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바키아] 친구가 사는 동네, 나메스토보(Namestovo)에 머물면서 슬로바키아를 느껴보았습니다. (feat. 트랙터 투어와 슬로바키아의 군장비 보기)

in #kr-travel6 years ago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GOPR5592-1.jpg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Capture.JPG

오늘 소개할 곳은 제 친구인 렝카가 살았던 마을 나메스토보(Namestovo)입니다.


SAM_5131.JPG

자고 일어나니 렝카와 렝카 어머님께서 일어났냐며 아침을 주셨어요. 렝카가 채식주의자기에 야채와 풍부하게 주어졌습니다 ㅎㅎ


SAM_5132.JPG

빵에 크림을 바르고 야채를 올려서 굉장히 건강한 아침 식사를 했어요. 사실 한 3일 머물렀는데, 3일 동안 아주 건강해졌습니다 ㅎㅎ


GOPR5557.JPG

오늘은 렝카가 마을을 구경시켜주겠다고 했는데요. 돌아다니던 중 트랙터를 타고 일하는 렝카의 친구를 만났습니다. 그래서 시작된...


SAM_5143.JPG

트랙터 투어?! ㅎㅎㅎㅎ

친구분이 하는 일은 휴거지에 자라난 풀, 잡초들을 제거하는 일인데요. 요즘은 장비가 잘 발달해서 차로 자르면서 미는데, 동시에 수거를 하더라고요. 그리고 저장된 풀을 장비를 이용해서 다른 수송차량에 저런 식으로 옮기더라고요. 나름 몰랐던 세계를 알게 된 그런 경험이었어요. ㅎㅎ


GOPR5595.JPG

트랙터 투어는 끝이 나고, 근처 호숫가에 가게 되었는데요. 행사를 하는지 사람들이 몰려있었는데, 알고보니 슬로바키아 군장비들을 전시하는 행사였어요.


SAM_5157.JPG

이건 제가 생각하기에 지뢰 제거 장비라고 생각하는데, 우리나라도 물론 그런 장비 쯤은 있겠죠? ㅎㅎㅎ 최전방에 GOP에 있었을 때는 사람이 직접 장비를 들고 탐지를 하곤 했는데요.


SAM_5160.JPG

헬기도 있어서 사람들이 기념으로 사진 찍기도 하고, 호기심 많은 아이들은 즐겁게 돌아다니더라고요 ㅎㅎ 날씨도 좋아서 꼭 소풍 나온 그런 분위기였어요.


SAM_5165.JPG

오늘은 돌아오면서 조금 눈이 가는 것이 있었는데요. 이게 슬로바키아의 전통 문화인지는 모르지만, 결혼을 하는 집에는 이렇게 알록달록 색깔의 끈들을 달아놓는데요. 뭐 복을 기원한다던지 그런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왠지 슬로바키아만의 문화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흥미가 있었던 것 같아요.


다음에는 여기 나메스토보에서 보낸 다른 이야기를 해볼게요.
다음에 또봐요, 제발!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스팀잇 내, 금손들의 그림을 보러 오세요 :D


르바미술관.jpg


[#kr-art] 르바 미술관 21회차

그림이 소개 된 작가님 블로그에 다녀오신 후, 미술관 포스트에 @주사위를 남겨주세요! 가장 큰 주사위 숫자가 나온 1분께 @designkoi님의 스팀잇 무드등을 보내드립니다!




U5dtaEd3mHeTtnXWa3zvWG9o4CEc22F_1680x8400.jpg

그림을 그려주신 @raah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날씨도 화창하고 시원한 공기가 느껴져요 ^^

역시 시원시원한 사진들이네요
산이 거의 없는 평지 같아요

산이 거의 없는 평지였는데, 시골 마을이라서 그런지 하늘이나 들이나 가로 막는 것들이 없어서 너무나 평화로웠던 마을이었어요 ㅎㅎ

친구 집에 한달정도 머물러 있음 정말 건강해 지겠는데요! ㅎㅎ
트렉터 투어 재밌겠군요!!

그러게요 ㅎㅎㅎ 야채와 빵을 많이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ㅎ
트렉터 투어는 정말 새로웠어요. 무엇보다 처음 타봐서 ㅎㅎㅎ 어릴 적 시골에 내려가 경운기 타는게 그리 좋았었는데 말이죠 ㅎㅎㅎ

대규모로 농업을 하니 트렉터가 엄청 크네요.

ㅋㅋㅋ 여기도 역시 아주 멋진곳이네요...
첫번쨰 사진이 아주 인상이 깊어요...

항상 행복해보이는 여행
보기좋아요.. !!

소박하고 아기자기하고 평화로워보이는 사진이에요. 잘봤습니다 :)

Posted using Partiko iOS

여행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풍경이 너무 아름답네요 ^^

동화 속 집처럼 알록달록 예쁘네요. 잔디깍는 기계조차도 재미나보이다니 ㅋㅋㅋㅋ
채식이 참 좋은데 뭔가 허~ 한게 있어요

헬기를 눈앞에서 볼수있다니 ㅎㅎ
오랜만에 소풍 가고싶네요 :-D

오호~ 트랙터 투어라~ 완전 신나셨을 것 같아요! ㅎㅎ
부러워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25.87
ETH 3563.07
USDT 1.00
SBD 4.71