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베니아] 당신만 알고 가자!! 아무도 몰라서 못 가는 아름다운 운하를 가진 오래 된 아름다운 도시, 류블라냐(Ljubljana)

in #kr-travel6 years ago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08187100-1.jpg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슬로베니아.JPG

오늘 소개할 도시는 운하가 아름다운 슬로베니아의 수도, 류블라냐(Ljubljana)입니다. 슬로베니아는 이탈리아 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행객들이 주로 찾는 여행지인 수도인 류블라냐와 서북부의 아름다운 호반 도시 블레드(Bled) 그리고 그 옆의 트리글라브 국립공원(Triglav National Park), 요즘 서서히 알려지고 있는 소도시 피란(Piran) 등이 있습니다.


08187086-1.jpg

류블라냐는 운하가 발달되어 있어서 많은 관광객이 보트를 타고서 천천히 도심을 둘러보기도 해요. 저는 타보지 않았지만, 보트를 타고 여유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류블라냐 분위기가 참 좋거든요.


08187085-1.jpg

운하 옆으로는 레스토랑들이 있고요. 그 위로 늘어진 가로수들과 가게와 주택들 그리고 저 너머로 보이는 류블라냐 성이 있어요.


08187070.JPG

류블라냐는 저 작은 강(수로)을 두고 구시가지와 신시가지가 나뉘어지는 느낌인데요. 수로 이북으로는 성과 오래된 건물들이 많고, 수로 이남으로는 빌딩이나 트램 등 신축한 건물들이 많아요.


08187065.JPG

조금 흥미로웠던 건 트램에 그래피티를 해놓았다는 것이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이게 불법이라서 벌금이 있죠. 외국의 그래피티도 우리나라 전철에 해놨다가 벌금을 물었다죠..ㅎㅎㅎ 여기서는 여러 경전철에 그려진 것으로 보아서 정부 주도로 했나봐요 ㅎㅎㅎ


08187109-1.jpg

사실 류블라냐 성에 올라갔는데요. 입장료가 있어요. 사진은 아쉽게 하드 디스크 오류로 날아가던 때 같이 사라졌나봐요. 사진이 이 1장 말고는 다른 사진들이 안 보이네요. ㅠㅠㅠ


08187119.JPG

머물렀던 호스텔 직원에게 슬로베니아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을 물었었는데, 이미 예약이 끝나 만석이라고 하더라고요 ㅠㅠ Gompa라는 레스토랑입니다. 흠 그래서 제대로 맛보지 못한 슬로베니안 음식.

아 그러고 보니 사실 슬로베니아 현지 친구들과 지낼 기회가 있었는데요. 제가 덴마크에 살 때, 슬로베니아 친구 2명을 재워준 기회가 있었는데, 그 친구들이 사실 슬로베니아 동북부의 큰 도시인 마리보로에 사는데, 그 중 1명은 제가 여기를 여행하던 시기에 류블라냐에 살고 있었다면서 "왜 연락 안 했냐"고 하더라고요.. 알고 있었다면 거기서 지내고, 숙박비도 굳고, 슬로베니아 현지 음식도 맛 봤을텐데 말이죠. ㅠㅠ


08187120.JPG

슬로베니아 음식을 맛볼 수 없어서 근처 햄버거 집에 갔습니다. 그나마 슬로베니아의 음식을 느낄 수 있는게 뭐냐고 하니, 트러플 버섯 소스를 넣은 햄버거라고 하더라고요. 이 때 처음으로 트러플 소스를 맛보게 되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트러플 소스가 맛있긴 맛있더라고요 ㅎㅎㅎ 비싸서 그렇지...


제가 찍은 사진 중에 슬로베니아의 여유로운 여름이 잘 느껴져서 좋아하는 사진입니다. ㅎㅎ 이 때 다른 외국 친구를 기다린다고 오래 못 머물렀는데, 다시 간다면 시간 좀 내서 길게 있고 싶네요 ㅎㅎ


다음에는 유럽의 다른 도시를 소개해볼게요.
다음에 또봐요, 제발!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스팀잇 내, 금손들의 그림을 보러 오세요 :D


르바미술관.jpg


[#kr-art] 르바 미술관 21회차

그림이 소개 된 작가님 블로그에 다녀오신 후, 미술관 포스트에 @주사위를 남겨주세요! 가장 큰 주사위 숫자가 나온 1분께 @designkoi님의 스팀잇 무드등을 보내드립니다!




U5dtaEd3mHeTtnXWa3zvWG9o4CEc22F_1680x8400.jpg

그림을 그려주신 @raah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헉! 메인사진이 정말 그림인지 알았어요. 진짜 이뿌게 담겼네요.

감사합니다. 실제로 가서 보면 경관이 더 아름답습니다

저도 마지막 사진에 시선을 뺏겼네요 ㅎㅎ

류블라냐 여행 추천드립니다 ㅎㅎㅎㅎ 구시가지가 정말 멋져요 ㅎㅎ

정말 너무 가고싶은 나라에요! 사진 자체가 힐링 : )

사실 외국인 관광객들은 수도인 류블라냐보다는 호수 도시인 블레드와 그 옆의 트리글라브 국립공원을 더 많이 가는 편입니다 ㅎㅎ! 저도 꼭 가보고 싶었는데 시간이 모자라 패스했었네요 ㅠ

매일 여행하시며서 사시니 넘 행복하시겠어요...
모든 사진이 그림같은데요...
잘보고갑니다. 행복한 주말되세용 ^^

헤헤 하고 싶었던 꿈이었죠 ㅎㅎㅎ
지금은 잠시? 폴란드에서 쉬고 있습니다 ㅎㅎ

유럽은 언젠가 꼭 가보고싶네요. 정말 예쁘네요.
비행기값 넘 비싸요 흑흑

비행기 표 잘 찾아보시면 저렴한 표도 많아요. 제가 오늘 검색했는데 방콕으로 오시면, 유럽으로 연결되는 저렴한 비행편을 타고 건너오실 수 있어요.

한 55만원이면 왕복 비행기도 살 수 있어요 ㅎㅎ

오! 저도 몇몇 사진은 이거 그림인가? 포샵? 막 이랬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01.15
ETH 3133.40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