핑 호스트는 '유라이' 라는 슬로바키아 청년이었는데요. 제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Tatry 산으로 향하는 베이스캠프 격의 도시인 포프라드(Poprad)에서 저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이 친구는 춤 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비보이에요. ㅎㅎ 그래서 춤추는 연습실에 같이 가서 한껏 춤을 췄답니다 ㅎㅎ


SAM_5288.JPG

유라이가 자신이 원래 살던 마을에 있는 본집을 관리해야 한다고 하여서 같이 가기로 했어요 ㅎㅎ그가 말하길 어릴 적에는 시골과 같은 이 작은 마을이 별로였는데, 크고나니 도시보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이 곳이 너무나 좋아졌고, 감사한 일이었다고 말하더라고요.


SAM_5354.JPG

마을이 너무 이뻐서 카메라에 담겨있던 페인팅 모드로 찍어봤어요. 꼭 동화에 나올 법한 그런 마을입니다. 이 곳에서 해야했던 일은 유라이의 아버님이 유라이에게 집 마당에 자란 잔디를 깎으라는 것이었는데요. 다행히 잔디깎기 기계가 있어서 손쉽게 깎았어요.


GOPR5738-1.jpg

할 일을 마치고 나서는 유라이가 마을을 보여주고 싶다며 언덕으로 저를 이끌었는데요. 위에서 내려다보는 마을의 모습은 정말 멋지더라고요. 매일 보던 바쁜 도시의 모습을 벗어나 잔잔히 불어오는 바람을 느끼며 서있으니 상쾌해질 수 밖에 없던 순간이었어요.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아래 놓인 산 밑으로 나무 숲, 나란히 정리 된 논 그리고 집들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었는데요. 앞선 여행기에서 소개했듯이 슬로바키아는 도시보다 자연과의 조화가 아름다운 나라인 것 같아요.


SAM_5309.JPG

SAM_5341.JPG

언덕에서 내려와 유라이가 아는 이웃 집에 들려 팬케이크를 먹었는데요. 아주아주 맛있게 만들어주셨습니다. 사실 제가 팬케이크를 잘 못 먹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팬케이크 안 쪽에는 달달한 시럽이나 맛있는 과일 잼들이 가득했답니다.


SAM_5299.JPG

아 사실 이 마을에서 있었던 일을 생각하면,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일은

유라이가 자기 마을에 있는 사람들은 슬로바키아어로 야한 단어들을 말하면 엄청 좋아한다고 했는데요. 그러면서 제게 야한 단어 혹은 사람의 중요한 부분을 지칭하는 슬로바키아 단어를 몇 가지 알려주고는 사람들 앞에서 말해보라고 했습니다 ㅎㅎㅎㅎㅎ

대체로 나이 많으신 중년의 아주머니, 아저씨들이 아주 신나 하셨답니다 ㅎㅎㅎㅎ 그리고 유라이의 친구들도 ㅎㅎ격한 환영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대접해주셨던 것은 물론이고요ㅎㅎ

사실 이렇게 외진 산 속 마을에는 잘 오기가 쉽지 않고, 동기조차 얻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 우연히 카우치서핑 호스트가 초대해주어서 숨겨져있던 아름다운 마을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아름다운 슬로바키아의 도시를 또 소개해보겠습니다.
다음에 또봐요, 제발!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스팀잇 내, 금손들의 그림을 보러 오세요 :D


르바미술관.jpg


[#kr-art] 르바 미술관 21회차

그림이 소개 된 작가님 블로그에 다녀오신 후, 미술관 포스트에 @주사위를 남겨주세요! 가장 큰 주사위 숫자가 나온 1분께 @designkoi님의 스팀잇 무드등을 보내드립니다!




U5dtaEd3mHeTtnXWa3zvWG9o4CEc22F_1680x8400.jpg

그림을 그려주신 @raah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슬로바키아 저기 사진은... 정말 사진 맞나요??? 그림인줄 알았습니다...!!! 경관이 정말 예술 작품이군요!!!

네 ㅎㅎ 정말 아름답죠? ㅎ
멋진 대도시를 보는 것보다 마음이 뻥 뚤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ㅎ

스위스에가서 느꼈던 그것과 다른 비현실적인 풍경이네요. 항상 현지인들과 호흡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

스위스도 자연이 참 아름다운 나라이죠 ㅎㅎㅎ 감사합니다!

너무 나도 이쁜 곳이네요 ㅎㅎ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ㅎㅎ

저는 왜 먹는거만 보이죠.. 팬케이크 맛있겠어요 ^^

ㅎㅎㅎ 팬케이크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ㅎㅎㅎ
멋진 곳에서 먹어서 더 그랬을 것 같아요ㅎㅎ

카우치서핑... 그림같은 동네네요. 팔로우 합니다.

팔로우 감사합니다!
원래 아름다운 곳이기도 했지만 날씨도 도와줬습니다ㅎㅎㅎ

와~ 정말 그림 같은 마을이 보기만 해도 빨려 들어갈것 같네요~

외진 시골 동네가 더 아름다운 것 같아요 ㅎㅎㅎ

와 그림같은 동네네요 :-D

정말 그림처럼 아름다운 곳입니다 ㅎ 사람들이 북적이지도 않고 평화롭고요 ㅎㅎ

꾸준하게 하시네요~~
사진 넘 이쁨니다.

오랜만입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D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39
BTC 69965.85
ETH 3540.49
USDT 1.00
SBD 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